20230324 오리온홀딩스 주가 매도내역 주가추세는 상향중

20230324 오리온홀딩스 주가 매도내역 주가추세는 상향중

주식투자내역실전매매내역 2023년 전체매매내역을 기록합니다.


주가차트로 본 주가추세
주가차트로 본 주가추세

주가차트로 본 주가추세

2022년 상반기에 주자 저점을 형성후 느리지만 지속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으며 52주를 보시면 신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신고가 경신 종목은 사랑을 해야 하는데 저는 매도를 해버렸네요. 조금 아쉽지만 이 종목의 주가가 계속 매도할 기회를 주려다가 주가가 하락을 반복하여서 좀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강했던 것 같습니다. 2017년 기업분할이 이루어졌으며 사업 부분의 오리온과 지주사 오리온홀딩스로 분할이 되었습니다.

오리온홀딩스는 오리온의 지분을 37.37 소유하고 있습니다. 기업분할 당시의 주가가 3만 원 정도 수준으로 오리온홀딩스의 최고가는 3만 원으로 보아야 하며 과거의 높았던 주가는 이 종목의 기술적 분석에서는 무의미한 과거 주가입니다.

오리온 주가 가치 분석
오리온 주가 가치 분석

오리온 주가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사용되며,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리온은 전체 기술주 2,071개 기업 중 1,257위 등급에 해당합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에도 해당되며,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상위에 위치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시면 전체 기술주, 대표 섹터, 대표 테마 모두에서 놀라운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동종 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에 비해 현재 오리온의 기술력은 고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온 주가 가치 분석

오리온은 한국의 일반적인 과자 제조업체로, 여러가지 형태의 과자와 초콜릿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의 오리온은 안정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오리온의 매출액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오리온의 제품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리온의 일반적인 제품인 빼빼로는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매출액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리온은 꾸준한 신물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여러가지 맛과 형태의 과자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여러가지 Beda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신물품 출시는 오리온의 매출액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오리온은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명인과의 협업을 진행하거나, 해외 유통망을 확장하는 등의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리온홀딩스 종합 주가 전망

오리온홀딩스는 최근 3개월 내 리포트 및 투자의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리온은 최근 레고켐바이오의 지분을 인수해 최대주주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레고켐바이오는 바이오 제약 분야 기업입니다. 현재까지 식품, 제과 매출 비중을 통해 기업을 이끌던 오리온이 사업 영역을 제약과 바이오 분야까지 넓히려는 모습입니다. 오리온홀딩스는 매출이 완만한 소비재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주가는 바이오 분야에서는 성과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리온홀딩스 요약재무정보

아래 오리온홀딩스의 연결재무제표와 별도재무제표 2가지를 올립니다. 연결과 다른 재무제표상 수치가 매우 다르니 이점을 감안하시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오리온홀딩스의 현주가 기준 시가총액이 1조 243억 원입니다. 별도 재무제표를 보시면 전년도 매출액이 305억 원 영업이득 183억 원 당기순이득 191억 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리온홀딩스는 연결자기업 오리온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연결재무제표의 대부분을 차지함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 오리온의 시가총액은 5조 2,741억 원으로 오리온홀딩스의 지분율 37.37를 계산하면 1조 9,709억 원의 보유지분 평가액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주식 결론

2017년 6월에 설립된 이 회사는 음식료품 제조, 가공 및 판매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러한 파이 제품들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된 실적을 바탕으로 매번 여러가지 신물건을 출시하여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특히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달성하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를 강화하여 지역 및 채널망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6.1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0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은 15.4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의 경우 가격 인상과 제조원가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인건비, 상여금, 운반비 등 판관비는 증가하였지만, 경쟁사에 비해 놀라운 영업이익률18.4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가차트로 본 주가추세

2022년 상반기에 주자 저점을 형성후 느리지만 지속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으며 52주를 보시면 신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오리온 주가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사용되며,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오리온 주가 가치 분석

오리온은 한국의 일반적인 과자 제조업체로, 여러가지 형태의 과자와 초콜릿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