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축구단 2022시즌 애플라인드와 함께 뛴다

천안시축구단 2022시즌 애플라인드와 함께 뛴다

싸커애플라인드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성장한 국내 운동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축구를 비롯해 골프, 농구, 빙상, 양궁 등 다수의 팀과 국가대표 및 각종 선수를 위해 좋은 제품으로 용품을 후희망하는 토종 브랜드다. 현재 전국 250여 개의 초중고대학 및 프로팀의 유니폼으로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박한동 대표는 대표를 비롯한 홍현기 이사 및 임원들이 프로축구 선수 출신의 축구 전문가입니다. 프로선수의 경험을 살려 유니폼을 비롯한 각종 의류를 세세하게 디자인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하면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늘 연구하고 이를 의류 제작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각고의 노력으로 좋은 옷을 입으면, 좋은 경기력이 나옵니다. 라는 모토 아래 애플라인드 유니폼을 입으면 우승한다라는 슬로건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한 지붕 두 응원단

한 지붕 두 응원단

대전 하나 시티즌은 특정 응원 문화가 있습니다. S석에 자리 잡은 서포터즈 대전러버스 응원단과 E석에 자리 잡은 치어리더 하나원퀸즈가 함께 호흡을 맞춰 응희망하는 것인데 경기 전에 서로 소통을 하고 마이크와 앰프를 연결해서 서포터즈석과 일반석이 따로 노는 느낌이 아닌 조화를 잘 이뤄서 응원하여 더 좋은 분위기를 이루며, 대전 하나 시티즌만의 응원 문화로 만들어졌다.

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위해 2001년 9월 13일 완공되었고, 지하 1층, 지상 6층의 규모로 수용인원은 42000명입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수원월드컵경기장에 이어 대한민국 축구 전용 구장 중 3번째로 큰 관중 수용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전 하나 시티즌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포항스틸야드, 울산문수축구경기장, 광양축구전용구장과 2010년대에 지어진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더불어 관중석과 피치 사이의 거리가 가깝기로 유명합니다.

그라운드와 가장가까운 관중석과의 거리가 11미터이고, 경사가 가팔라서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반 개폐식 지붕구조를 갖춘 축구 전용 경기장이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지붕을 열어 잔디에 태양광선을 쏘일 수 있고, 소나기가 오는 날에는 지붕을 덮어 65의 좌석을 가릴 수 있어요.

포항 유스시스템의 힘 화수분 축구

포항은 K리그에서 최초로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했고, 자타공인 K리그 최고의 유소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동국, 신화용, 황진성, 김승대, 강현무 등이 이 시스템을 거친 일반적인 선수들로 포철초포철중포철고로 이어지는 유소년 클럽의 힘으로 지속해서 선수들을 발굴하여 많은 예산액을 쏟아붓는 상위권 팀에 전혀 밀리지 않는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많은 팀과 축구팬들이 대한민국에서 축구하기 혹은 관람하기 좋은 구장을 떠올릴 때 단연 일 순위로 스틸야드를 떠올립니다. 스틸야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전용구장이며 현재 포항스틸러스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항은 스틸야드 건설을 통해 국내 축구 인프라의 선두주자로 나설 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포스코 박태준 명예회장은 축구단 창단뿐만 아니라 기반시설 구축에도 선구자적 역할을 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축구 전용구장이었던 현재의 스틸야드가 그것입니다.

총 공사기간 2년, 공사비용 110억 원을 들인 대형 프로젝트는 1990년 11월 9일 위대한 모습의 국내 최초의 축구전용구장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관중석과 그라운드의 거리는 불과 6m에 남짓했고, 90분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선수들의 거친 숨결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중들이 인지하고 더욱 크게 환호할 수 있었습니다. 부대시설로 헬스장, 탁구장, 매점, 중계실 등을 설치하여 관중과 언론의 편의를 도왔다.

천안시티 FC

천안시는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를 유치하는 조건으로 K3리그에 참가 중인 천안시 축구단을 K2리그에 진출을 결정했습니다. 천안시티 FC는 서울연고공동화정책으로 서울연고를 두고 있는 일화 천마구단이 천안시로 연고지를 옮기면서 천안 일만 천마축구단으로 이전했으나 오룡경기장의 시설미흡과 천안시와 갈등으로 성남으로 연고지를 이전해 성남 FC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이어서 천안 FC가 창단되어 축구팀을 운영해 오다.

청주에 있는 회사에 매각되어 청주 FC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그 후에 천안시청 축구단으로 K3에 참가하여 운영되다가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로 인해 2023년 시즌부터 K2리그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5일 현재 K2리그에서 13개 팀 중에 13위인 꼴찌를 달리고 있습니다. 정규리그에서 승리 없이 5패만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 지붕 두 응원단

대전 하나 시티즌은 특정 응원 문화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위해 2001년 9월 13일 완공되었고, 지하 1층, 지상 6층의 규모로 수용인원은 42000명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항 유스시스템의 힘 화수분

포항은 K리그에서 최초로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했고, 자타공인 K리그 최고의 유소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