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거스트 러쉬 (2007, 미국) 솔직리뷰 넷플릭스 영화 제안 인생영화 제안 음악영화 추천

영화 어거스트 러쉬 (2007, 미국) 솔직리뷰 넷플릭스 영화 제안 인생영화 제안 음악영화 추천

이번에는 제가 극장에서 보고 너무 감동을 받았던 영화 코다가 넷플릭스에 올라왔단 소식에 이 영화를 소개할까 합니다.


imgCaption0
2004, 코러스 Chorus

2004, 코러스 Chorus

감독 크리스토프 바라티에주연 제라르 쥐노, 장 밥티스트 모니에2차 세계대전 직후 프랑스 마르세이유의 작은 기숙학교에서는 벌어지는, 상처받은 아이들과 새로 부임한 선생님과의 합창단을 통한 치유와 성장이야기.

2004, 오페라의 유령 (The Phantom Of The Opera)

감독 : 조엘 슈마허주연 : 제라드 버틀러, 에미 로섬너무나도 잘 알려진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영화화했다.

가스통 르루의 원작 오페라의 유령을 영화화한 작품은 여럿 있는데, 뮤지컬의 성공 이후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제작에 직접 관여한 작품이 이영화입니다. 1989년 개발 발표를 했지만 여러 사정으로 지연되다. 2004년에 개봉되었습니다. 팬텀역에는 안토니오 반데라스와 뮤지컬 무대의 주연이었던 마이클 크로포드가 물망에 올랐으나 제라드 버틀러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1975, 록키 호러 픽쳐쇼

감독 짐 셔먼 주연 팀 커리, 수잔 서랜든리차드 오브라이언의 뮤지컬 를 영화화했다. SF, G판타지, 호러, 코미디, 퀴어등이 뒤섞인 난해한 컬트영화의 대표작입니다. 개봉당시 2주 만에 막을 내렸으나 변두리극장 심야영화 상영으로 점차 호응을 얻으며 전 세계적에서 흥행하는 영화로 재평가되었습니다.

1977, 토요일 밤의 열기 Saturday Night Fever감독 존 바담 주연 존 트라볼타, 카렌 린 고니 디스코의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영화는 물론 비지스가 참여한 사운드트랙앨범도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워낙 디스코 춤과 음악이 유명해 유쾌한 영화로 착각할 수 있지만 1970년대의 혼란한 사회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결말스포주의

갈 길 잃은 에반을 따뜻하게 품어준 목사님은 에반에게서 천재적인 음악적 재능을 알아보고 줄리어드 음대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줄리어드 음대의 교수들도 에반이 작곡한 곡들을 보고 경이로움을 인식하고 에반의 연주회를 열기로 합니다. 연주회가 얼마 안 남은 어느 날 앵벌이 대장 위저드가 에반을 찾아옵니다. 그는 에반의 보호자라 우기고 에반을 다시 앵벌이의 연주자로 데리고 옵니다. 하지만 에반은 깨닫게 됩니다.

지금 자기 자신이 있어야 될 곳은 광장이 아닌 연주회 무대에 가야 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알 수 없는 어떤 확신에서 나온 거죠. 그렇게 에반은 아서의 도움을 받고 늦지 않게 연주회에 오릅니다.

그 시각, 라일라와 루이스 또한 어떠한 알 수없는 끌림에 에반의 연주회에 찾아갑니다. 에반이 작곡한 연주에 이끌려 라일라, 루이스는 천천히 무대 앞으로 걸어갑니다.

영화 아빠의 바이올린 줄거리

8살 소녀 오즐렘은 아빠와 함께 터키 이스탄불에 살고 있습니다. 아빠와 함께 길거리나 식당에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며 돈을 벌고 생계를 유지해 나간다. 하지만 오즐렘의 아빠는 몸이 좋지 않은 상황이었고, 걱정 끝에 오래전 헤어졌던 동생 미히르를 찾아가게 됩니다. 바이올리니스트로 성취한 마히르는 32년 만에 형이 찾아오자 당황합니다. 오즐렘의 아빠는 자신은 곧 죽을 것이라 대화하며 오즐렘을 부탁합니다. 하지만 마히르는 어릴 적 자신만 배에 태워 이탈리아로 보낸 형을 원망하고 있었기에 형의 부탁을 거절합니다.

아빠의 몸이 좋지 않다는 것을 몰랐던 오즐렘은 아빠가 피를 토하는 모습을 보고 놀란다. 친구들은 아빠를 급하게 병원으로 데려가지만 죽고 만다. 아빠의 친구들은 오즐렘을 보살피려 하지만 공식적인 보호자가 없어진 오즐렘은 아동보호국에 가야 하는 처지가 됩니다.

간단 후기

평이 너무 좋았던 영화라 재개봉했을 때 봤었는데요. 정말 감동적이고 노래도 좋고 눈물이 나올 뻔했는데 같이 본 친구가 너무 많이 울어서 눈물을 참게 됐던 기억이 있어요.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여운이 너무 깊게 남고 노래를 흥얼거리게 될 거입니다. 그리고 보면서 나는 보리라는 영화도 생각이 났어요. 나는 보리도 주인공 루비랑 동일한 입장의 영화거든요. 코다가 맘에 드셨다면 나중에 나는 보리도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

스트리밍 정보는 아래 키노라이츠 링크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04 코러스

감독 크리스토프 바라티에주연 제라르 쥐노, 장 밥티스트 모니에2차 세계대전 직후 프랑스 마르세이유의 작은 기숙학교에서는 벌어지는, 상처받은 아이들과 새로 부임한 선생님과의 합창단을 통한 치유와 성장이야기.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1975 록키 호러 픽쳐쇼

감독 짐 셔먼 주연 팀 커리, 수잔 서랜든리차드 오브라이언의 뮤지컬 를 영화화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결말스포주의

갈 길 잃은 에반을 따뜻하게 품어준 목사님은 에반에게서 천재적인 음악적 재능을 알아보고 줄리어드 음대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