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세베리아Sansevieria 키우기, 기본정보, 종류 및 관리방법

산세베리아Sansevieria 키우기, 기본정보, 종류 및 관리방법

식물이야기공기정화식물 이야기 산세베리아는 여러 품종이 있으나 그중에서도 산세베리아 트리파시아타Sanseviera trifasciata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예리한 창 모양의 잎으로 길이는 60120cm, 폭은 5cm 정도 입니다. 스네이크 플렌트라고도 불리는 산세베리아는 용설란과로 대조적으로 돌보기 쉬운 거의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잘 자라는 인기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키우기가 쉽고, 해충에도 강하여 실내식물로도 인기가 있는 산세베리아가 잘 자라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빛 산세베리아는 낮은 간접광에서 밝은 간접광까지 여러 조명 조건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밝은 간접광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imgCaption0
식물 꾸미기와 활용 및 가격

식물 꾸미기와 활용 및 가격

산세베리아의 여러 종류와 모양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공간을 눈부시게 꾸미거나,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크기와 형태의 화분이나 용기에 심어서 화려한 실내 정원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뚜렷한 녹색 잎으로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불어넣어 여러 인테리어 스타일에 어울립니다. 화분이나 꽃병에 심어 실내 공간을 예쁘게 꾸며주며, 거실, 침실, 부엌, 사무실 등 어느 공간에든 멋진 장식물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 독특한 외모와 생육 형태로 인해 현대적이면서도 적응하기 쉬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의 가격은 판매처, 식물의 크기와 종류,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크기의 산세베리아는 만원대에 시작하여, 큰 크기나 특수한 종류일수록 10만원안팎 까지 설정될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 분갈이

산세베리아 성장이 빠른 식물이어서 주기적으로 분갈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를 원래 화분에서 뽑아내어 흙을 털어줍니다. 너무 탈탈 털 필요는 없습니다. 화분 바닥에는 돌을 깔고 마사토를 넣고 산세베리아 균형을 잘 잡아 심어줍니다. 외에도 산세베리아 흙은 배수가 잘되는 흙이 좋습니다. 나머지 부분도 흙을 잘 채운 후 물을 흠뻑 줍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를 마치며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관용입니다. 산세베리아는 흰색 꽃을 피우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피우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한세베리아가 꽃을 피우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식물 꾸미기와 활용 및

산세베리아의 여러 종류와 모양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산세베리아 분갈이

산세베리아 성장이 빠른 식물이어서 주기적으로 분갈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를 마치며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관용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