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취득 저렴하게 하는 방법, 갱신 1월 2월중에 하면 10% 할인

운전면허증 취득 저렴하게 하는 방법, 갱신 1월 2월중에 하면 10% 할인

운전면허증은 10년 마다. 갱신을 해야합니다.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해 갱신신청을 하면 되지만 경찰서에 접수할 경우 총 1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운전면허시험장에 접수할 경우 즉시 갱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시험에 방문해 갱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때 나이와 면허 종류에 따라 갱신하는 방법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1종 면허 및 만 70세 이상의 2종 면허 소지자는, 적성검사신체검사를 받고 통과해야 운전면허증 갱신을 할 수 있으며 만 70세 미만의 2종 면허 소지자는 적성검사 면제로 사진만 교체하면 운전면허증 갱신이 완료됩니다.

2종 보통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7월초 강서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했다.


면허 갱신 준비물
면허 갱신 준비물

면허 갱신 준비물

모바일 ic 면허증은 실물면허증에 칩이 있어서 핸드폰 앱을 설치하면 인식되어 현실 면허증이 없어도 휴대폰에 넣어 두어 필요할 때 사용이 가능한 ic 칩입니다. 예전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 찍은 컬러 사진 여권사진 규격 3.5 x 4.5 1개 모바일 ic 갱신 15,000원 일반 갱신 10,000원 갱신 신청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70세 이상이시라면 2종 면허를 가지고 있더라도 갱신이 아니라 적성검사 대상자 의무자 이므로 갱신이 아니라 적성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만 75세 이상이시라면 고령운전자로 분류되어 따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2종보통 갱신 기간 주기
2종보통 갱신 기간 주기

2종보통 갱신 기간 주기

2011년 12월 9일 이후 면허취득한 인원은 10년마다. 갱신 주기가 돌아오고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면허 딴 인원은 9년마다. 마다. 갱신 주기가 됩니다. 면허증 아래에 보시면 갱신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서 갱신기간을 확인해볼 수 있으니 면허증으로 확인 불가하신 분들은 직접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본인의 갱신 기간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종 보통을 가지고 있더라도 만 70세 이상이라면 안전운전을 고려하여 일반 갱신이 아닌 적성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신분증 사용처

카카오톡 모바일 신분증은 여러가지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주요 사용처를 확인해보세요. 오프라인에서의 사용 카카오 지갑을 통한 지갑 QR을 사용하여, 무인 자판기나 무인점포 등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무인점포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사용처가 아직 많지는 않습니다. 술집 및 편의점에서의 성인 인증 카카오톡 인증서를 사용해서 발급받은 모바일 신분증은 술집이나 편의점 등에서 성인 인증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상 생활에서 용이하게 이용될 수 있는 필요한 기능입니다. 공공기관 및 은행에서의 사용 모바일 신분증은 공공기관, 은행, 그리고 무인판매점셀프 계산 등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민원24 어플리케이션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여러가지 공공 서비스 이용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하기

자, 그럼 이제 모바일에 등록해보겠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을 검색해주시고,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에 앱에 들어가면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차례대로 화면은 캡쳐해봤습니다 본인인증은 핸드폰 인증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고, 등록도 완료했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가능이라고 텍스트로 보이네요. 발급 받기 눌러볼게요. 이름이랑 주민등록번호도 넣고 계속 신청해보겠습니다. 이제 저번에 받은 실물 운전면허증 카드를 가지고 오셔서 핸드폰 뒷면 중앙에 카드를 대시면 됩니다.

그리고 창구에서 등록하신 4자리 숫자를 등록해주시면 되세요 그래서 4자리를 꼭 기억해오셔야 해요 와 IC 칩이 휴대폰에서 인식을 하나봐요, 인식이 잘 안될 수 있으니 중앙에 잘 대시고 인증 해주셔야 합니다. 몇번 실패했었는데 잘 등록 되었어요 이제 본인 얼굴이랑도 매칭을 하는 작업이 남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면허 갱신 준비물

모바일 ic 면허증은 실물면허증에 칩이 있어서 핸드폰 앱을 설치하면 인식되어 현실 면허증이 없어도 휴대폰에 넣어 두어 필요할 때 사용이 가능한 ic 칩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종보통 갱신 기간 주기

2011년 12월 9일 이후 면허취득한 인원은 10년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모바일 신분증

카카오톡 모바일 신분증은 여러가지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