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플레이오프 현대건설 한국도로공사 경기분석 및 상대전적(김다인 vs 이윤정)

여자배구 플레이오프 현대건설 한국도로공사 경기분석 및 상대전적(김다인 vs 이윤정)

by. 필요한 정보 플레이오프 방식부터 먼저 말씀드릴게요. 플레이오프 방식은 3전 2선 승제로 치러집니다. 만약 어느 한 팀이 2차전까지 모두 승리할 경우 3차전까지 안 가고 그대로 챔피언결정전에 올라갑니다. 먼저 정규리그 2위인 현대건설은 20172018 시즌 PO 이후 5년 만입니다. 현대건설은 20192020, 20212022 시즌 정규리그 1위를 하고도 코로나19로 인한 리그 조기종료로 우승 기회를 놓쳤다. 현대건설과 도로공사의 분위기는 상반됩니다.

지난 시즌 최강 현대건설은 올 시즌도 개막 15연승으로 기세를 이어갔지만 후반에 탈이 났다.


KGC인삼공사 2324시즌 경기 일정표
KGC인삼공사 2324시즌 경기 일정표

KGC인삼공사 2324시즌 경기 일정표

리그 최초 5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탈락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인삼공사. 단 1점차로 봄배구에 가지 못했다. 지난 시즌 인삼공사는 분명 좋은점도 있었지만, 아쉬운 점도 참 큰 팀이었다. FA 재거래를 체결한 한송이 선수와 염혜선 선수 그리고 채선아선수는 페퍼저축은행으로 이적을 했다. 팀의 주장이자 주축인 이소영 선수의 어깨부상으로 인해 시작 라운드 결장이 예상되며 인삼공사는 이소영 선수의 빈 자리를 잘 메꿔야 할 것입니다.

이번 시즌 FA를 맞는 선수가 많은 인삼공사. 이소영, 노란, 박혜민, 박은진 인삼공사의 미래를 책임져야할 선수박혜민, 박은지들이 FA시즌을 맞아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삼공사 선수단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고희진 감독 선임후 해마다 트레이드가 있었는데 이번 비시즌에도 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흥국생명 2324 경기 일정표
흥국생명 2324 경기 일정표

흥국생명 2324 경기 일정표

정규시즌 우승은 했지만 통합우승의 문턱을 넘지 못한 흥국생명. 지난시즌 흥국생명을 되돌아보시면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났으며 다사다난했다. 시즌 중에 권순찬 감독이 경질되었고 김대경 코치가 감독대행을 맡다가 감독선임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들이 일어났으며 아본단자 감독이 지휘봉을 잡게 되었습니다. 폭풍과도 같은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정규리그 1위를 거머진데에는 김연경 선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김연경 선수에 관련해서 무슨 말이 필요할까. 김연경 효과는 엄청났습니다.

6위였던 흥국생명을 정규시즌 1위까지 끌어올렸으며. 티켓파워 또한 엄청 났다. 홈과 원정을 불문하고 수원, 화성, 대전, 김천, 광주까지 흥국생명 경기가 잡히는 날이면 어웨이 팀의 피트니스 센터는 매진 행렬이었다.

GS칼텍스 2324시즌 경기
GS칼텍스 2324시즌 경기

GS칼텍스 2324시즌 경기

구미에서 열린 코보컵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GS칼텍스. 코보컵 강자답다. GS 또한 FA보강이 있었는데 도로공사 미들블로코 정대영 선수가 다시 GS칼텍스 유니폼을 입게 되었습니다. GS칼텍스의 눈여겨 볼 점은 아시아 쿼터 교체입니다. 프로배구 역사상 처음으로 실시된 아시아 쿼터제에서 GS칼텍스는 인도네시아 국적의 메디 요쿠를 지명했으나 주전세터 안혜진 선수의 어깨부상으로 인해 태국 출신 소라야 폼라로 선수를 변경했다.

하지만 소라야 폼라 선수의 임신으로 인해 다시 한 번 필리핀 국적의 세터 아이리스로 선수를 교체했다. 세터 리스크가 있는 GS칼텍스 하지만 코보컵에서 김지원 선수가 라이징 스타상을 받으며 불안을 잠재웠습니다. 2324시즌 부터 주장을 맡은 강소휘 선수의 두번째 FA가 다가옵니다.

챔피언결정전 경기 일정

328목 1900수원체육관 현대건설 PO승 330토 1900수원체육관 현대건설 PO승 41월 1900PO승 홈 PO승 현대건설 43수 1900PO승 홈 PO승 현대건설 45금 1900수원체육관 정규1위 PO승 배구 챔피언결정전은 5판 3선승제로 3번을 먼저 이긴 팀이 이번 시즌 챔피언이 됩니다. 20232024 시즌에는 한국도로공사가 3위로 플레이오프를 거치고 챔피언에 등극했습니다.

과연 이번 시즌 정규 1위는 어느 팀이 하고 4위에도 봄배구가 열릴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단기전에는 명백한 공격수 있는 팀이 유리

단기전에는 명백한 공격수가 있는 팀이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명백한 공격수의 경우 외국인선수 공격 여부다. 이 점만 따지고 본다면 흥국생명이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흥국생명은 챔피언결정전 직행한 상황이라 체력적으로 유리할 수 밖에 없고, 특히 상대팀 분석을 한 팀만 하면 되기 때문에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흥국생명은 김연경과 엘레나라는 명백한 공격수가 있기에 상대방 입장에서는 두 쌍포의 공격을 막기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변수는 경기력 감각입니다. 플레이오프 승리한 편은 체력적으로는 불리하지만 꾸준히 경기를 뛰었기 때문에 경기력 감각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흥국생명은 체력적으로는 우위에 있지만 긴 휴식을 취해야 하기 때문에 경기력 감각이 변수일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KGC인삼공사 2324시즌 경기

리그 최초 5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탈락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인삼공사.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흥국생명 2324 경기

정규시즌 우승은 했지만 통합우승의 문턱을 넘지 못한 흥국생명.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GS칼텍스 2324시즌

구미에서 열린 코보컵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GS칼텍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