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 방법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 방법

신분증을 분실하게 되면 신분증 도용이나 금융계좌로의 접근 등 여러 면에서 안절부절한 마음이 들게 됩니다. 또한 평소에는 신분증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데, 꼭 이렇게 신분증을 분실했을 때 어딘가 신분증이 필요한 곳이 생기곤 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분증을 분실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 했을 때, 주민등록증으로 카드 결제를 바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며 안일하게 진지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실한 주민등록증은 부주의하면 위조 신분증이나 도용된 신분증으로 활용되어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분증 분실 시에는 무조건적으로 분실 신고가 필요합니다.


imgCaption0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은 신청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 수령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요구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습니다

파출소 신청의 경우, 약 2주 정도 소요되고, 운전면허시험장 신청의 경우, 약 1시간 ~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운전면허증을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운전면허시험장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운전면허시험장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므로, 이 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본인의 통신사와 핸드폰에 맞는 PASS앱을 다운로드했다면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실물 운전면허증이 무조건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2. PASS 앱에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앱의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을 누릅니다. 4. 카메라가 활성화되면 실물 운전면허증을 찍습니다. 5. 생년월일, 갱신기간, 발급일 등으로 본인의 신분증을 확인하게 됩니다. 6. 모바일 운전면허가 발급되고 본인 확인과 성인 인증 등에 사용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결제도 페이로 결제하거나 간편 결제를 이용하기 때문에 지갑이 따로 필요 없는데요. 신분증도 모바일로 발급받아서 사용하게 되면 분실의 위험요소 사라지고 도용될 일도 없게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신청

운전면허시험장 신청은 운전면허증을 당일에 받고 싶은 경우에 적절한 방법입니다. 전국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진과 신분증과 수수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신청을 완료하면, 약 1시간 ~ 3시간 정도 소요되어 운전면허증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신청의 장점은 기다리는 시간이 짧다는 점입니다.

1 신분증 재발급 방법

주민등록증의 재발급에도 동일하게 방문 신청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의 재발급은 신청한 시점으로부터 20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주민등록증의 재발급을 위해서는 두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6개월 이내 촬영한 증명사진 3.5cm x 4.5cm 신청수수료 5000원 방문 신청 주민등록증의 재발급을 방문 신청하기 위해서는 분실 신고와 비슷하게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의 재발급 신청을 하면서 분실 신고까지 함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주민등록증의 재발급을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 에서 신고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과의 차이점

운전면허증 재발급과 운전면허증 갱신은 다른 개념입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거나 파손되었을 때 새로 발급받는 것이고, 운전면허증 갱신은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새로 발급받는 것입니다.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면허종별로 다르며, 일반적으로 1종 면허는 10년, 2종 면허는 7년입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은 인터넷이나 우체국이나 은행 등에서 할 수 있으며, 비용은 1종 면허는 12,000원, 2종 면허는 9,000원입니다.

인터넷 신청

인터넷 신청은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한 후, 운전면허증 발급 메뉴에서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인터넷 신청을 완료하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고, 수령장소와 시간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증은 주민등록증보다는 좀 더 많은 곳에서 분실 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파출소 1520일 소요 운전면허시험장 1530분 소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운전면허증을 발급하는 주체가 지방자치단체가 아닙니다. 보니, 주민센터에서 운전면허증의 분실 신고나 재발급은 불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은 신청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본인의 통신사와 핸드폰에 맞는 PASS앱을 다운로드했다면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신청

운전면허시험장 신청은 운전면허증을 당일에 받고 싶은 경우에 적절한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