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연금 가입요건 및 홈페이지 총정리

농지연금 가입요건 및 홈페이지 총정리

농지연금 가입필요요건 및 홈페이지 관련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제 아시다시피 대한민국도 고령화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농촌에 계신 분들의 고령화가 심각한 수준인데 그러다보니 노후에 필요한 생활자금이 굉장히 걱정이 된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2011년부터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고령화를 대비하여 농지연금이라는 제도를 도입했는데, 이 제도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역시 농지연금이 어떤 것인지 이해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고령의 농민이 농사짓는 땅을 농어촌공사에 맡긴 대가로 일정기간 동안 약속한 금액을 매월 받을 수 있는 연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누구나 이렇게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농지연금 단점
농지연금 단점

농지연금 단점

연금해지 언제든지 채무상환월지급금 총액 이독립 고정 2.0 혹은 변동금리 위험부담금 0.5 후 약정 해지 가능 농지연금 가입 조건에 쉽게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담보 농지를 매도할 경우 지급받았던 농지연금을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농지연금 중도 해지 아니면 기간 만료 후 담보했던 농지를 재 매수할 경우 이자에 관하여 추가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농지 평가액이 시세보다. 낮을 가능성이 커 연금 수령액이 기대 이하일 수 있습니다.

자녀 혹은 상속권자에게 상속이 불가합니다. 농지연금 이자 계산이 복리이며, 연금 수령을 일시금으로 진행할 경우 금리 변동에 의해 이자가 원금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농지연금 지급방식
농지연금 지급방식

농지연금 지급방식

종신정액형 가입자배우자 사망시까지 매달 일정 연금액이 지급되는 유형 전후후박형 초기 10년은 연금을 많이 수령하고 11년째부터 적게 받는 유형 수시인출형 전체 지급 가능액에서 30 이내 범위라면 수시로 필요한 금액을 인출할 수 있는 유형 기간정액형 직접 선택한 기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지급받는 유형 경영이양형 지급기간이 종료 시, 공사에 소유권 이전을 전제로 더 많은 연금을 받는 유형 신청자가 보유하고 있는 노후자산, 수급받게 될 등등 연금이 있는 경우 위 유형을 잘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유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급방식에 그러니까 가입 가능 연령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농지연금 신청 문의 농지연금과 관련해서는 충분히 생각을 해보시고 직접 상담도 받아보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농지연금 관련 문의는 아래 고객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인허가증, 통장 등 확인
인허가증, 통장 등 확인

인허가증, 통장 등 확인

인허가증 농지를 취득하거나 보유한 경우, 토지 등록을 위해 발급된 인허가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농지를 직접 경영하는 농업인인 경우에도 농업면허 등 인허가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통장 농지연금 수급 시 연금 지급 계좌로 등록할 통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서에 통장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경우 통장 사본을 제출합니다. 등등 확인해야 할 서류 농지연금 수급자로 등록하기 위해 농작업가입증농사인력 등록증,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납입 내역 확인 연금 수급 신청 과정에서 필요한 납입금 내역을 심사숙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납입금 내역을 확인하고, 연금 피보험자 기록부에서 납입 여부를 확인합니다.

농지연금 홈페이지

농지연금 홈페이지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이 굉장히 어려운데요. 사실 어른들의 경우 농지연금 신청을 위해서 컴퓨터 조작해야하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라 생각됩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해보입니다. 농지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농지팔기, 농지 빌려주기, 농지 구매, 농지 빌리기, 농지 바꾸기등의 굉장히 많은 서비스들이 존재합니다. 한개만 샘플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의 부채가 4천만원 이상이면서 자산대비 부채비율이 40이상인 농가가 대상이며, 공부상 지목이 전, 답 과수목원인 농지, 매입대상 농지에 부속한 농업용 시설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매입 가격이 제일 필요한 부분인데 감정평가금액에 의해서 진행되며, 농업인 10억, 농업법인 15억 한도내에서 지원한도로 정해져있으니 누군가는 도움이 필요할 때 지원을 해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농지연금 단점

연금해지 언제든지 채무상환월지급금 총액 이독립 고정 2.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농지연금 지급방식

종신정액형 가입자배우자 사망시까지 매달 일정 연금액이 지급되는 유형 전후후박형 초기 10년은 연금을 많이 수령하고 11년째부터 적게 받는 유형 수시인출형 전체 지급 가능액에서 30 이내 범위라면 수시로 필요한 금액을 인출할 수 있는 유형 기간정액형 직접 선택한 기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지급받는 유형 경영이양형 지급기간이 종료 시, 공사에 소유권 이전을 전제로 더 많은 연금을 받는 유형 신청자가 보유하고 있는 노후자산, 수급받게 될 등등 연금이 있는 경우 위 유형을 잘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유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허가증 통장 등 확인

인허가증 농지를 취득하거나 보유한 경우, 토지 등록을 위해 발급된 인허가증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