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소판 정상수치 범위보다 높으면
고혈압과 그로인한 당뇨병등은 조심하고 유의 해야 한다고 많이 듣지만 저혈압도 무시하지 못할정도로 심할경우 실신이나 사망까지 이를수 있어서 조심해야합니다. 저혈압 수치 기준과 정상수치, 저혈압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저혈압은 수축기 혈압이 정살혈압기준치보다. 낮은 상황을 말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런 혈압 수치로 저혈압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눈에 보이는 증상이 있을경우 저혈압이라고 보며 개인의 연령과 생리적기능, 다른질병등에 따라 증상이 각양각색으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저혈압 증상은 하나하나씩 각양각색으로 나타납니다. 무증상인 증상이 많지만 주로 얼굴이 창백해지거나 피로감,호흡곤란, 가슴이 천천히 느끼고 맥이 불규칙한 상황이 됩니다. 또한 시력이 흐려지거나 구토감이 오거나 자주 목이 마르는 현상도 저혈압의 증상으로 보기도 합니다.
염증 수치CRP
보통 병원에서 염증 수치라고 하면 CRP 수치입니다. CRPCreactive protein는 염증 지표중 하나로, 여러가지 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간에서 합성되어서 혈액내에 분비되며, 염증이 발생 할 경우에 농도가 많아지는 값입니다. 염증 매개물질인 사이토카인같은 물질에 몸이 자극 받으면 간에서 CRP를 생성하여 분비하게 되는 것이죠. CRP수치가 느는 경우는 몸에 염증이 생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균 감염, 몸에 상처나 내장 출혈, 등등 몸에 생기는 이상등에는 모두 이 염증 수치가 상승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CRP가 높다고 무조건적으로 심한 염증, 세균 감염이라고 보지는 않고요, 만성적으로 염증이 있으신 분들도 있으므로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정상범위는 0.5mgdl입니다. 1이하여야 정상이며 위 그림과 같이 평소 건강한 상태에서는 3 이상은 만성으로 봅니다.
위, 십이지장 궤양
위궤양은 위 점막이 헐어서 궤양이 점막뿐만 아니라 근육층까지 침범한 상황을 말합니다. 원인은 위암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감염, 진통제, 흡연, 스트레스 등입니다.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병이지요. 재발도 쉽구요.
상복부나 흉골, 명치 등에서 타는듯한 느낌, 속쓰림, 가슴앓이 등이 나타납니다. 속이 쓰린 것이죠. 이럴 경우 출혈로 인해 흑색변, 빈혈, 장 출혈등이 발생합니다.
헬리터박터균의 경우 강한 위장약을 쓰며 치료기간도 길어 고생길이지요. 그렇지 않은 보편적인 궤양의 경우 48주간의 위산 분비 억제제, 점막 보호 인자등의 약물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간수치 정상범위
간수치의 정상범위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1 AST 40 IUL 2 ALT 40 IUL 3 ALP 40120 IUL 4 빌리루빈 0.11.2mgdL 5 알부민 3.55.2 6 총단백질 6.68.7 gdL 이상으로 간수치 정상범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염증 수치CRP
보통 병원에서 염증 수치라고 하면 CRP 수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십이지장 궤양
위궤양은 위 점막이 헐어서 궤양이 점막뿐만 아니라 근육층까지 침범한 상황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수치 정상범위
간수치의 정상범위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