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주가 추측 급등의 이유

케이카 주가 추측 급등의 이유

요즘 반도체 품귀 때문에 계속 신차 생산이 밀리고 인기 있는 차종은 무려 1년을 넘게 기다려야 받아볼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중고차를 많이 찾게되며 중고차 가격이 신차보다. 비싸는 상황 까지 일어났다. 이같이 이유때문인가?? 중고차 시장에 대기업이 뛰어든다는 뉴스도 보이고 이전 중고차매매 기업인 케이카의 주가가 나날이 상승하는. 오늘은 케이카의 주가추측 에 대해 알아봅시다 케이카 는? 2018년 SK주식회사가 중고차 사업에서 철수하면서 SK엔카의 직영부문을 사모 펀드 한앤컴퍼니 에 매각하면서 설립된 회사다.

SK가 중고차 사업에서 철수할 당시, SK엔카 웹사이트는 이전 사업파트너였던 호주 카세일즈홀딩스에, 직영 오프라인 영업망은 한앤컴퍼니에 매각하였고, 한앤컴퍼니 측에서 이 영업망을 케이카로 리브랜딩 후 웹사이트를 새로 개설했다.


중고차 시장 호황으로 기업 성장 기대
중고차 시장 호황으로 기업 성장 기대

중고차 시장 호황으로 기업 성장 기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히려 호황을 맞은 시장 중에 하나가 바로 중고차 시장입니다. 코로나 감염에 대한 걱정 때문에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게 되고 자동차로 이동하려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인데, 2020년의 중고차 거래대수만 2019년도에 반면 7.6 증가했다고 합니다.

중고차 시장이 호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서 가장 큰 수혜를 경험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케이카입니다.

특히 케이카는 비대면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통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급성장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케이카 실적은?
케이카 실적은?

케이카 실적은?

케이카는 2022년 4분기에는 고금리 대응 등으로 판매량이 30,519대였던 점을 제외하곤, 판매 실적이 좋은 편입니다. 무작정 중고차 업계 1위가 아닌 것입니다. 2022년 해마다 판매대수는 142,759대였습니다. 눈여겨봐야 할 점은 플랫폼 기반의 이커머스 판매대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케이카의 2022년 실적을 보면, 매출액이 2조 1,772억 원, 영업이익이 500억 원가량이었습니다.

2021년에 비해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줄어든 모습입니다. 매출원가 상승 등의 이유가 있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어쨌거나 중고차 판매기업의 매출이 2조 원이 넘는다는 것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케이카 주가 전망
케이카 주가 전망

케이카 주가 전망

케이카에 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중고차 유통 및 플랫폼 개발, 경영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대한민구 1위 중고차 매매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에 케이카 주가 전망은 지속해서 상승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무엇보다. 골드만삭스에서 케이카의 목표 주가를 2배 이상으로 잡았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카 주가 전망과 급등 이유에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결론 요약

1. 중고차 시장 확대로 계속적인 기업 성장 가능성 2. 설립 초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가파른 성장 이렇게 케이카의 상장 연관 정보와 주가 전망에 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중고차 시장 지배율 1위인 케이카와 2위 기업은 그 격차가 꽤 크다고 합니다. SK엔카로 이미 확실한 신뢰와 인지도를 쌓은 케이카는 앞으로도 중고차 시장에서 호실적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래서 이번 상장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판매량 실적

케이카 K Car 브랜드를 내세워 CPO Certified PreOwned 모델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VODOTT와 전국적인 오프라인 매입 및 판매망을 통해 중고차를 직접 매입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 브랜드를 내세워 신차 장기 렌터카 및 중고차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중고차 렌트 상품을 특화하여 차량 렌털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은 중고차 사업부문이 1조 3,673억 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97.6, 렌터카 사업부문이 333억 원으로 2.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21년도에 증가하였고, 영업이윤 당기순이익도 상승하였습니다. 주요 투자 지표인 ROE 27.64, ROA 13.79, PER 22.18, PBR 5.66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고차 시장 호황으로 기업 성장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히려 호황을 맞은 시장 중에 하나가 바로 중고차 시장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카 실적은?

케이카는 2022년 4분기에는 고금리 대응 등으로 판매량이 30,519대였던 점을 제외하곤, 판매 실적이 좋은 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케이카 주가 전망

케이카에 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중고차 유통 및 플랫폼 개발, 경영을 하는 기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