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둘레길 3차 21구간(구리재에서 지초봉에 올라 지리산과 구례를 조망하며) 1

지리산둘레길 3차 21구간(구리재에서 지초봉에 올라 지리산과 구례를 조망하며) 1

오늘은 지리산 국립공원 둘레길 탐방 코스에 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둘레길 코스는 송정 오미, 오미 난동, 오미 방광, 방광 산동, 산동 주천 코스와 하이킹 코스 안내, 주차장 안내 등 철저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송정 오미 10.4km 송정 송정계곡1.8km 원송계곡1.4km 노인요양원2.7km 오미4.5km 소요시간 약 5시간 30분 6시간 난이도 중상 상세 설명 송정 오미구간은 구례군 토지면 전경과 섬진강을 보면서 걸어가는 길로 농로, 임도, 숲길 등 여러가지 길들로 이어진 10.4km의 지리산 둘레길 코스다.


imgCaption0
방광 산동

방광 산동

방광 산동 13km 방광마을 난동갈림길4.2km 구리재3.7km 탑동마을3.7km 산동면사무소1.4km 소요시간 약 5시간 30분 난이도 중 상세 설명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방광리 방광마을과 구례군 산동면 탑정리 탑동마을을 잇는 13km의 지리산 둘레길 코스다. 이 길은 난동 마을을 지나 당동 화가마을을 돌아가다. 보면 조선시대 남악사터와 대전리 석불입상을 볼 있습니다.

오미 난동

오미 난동 18.9km 오미마을운조루 곡전재0.2km 원내마을0.7km 수달보호구역원내 0.8km 수달보호구역용두 1km 용호정0.5km 서시교2.9km 구례센터0.9km 연파마을 광의면소재지6.0km 구만마을 우리밀체험장2.1km 난동갈림길3.8km 소요시간 약 7시간 난이도 하 상세 설명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오미리 오미마을과 구례군 광의면 온당리 난동마을을 잇는 18.9km의 지리산 둘레길 코스다.

이 길은 서시천과 섬진강을 따라 걸어가는 길로 여름이면 원추리꽃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세계박람회 메인 관람시설로 지정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이있는 훈련 전시공간을 운영합니다. 300여 종 5만 5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살고 있고, 벨루가흰 고래, 푸르게 물든 바다거북 등 멸종위험 생물들의 종보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우리나라 2위 크기의 아쿠아리움입니다.

오동도는 여수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2만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심어있는 멋지고 멋진 섬으로 알려져 있으며, 섬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여수바다의 풍경이 멋지게 펼쳐진다.

오동도는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으며 임진왜란 때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이곳에 최초로 수군 연병장을 만들었고 이곳의 조릿대의 이대로 화살을 만들어 왜군을 크게 무찔렀다고 합니다.

섬진강 기차마을

섬진강 기차마을은 구 전라선 17.9Km 구간을 보존하여 기차를 테마로 한 관광상품으로 10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혁신성 사업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관관용 증기기관 열차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구 곡성역을 공원으로 조성해 철길 위를 달려볼 수 있는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책로와 먹거리들이 잘되어있어 가족관광 지로 옛 기차역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 명소 중 하나입니다.

산동 주천

산동 주천 15.9km 산동면사무소 현천마을1.9km 계척마을1.8km 밤재5.2km 지리산유스호스텔2.7km 주천센터4.3km 소요시간 약 7시간 난이도 중상 상세 설명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과 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을 잇는 15.9km의 지리산둘레길 코스다. 이 길은 지리산의 영봉 노고단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또 산동면 소재지인 원촌마을에 들어서면 오전에만 열리는 산동장2일, 7일에서 시골장을 볼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마을

구례 산수유마을을 조선시대 후기에 형성된 마을로 산수유나무가 우거져 산수유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산수유 축제가 3월에 개최되며 이 시기에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사진작가 들도 많이 찾아 멋지고 멋진 마을과 산수유의 풍경을 담아가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구례 산수유마을 중요한 관광지로는 산수유사랑공원, 현천마을, 산수유꽃담길, 다랭이논 들이 여행객들에게 유명세 있는 장소입니다. 유머러스한 휴식을 원하시는 가족여행으로 추천드릴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40대 가족관광 추천지 전라남도편이었습니다. 여행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방광 산동

방광 산동 13km 방광마을 난동갈림길4.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미 난동

오미 난동 18.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세계박람회 메인 관람시설로 지정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이있는 훈련 전시공간을 운영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