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식물 바나나 목재 키우기 (여인초와 비슷한 화초)

열대식물 바나나 목재 키우기 (여인초와 비슷한 화초)

현재 살고 계시는 집이 있으실텐데요거기서도 거실은 가족들이 가장 많이 생활하는 공간인데요 집안의 중심이 되는 장소로 현관으로 부터 들어온 외부기운과 집안의 기운이 만나는 공간이기도 해요 이번에는 부자가 되는 거실을 제작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거실은 가족들이 가장 많이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집안의 중심이 되는 장소로 현관으로 부터 들어온 외부기운과 집안의 기운이 만나는 공간이기도 해요. 거실의 색감은 따뜻하고 환한 노란색이 좋으며 이것은 가족에게 좋은 기운을 미치게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로 그늘지거나 햇볕이 잘 들지 않는 곳에는 관엽식물을 둡니다. 관엽식물은 종합적인 행운을 높여주고 빛이 잘 들지 않거나 기운이 좋지 않은 장소에 두면 운을 상승시켜줍니다.


바나나 나무 꽃과 열매
바나나 나무 꽃과 열매

바나나 나무 꽃과 열매

예전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찍은 바나나 나무의 열매와 꽃의 모습입니다. (운 좋게도 방문한 날에 꽃이 피어있었습니다. ) 꽃이 정말 기괴하고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참고해서 바나나와 파초는 서로 너무 비슷하게 생겨서 구분이 잘 안 되는데, 운 좋게도 꽃이 확연히 다릅니다. 두 종의 꽃은 포의 색깔이 다른데, 바나나는 자주색, 파초는 옅은 초록색이나 노란색을 띤다. 우리들이 현재 일반적으로 먹고 있는 바나나는 모라도(morado,) 칼다바(Cardava), 캐번디시(cavendish) 등입니다.

(캐번디시의 생산량 비중이 95% 정도로 거의 캐번디시가 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위를 식히는 컬러 조합과 패턴은 옷을 고를 때 소중한 포인트입니다.
더위를 식히는 컬러 조합과 패턴은 옷을 고를 때 소중한 포인트입니다.

더위를 식히는 컬러 조합과 패턴은 옷을 고를 때 소중한 포인트입니다.

먼저, 컬러 조합은 환한 톤과 패스텔 컬러로 구성된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한 색은 빛을 반사하기 때문 더위를 식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화이트, 베이지, 연한 민트 그린과 같은 색상이 적합합니다. 또한, 패턴은 도트나 스트라이프와 같은 작은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패턴이나 무늬는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또한, 허리 라인이 살짝 높아지는 원피스나 A라인 스커트, 루주핏 티셔츠 등 통풍이 잘되는 옷을 선택해야 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 역시 편한 면, 리넨, 샤틴 같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소재들은 땀을 잘 흡수하고 배출하기 때문 덥고 축축한 여름에도 간단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나무 모양(외관)

바나나의 줄기로 보이것은 것은 사실 줄기가 아니라 잎을 감싸고 있는 거푸집이 원통 모양으로 발달한 것입니다. 이러한 거푸집이 겹겹이 감싸고 있어서 줄기 혹은 나무로 보이는데, 사실 이것은 큰 잎의 거푸집 둥지이며 엄밀히 나무도 줄기도 아닙니다. 이것을 헛줄기라고 합니다. 헛줄기는 서로 어긋나게 나고 잎은 사방으로 달린다. 자생지에서는 10~20m 높이까지 자라며, 잎도 폭은 80cm 정도, 길이것은 3m까지 자란다.

그리고 뿌리는 땅 속 깊이 들어가 개체를 지지해주는 뿌리와,잔뿌리처럼 옆으로 퍼져서 흡수 작용을 특히 하는 뿌리가 하나하나씩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나무 살펴보기

뜨겁게 햇빛과 잘 조화로운 바나나 바나나도 썸머 날씨에 지쳐 보이것은 듯했다. 여인초 및 극락조와 비교해서, 앞서 언급한 헛줄기가 큰 차이점입니다. 이 정도 크기의 바나나도 헛줄기가 굉장히 단단한데, 식물에서 볼 수 있는 큰 바나나는 나무보다. 단단해 보입니다. 새 잎은 가운데서 계속해서 올라오며 점점 키가 커지게 됩니다. 여인초처럼 잎이 하나씩 말려서 올라오다가 펴지는 방식입니다. 가운데 입맥을 중심으로 잎이 반으로 접혀있는 경우가 많았다.

여인초보다. 잎에 능력이 없어 보였습니다. 잎만 보시면 여인초극락조와 거의 구분이 안 됩니다.

『바나나 나무 키우기』

가격 : 30,000원 내외 (50cm정도 크기) 물주기 : 1주에 3번 (흙이 마르지 않도록) 햇빛 : 양지 생육온도 : 18~30℃ 번식 : 포기 나누기 ※ 너무 강한 빛을 좋아합니다. (직사광선도 좋습니다. ) ※ 축축한 기후를 좋아하기 때문에, 흙의 습도를 유지해주고 대기 습도도 높은 게 좋습니다. ※ 원줄기 근처에 올라다가오는 새싹을 잘라내어 심어주면 번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번 묻는 질문

바나나 나무 꽃과 열매

예전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찍은 바나나 나무의 열매와 꽃의 모습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위를 식히는 컬러 조합과 패턴은 옷을 고를 때 소중한

먼저 컬러 조합은 환한 톤과 패스텔 컬러로 구성된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나무 모양(외관)

바나나의 줄기로 보이것은 것은 사실 줄기가 아니라 잎을 감싸고 있는 거푸집이 원통 모양으로 발달한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