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네파 습관 빵(에신빵)엿기름으로 빵 만들기, 엿기름 활용 요리

에세네파 습관 빵(에신빵)엿기름으로 빵 만들기, 엿기름 활용 요리

집에 있는 바나나가 너무 익어버렸나요? 설탕 없이, 계량 없이 5분 만에 재료 섞어서 건강한 바나나빵 만들어 보세요. 대충 만들어도 맛은 기가 막혀요. 아들보다. 남편이 더 좋아하네요. 바나나 3개, 계란 2개, 밀가루 1컵, 베이킹파우더 1ts, 건 체리 한 줌, 견과류 한 줌, 소금 한 꼬집 1. 껍질 벗긴 바나나를 포크로 으깬다. 2. 베이킹파우더 2ts, 계란 2개, 밀가루 1컵을 차례로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빵을 구울 용기에 기름을 살짝 바르고 혼합한 재료를 넣는다.

4. 건 체리 한 줌, 견과류 한 줌을 위에 뿌린다. 5. 스토브 180도 20분 굽는다.


달달한 맛과 영양성분 가득한 과일 빵
달달한 맛과 영양성분 가득한 과일 빵

달달한 맛과 영양성분 가득한 과일 빵

과일 빵은 달달한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빵입니다. 계절에 따라 여러가지 과일을 넣어 만들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과일을 다듬는 과정도 코믹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조리법 권장 블루베리 머핀 조리법 부드러운 머핀 반죽에 달달한 블루베리를 넣어 만든 빵입니다. 바나나 빵 조리법 익은 바나나를 활용하여 만든 촉촉하고 달달한 빵입니다.

미나리강회
미나리강회

미나리강회

미나리는 봄나물 중에서도 특유의 탄성이 있어 여러 음식에 활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런 특성 덕분에 미나리를 이용한 궁중 음식인 미나리강회가 탄생했습니다. 고기, 계란 지단, 각종 채소를 얹고 살짝 데친 미나리로 튼튼하게 묶으면 보기만 해도 마음이 화사해지는 미나리강회가 완성됩니다. 미나리강회는 궁중에서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사월 초팔일이면 손님을 맞이하여 함께 나눠먹곤 했습니다. 레시피를 소개한 재료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여러가지 채소를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미나리강회 만드는 재료 고기두부, 어묵, 완자로 대체 가능, 계란, 파프리카여러가지 채소, 미나리, 초고추장 1. 고기, 두부, 어묵은 익힌 후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2. 계란 노른자, 흰자를 분리하여 지단을 만든 후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에세네파 문화 빵에는 밀이나 호밀, 스펠트밀, 귀리 등 곡식의 종류에 상관없이 넣고 싶은 곡식을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책에는 아래와 같이 나왔는데 우리나라는 옛부터 겉보리를 싹을 틔워 여러 음식에 활용해 왔기 때문에 그 방법을 쓰면 됩니다. 잘씻어내고 하루정도 담궈두었다가 넓은 채반에 펼쳐서 싹이 나올때까지 매일 물을 주면 됩니다. 물은 하루 두번 주는 사람도 있고 한번씩 주는 사람도 있고 그런거 같음. 싹이 어느 정도 트면 잘 말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IG2B0874Ss 그리고 곡물 싹이라고 했으니 보리뿐만 아니라 귀리, 현미, 메밀 등등 다. 가능할 듯 합니다.

728x90
728×90

728×90

사워도 원종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큰 그릇에 밀가루와 물을 넣고 섞은 후 며칠 동안 부엌 한곳에 놓고 생각날 때마다. 저어주면서 기다린다. 효모는 어디에나 있으니 곧 모습을 나타낼 것입니다. 문제는 사워도를 제대로 관리해서 그 속에 들어 있는 효모가 지속해서 살아 있게 하는 일입니다. 사워도 원종은 애완동물들처럼 규칙적으로 먹이를 주고 돌봐주어야 합니다. 잘만 관리하면 당신이 만든 사워도를 손자에게도 물려줄 있습니다.

사워도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소요시간 1주 정도 재료 밀가루, 물, 유기농 서양자두나 포도 혹은 딸기없어도 됩니다. 만드는 방법 1. 황아리나 그릇에 밀가루와 물을 각각 500ml씩 넣는다. 염소 냄새가 강하게 나는 물은 쓰지 말아야 합니다. 맹물 대신 효모가 좋아하는 전분이 많이 든 감자 삶은 물이나 국수 삶은 물을 넣어도 된다이때는 반드시 식힌 후에 써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달달한 맛과 영양성분 가득한 과일

과일 빵은 달달한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빵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미나리강회

미나리는 봄나물 중에서도 특유의 탄성이 있어 여러 음식에 활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90

사워도 원종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