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정시 원서접수 일정 및 유의사항, 정시경쟁정도 확인

수능 정시 원서접수 일정 및 유의사항, 정시경쟁정도 확인

올 한 해 너무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정보 안내하기 전 처음 드릴게요. 이번에는 연세대학교 입시정보와 함께할텐데요. 이제부터 2024 연세대학교 정시 원서접수 기간 경쟁비율 정보 알아보시겠습니다. 먼저 알아볼 정보는 2024 연세대학교 정시 원서접수 기간 입니다.


정시 선발의 핵심은 수능 성적 위주
정시 선발의 핵심은 수능 성적 위주

정시 선발의 핵심은 수능 성적 위주

정시 선발의 핵심은 수능 성적입니다. 따라서 정시로 대학을 선택하려면 가장 먼저 나의 성적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참고 사항이 있습니다. 사범대학과 교육대학 및 일부 대학 의예과에서는 인적성 면접고사를 시행하여 반영합니다. 수능 성적이 포함되는데 면접 성적도 반영되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에서는 수능 성적과 면접 성적을 어떤 비율로 반영하는지 미리 체크해 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수능 영역별 반영기준이 대학마다. 다양하며 동일 대학 내에도 모집 단위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두루뭉술하게 조사하기보다. 가능하면 세밀하게 조사를 해야 유리합니다. 영역별 반영비율에 따라 반영비율이 높은 영역에 집중해서 대비하는 것이 유리한 전략입니다.

2023 연세대학교 정시 경쟁률
2023 연세대학교 정시 경쟁률

2023 연세대학교 정시 경쟁률

다음 알아볼 내용은 2023 연세대학교 정시 경쟁률입니다. 정시 경쟁비율 정보를 함께 안내해드리는 이유는 원서접수 지원 전, 자기가 지원하려는 전형과 전공의 경쟁률을 다시 한번 체크해보는 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전형이나 전공에 지희망하는 것이 경쟁이 더 유리할지 마지막으로 확인해 보세요 2023 연세대학교 정시 경쟁비율 세부 전형별 경쟁률은 작년 지원자 분들의 많은 주목을 받은 전형 위주로 안내해드릴게요 전체 경쟁비율 3.68 1 총모집인원 1,792명 지원인원 6,601명 이외에 더 많은 정보는 연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함께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가군, 나군, 다군 3번의 복수 지원을 전략적으로 활용
가군, 나군, 다군 3번의 복수 지원을 전략적으로 활용

가군, 나군, 다군 3번의 복수 지원을 전략적으로 활용

정시모집에는 가군, 나군, 다군의 3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각군의 상황이 다소 차이가 나기 때문에 무요구사항 각 군마다. 한번씩 지희망하는 것이 아니라 각군의 상태에 맞게 지희망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bull 서울 소재 상위권 대학교들은 거의 모든 가군과 나군에 몰려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 소재 대학에 입학학하기를 원하면 무조건적으로 가군과 나군의 대학 중에서 합격을 해야 합니다.

bull 다군은 대학 수와 모집하는 인원이 적기 때문에 경쟁률과 합격선이 올라간다. 다군 대학교에서는 매년마다. 나타나는 특성 중 하나는 가군과 나군에서 합격한 복수 합격자들의 이탈이 많이 생기는 것인데, 이로서 합격선을 높여 놓는다. 따라서 다군의 대학을 지원할 때는 하향지원을 원칙으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별 논술 및 면접 준비

논술 및 면접고사를 실행하는 대학에 응시하게 되면 대학별로 기출 문제와 예시 사안을 바탕으로 출제 유형을 가장 먼저 파악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국내 대학별 전형 검증 기준과 전년도 결과를 통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bull 자연계 논술고사에서는 주로 수리논술과 과학논술을 위주의 서술형 문제가 출제됩니다. bull 최근 논술고사 사안은 고등 교육과정 내에서 출제하지만 어렵게 내는 경향입니다.

따라서 희망하는 대학의 출제 유형을 미리 이해하고 이에 맞춘 글쓰기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대학별 동점자 처리 규정도 확인 필요

합격 커트라인에는 동점자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각 대학은 동점자 처리 규정을 만들어 놓았다. 이 규정을 참조하여 어떤 부분을 집중해서 대비하는 것이 좋을지 계획을 갖고 있는 것은 두말할 나위 없이 중요합니다.

동점자 처리 규정은 대학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번에 말할 수 없습니다.. 선택한 대학의 동점자 치로 규정은 각개로 검색해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동점자 처리 기준을 확인할 수 없는 대학이 제법 많습니다..

이럴 경우 학교나 학원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현재 포스팅과 함께 읽어볼 만한 글

본 포스팅은 특정 학교 입시를 유도하거나 적극 권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책임은 독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시 선발의 핵심은 수능 성적

정시 선발의 핵심은 수능 성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 연세대학교 정시

다음 알아볼 내용은 2023 연세대학교 정시 경쟁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군 나군, 다군 3번의 복수 지원을 전략적으로

정시모집에는 가군, 나군, 다군의 3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