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워크스페이스 지메일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 하는 방법

구글 워크스페이스 지메일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 하는 방법

크롬 자동 로그인 기능 풀기 1.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켜주세요.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자동 완성을 클릭합니다. 5. 비밀번호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6. 자동 로그인 기능 우측의 토글을 선택해 비활성화합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이 해제되면 홈페이지 및 앱 로그인 인증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앞으로 사이트나 앱에 로그인할 때마다. 확인 요청 메시지만 표시됩니다. 참고로 아래에 보이는 저장된 비밀번호에 내가 이용한 아이디비밀번호가 있으면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개별 삭제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bsidian과의 연동성
Obsidian과의 연동성

Obsidian과의 연동성

Custom frames 플러그인을 통해 웹사이트를 Obsidian에서 접속 가능하게 만들 있습니다. 따라서, Todoist와 Google Calender 자체를 통합 시켜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웹 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정립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Todoist 관련 플러그인을 통해 Obsidian과 Todoist 간의 앙방향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설정할 있습니다. Todoist Plugin Ultimate Todoist Sync Todoist Plugin을 이용해서 Todoist의 할 일들을 동기화 해서, 이를 대시보드 형태로 갖고 올 있습니다.

Ultimate Todoist Sync 을 이용해서 Obsidian의 Task를 생성하면 Todoist에 이를 연결해줍니다.

Todoist Obsidian 연동
Todoist Obsidian 연동

Todoist Obsidian 연동

마지막으로 Todoist와 Obsidian을 연동해보자. Todoist Plugin Ultimate Todoist Sync 위의 두 가지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Todoist Plugin는 Obsidian에서 캔버스로 TodoList Dash Board를 생성하기 위함이고, Ultimate Todoist Sync는 옵시디언에서 Todoist로 할일 생성을 할 수 있기 위함입니다. 설치 후, 이를 나누어서 세팅해봅니다.

Todoist Plugin

Todoist 내의 작업 아니면 할일을 Obsidian으로 불러올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Todoist에 생성하는 것 또한 가능하긴 한데, 다른 모달 창에서 이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Todoist의 API Token이 필요한데, 이를 갖고 오자. 플러그인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예제를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도 클릭을 통해 할일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group true를 통해 Todoist의 section 정보를 갖고 올 있습니다.

Project 생성

작업 단위로 일정들을 분류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Inbox에서 할일 관리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할일을 Project에 할당함으로써, 자세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Dev Project 생성 후 할일 생성해보면, 을 통해 텍스트로 붙일수도 있고, 아래 버튼을 통해 Project를 결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작업 내에서 파티션처럼 하위 섹션을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한이 몇개까지 될련지는 알 수 없지만 굉장히 좋습니다.

Todoist Google Calender 연동

이제 Todoist와 Google Calender와 동기화를 걸어보자. 연동이 되고 나면, Google Calender와의 연결에 대한 상세 설정을 하게 됩니다. 기존에 덮어씌워버리면 정신없을 것 같아, 그냥 새로운 캘린더로 설정하고 나머지를 설정했다. Google Calender에서는 일정을 이벤트와 할 일로 관리하는데, 이는 스타트 시간과 종료 시간의 유무에 따라 구분됩니다. Todoist에서는 할일을 만들 때, 스타트 시간은 설정할 수 있지만, 종료 시간을 설정하려면 구독권이 필요해서 이 점이 좀 아쉬웠다.

다만, Todoist에서 스타트 시간을 걸어두면 Google Calender에서 이를 한 시간으로 잡아서 이벤트에 할당하기 때문에, 할 일과 이벤트를 구분해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Gmail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하기.

1. Gmail에 로그인합니다. mail.google.com 2. Gmail에 들어갔다면,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톱니바퀴 모양 선택 후,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여러 메뉴 중 기본 설정 메뉴에서 맨 아래로 내리면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이 보일 겁니다. 해당 메뉴에서 제목 및 메모를 자신이 넣고 싶은 제목 및 내용을 기재해 두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1번 체크박스 체크 시 주소록 내에 저장된 사람에게만 메일 수신 시 부재중 자동응답 메일이 발송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Obsidian과의 연동성

Custom frames 플러그인을 통해 웹사이트를 Obsidian에서 접속 가능하게 만들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Todoist Obsidian

마지막으로 Todoist와 Obsidian을 연동해보자.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odoist Plugin

Todoist 내의 작업 아니면 할일을 Obsidian으로 불러올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