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국민내일배움카드 주요 내용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국민내일배움카드 주요 내용

고용노동쪽 HRDNet 및 출결관리라고 기록된 어플이 보이시죠? 받기 버튼을 선택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고용노동쪽 HRDNet 출결관리는 이 어플로만 출석체크를 할 수 있기에 반드시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애플 앱스토어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직업훈련 지식포털 HRDNet의 메인 페이지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 페이지 상단에 로그인 회원가입 버튼이 있는데요. 이미 ID가 있다면야 로그인을, 아직 미가입하셨다면 회원가입을 선택해 진행해 주세요. 출결관리를 위해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imgCaption0
.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

.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는 1인당 300500만원까지, 훈련비의 4585 지원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종류 및 형 특정계층 참여자는 훈련비의 100 아니면 80를 지원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종류 중 청중장년층 참여자는 5085를 지원합니다. 근로장려금EITC 수급자는 72.592.5 지원 등 140시간 이상 과정 수강 시 훈련장려금 월 최대 116천원, 단위기간1개월별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 지원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주요 내용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독립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실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 지원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및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에게는 500만원 지원합니다. 국가기간전략사업직종,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훈련비 전액 지원합니다.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를 자기부담 합니다. 실업자, 재직자, 자영자 등 자기부담 비율 동일 저소득계층 및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자기부담 없습니다.

자기부담 수준은 직종별 취업률 등에 따라 1555 차등 부과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직업훈련포털 hrdnet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인증 필요 메인화면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자의 권위 및 의무사항에 대한 확인서를 확인해야합니다. 또, 워크넷 구직등록여부를 확인해야하는데요. 실업상태일 경우, 워크넷 구직등록이 필요합니다. 카드발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성명, 주소, 이메일, 스마트폰 번호 등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 정보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발급 이력이 없는 경우 신규발급을, 보유하고 있다면야 기존카드 재사용을 선택합니다. NH농협과 SH신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농협은 현장발급만 가능하고 신한은 전화와 현장발급 둘다. 가능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 안내 및 활용방법, 이용매뉴얼등을 제공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사이트에서 카드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진단상담 훈련진단 및 안내를 진행하는데요.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해 진단 및 상담이 의무화되었습니다. 개인의 훈련 목적과 역량을 파악해, 적절한 훈련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온라인으로 프로팡일링 및 역량진단등의 안내를 진행하며, 수강신청 후에는 유선안내를 실시합니다.

이후 지원대상 및 지원유형을 검토해 승인을 받아야 훈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찾기(수강신청) : 검색을 통해 훈련과정을 찾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나 지역, NCS직종, 훈련유형등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집체과정, 스마트과정, 온라인과정등으로 구분되어있으며, 상세내용을 확인하고 [수강신청]을 선택해 신청가능합니다.

실명 인증 완료는 필수

회원가입 완료 후 번거롭지만 실명 인증을 완료해주셔야 해요. 가급적이면 교육일자 전에 미리 완료해 두시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육 당일날 교육장에서 회원가입하고 실명 인증하면 은근히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혹시 가입 중 에러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실명인증은 스스로가 소지한 스마트폰 통신사 아니면 아이핀 발급 등을 통해 진행이 가능한데요. 제일 간편한 방법은 스마트폰 통신사 통한 인증입니다. 만약 아이핀으로 진행할 경우 본인명의의 휴대폰,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의 경우 은행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명 인증까지 완료하셨나요? 자, 이제 참석 인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참석 인증은 학습 시간 중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용노동쪽 HRDNet 참석 관리 앱을 실행한 후 수업 시작 전, 강사님 아니면 멘토가 안내 후 입실 신호를 전송하면 그때 입실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는 1인당 300500만원까지, 훈련비의 4585 지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주요 내용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독립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직업훈련포털 hrdnet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