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어제 전기안전공사을 사용해 검사를 다녀갔다 우리나라의 일처리가 참

어제 전기안전공사을 사용해 검사를 다녀갔다 우리나라의 일처리가 참

발급되기 때문에 준공확인 서류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기안전공사에서 그 전기설비가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검사합니다. 일반주택 75kW 미만 일반용 전기설비 설치 시 사용전점검확인증을 사업용 자가용 전기설비 설치 시 사용전검사확인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사업용 전기설비 전기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전기설비인 발전소변전소송전선로 등, 자가용 전기설비아파트, 공장, 상가, 대형빌딩, 대형마트, 병원 등의 경우 사용전검사확인증 발급 사용전검사점검확인증은 전기안전여기로 홈페이지에서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 정기검사 신청 방법
전기 정기검사 신청 방법

전기 정기검사 신청 방법

정기검사 주기가 도래하면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우편으로 정기검사를 신청하라고 안내문이 오게 됩니다. 그러면 전기 정기검사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전기 정기검사 신청은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신청서를 써서 팩스를 넣으시면 됩니다. 다른 방안으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었으나 그것보다. 팩스로 신청하는 것이 훨씬 쉽고 용이합니다. 아래의 것은 전기 정기검사 신청서 양식입니다.

필자가 위와 같이 전기 정기검사 신청서를 아마 써 보았습니다.

전기설비 개요란에는 전기설비의 종류 및 용량을 적는데 이것은 정기검사 안내문에 다.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특수한 내용은 없고 위와 같이 적고 팩스로 전기안전공사에 보내면 됩니다. 팩스번호 역시 정기검사 안내문에 다. 나와 있습니다. 팩스를 보낸 후에는 반드시 확인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책임 분계점 조작 요청 공문 작성
책임 분계점 조작 요청 공문 작성

책임 분계점 조작 요청 공문 작성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정기검사일자와 시간을 확정하신 후에는 한국전력공사에 책임 분계점 조작 요청 공식 문서를 작성하여 보내야 합니다. 책임 분계점은 한국전력과 수용가의 기기가 나눠지는 곳으로 보통 전신주에 있는 COS나 패드 스위치 등입니다. 한전 책임 분계점 개폐 요청 공문은 특수한 법률적인 양식이 없이 각 수용가에서 가지고 있는 공문 양식이 있으시면 그것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한전 서식 자료실에 한전 책임 분계점 개폐 요청 공문서식이 있기로 그것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공식 문서를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양식을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시고 한전에 팩스로 송부하신 다음 역시 전화로 꼭 팩스 수신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확인하지 않으시면 한전에 다른 팩스가 꽤나 많이 가기 때문에 한전에서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채용
한국전기안전공사 채용

한국전기안전공사 채용

한국전기안전공사 일반직의 채용계획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시험 전형면접전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류전형은 채용예정인원의 6 배수를 선발합니다. 다른 공기업처럼 자소서가 적부로 판별하지 않으므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꾸밈이나 거짓 없이 면접전형을 대비해서 자신만의 경험과 경력을 쓰는 게 중요합니다. 서류를 통과하게 되면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총시험은 인성검사, 직무수행능력 평가, 직업기초능력 평가로 구성됩니다.

인성검사는 동료 마인드, 통합적 사고, 전문성 추구하는 지를 평가하고, 직업기초능력 평가는 NCS 직업기초능력 6개 분야의사소통, 자원관리, 문제 해결, 정보, 조직이해, 수리능력 총 50사안을 봅니다. 직무수행능력 평가는 각 직군마다. 전공시험이고 50문항을 시험 보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기 정기검사 신청 방법

정기검사 주기가 도래하면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우편으로 정기검사를 신청하라고 안내문이 오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책임 분계점 조작 요청 공문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정기검사일자와 시간을 확정하신 후에는 한국전력공사에 책임 분계점 조작 요청 공식 문서를 작성하여 보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채용

한국전기안전공사 일반직의 채용계획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