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변경되는 장애인 복지혜택 7가지 총정리(경증, 중증, 등급별, 장애인 복지카드)

2023년 변경되는 장애인 복지혜택 7가지 총정리(경증, 중증, 등급별, 장애인 복지카드)

장애인에 관한 사항 중 장애인 가입신청 자체가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최초 신청부터 장애등급 선정까지 매우 힘든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왜 이런 단계를 거치면서도 장애등급을 선정받고 싶은지에 대하여 장애인등급 신청을 등급에 확정이 되면 국가가 제공하는 상당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는 신청자에 의견을 듣고 이번에는 장애에 따른 각종 복지혜택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먼저, 장애인 복지 혜택만 보시고 오히려 비장애인들에 대한 역차별이라고 오류 판단하실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장애인이란 신체의 부자유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분들로써 비장애인이 바라보는 편견적인 부분과 사회구성원 역할에서 비장애인과 장애인 모두가 중추적인 역할 할 수 있다는 점에 목표를 두고 장애인 복지혜택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시각장애란?
시각장애란?


시각장애란?

시각장애에 대한 정의는 시대나 사회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기 포스팅에서는 의학적정의와 법적정의 두가지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의료적 정의 시각장애의 의료적 정의는 일반적으로 시력과 시야에 의해 결정됩니다. 시력visual acuity은 사람이 볼 수 있는 명료도를 의미하며, 시야visual field는 눈길로 정면의 한 점을 주시하고 있을 때 그 눈에 보이는 외계의 범위를 의미합니다. 법적 정의 우리나라 법으로 지정해서 있는 시각장애의 정의는 장애인의 복지를 목적으로 지정해서 있는 장애인복지법에 있습니다.

장애인 복지카드
장애인 복지카드

장애인 복지카드

장애인으로 등록되면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습니다. 장애인 복지카드는 신한은행과 우체국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고속도로 통행료 등 여러 할인혜택을 받습니다. 이상으로 2023년 장애인 복지혜택 7가지 경증, 중증, 등급별, 장애인 복지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