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파친코 애플tv 최신작 이민진 작가의 의도 총정리

파친코 애플tv+ 최신작 이민진 작가의 의도 총정리

이민호가 나오는 애플 TV 드라마 파친코 2022 무료 1화 애플tv에 가입하면 4K 해상도 돌비에트모스 돌비비전 고화질 영상으로 즐길 수 있음. 애플tv 구독형 멤버쉽 서비스 가격은 월 6,500원. 참고해서 홍보를 위해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1화를 통째로 풀었음. 대신 여긴 1080p까지 영화 국제시장이 부모님아니면 조부모님 세대의 삶을 돌아본 것이라면, 파친코 드라마는 조부모아니면 증조부모님 세대의 삶을 돌아보는 것이라고 할 있습니다.

Apple TV는 세계 최고의 제작진들이 선사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Apple TV는 Apple 기기가 없더라도 웹에서 희망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애플 티브이에서 파친코 제작할 수 있던 배경

애플 티브이에서 파친코 제작할 수 있던 배경

이민진 작가가 애플TV의 제작을 허락한 배경은 Apple에서 오직 주인공을 아시아계 배우로 하는 것을 수락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이 소설을 드라마화하겠다는 제안은 많았지만 모두들 백인 배우로 기용하려고 했기 때문에 거절했는데 애플TV만이 오직 수용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Apple에서 모든 한국 배우에게 오디션을 요구했고, 한류스타 반열에 오른 이민호 조차도 13년 만에 오디션을 봐야 했다고 합니다.

윤여정에게도 오디션을 요구했지만, 윤여정은 자신은 50년이 넘는데 오디션은 자존심이 상한다며 오디션을 거절했다. 하지만 선자 역을 꼭 하고 싶어서 자신에게 맡겨달라고 캐스팅 담당자에게 이야기했다고 하며 결국 윤여정은 오디션 대신 간단한 대본 리딩을 통해 캐스팅되었습니다. 이후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수상자가 되어 Apple입장에서도 잘한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파친코는 어떤 드라마인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한인 이민 영화로 저명한 영화가 미나리가 있습니다. 비슷하게 파친코도 자이니치 가족의 4대에 걸친 삶을 그린 영화입니다. 고국을 떠나게 된 가족이 타국에서 자신들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삶과 꿈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 교수의 2017년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올라 미국, 전 세계의 반향을 일으킨 동명의 베스트셀러 작품 “PACHINKO, 파칭코”가 원작입니다.

윤여정 배우 선자의 노년 역

미나리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은 윤여정 배우에게는 역시 오스카상에 대한 질문이었는데, 오스카상을 받은 이후 무엇이 바뀌었고, 기회가 더 많이 생기고, 달라진 점이 있는지요? 라는 기자의 질문에 오스카 배우다운 자신감 넘치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전혀 달라진 것이 없고, 만나는 친구도 같으며, 특히 파친코 출연이 오스카를 수상하고 이루어진 것이 아니냐고 생각을 하는데, 전혀 그런 것이 아니고, 오스카 전에 이미 파친코의 촬영이 시작되었습니다.

고 강조하였고, 자신은 여태까지 살아오면서, 어떤 상Award를 쫓아본 적이 없고, 만일 상을 탄다면, 다음 작품을 얻을 수 있다면야 하고 바란다 여전히 작품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히면서, 명출연자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B. 백 이삭의 사랑

백 이삭은 부자인 양반 출신으로서 약한 몸으로 선자의 하숙집에서 간호를 받고 죽다가 살아납니다. 이삭은 선자를 사랑합니다. 말로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한수의 아이를 밴 선자를 아내로 맞아들이며 형이 살고 있는 일본으로 건너가 살게 됩니다. 그가 전도사에서 목사가 되어 일본에서 목회를 하게 되나 그는 까다로운 사람들을 위해 일하다가 일본 경찰에 잡혀 갑니다. 선자와 결혼을 하고 한수의 아들인 노아를 사랑으로 키워냅니다만, 그의 사랑은 실행하는 사랑으로 느껴졌습니다.

육체는 약하지만 그의 정신은 강인하게 느껴졌으며, 기독교 신자인 이민진 작가가 그리스도의 애정을 상징하는 인물로 택한 사람으로 생각됩니다.

드라마 파친코 뜻, 리뷰

드라마의 제목인 파친코는 속칭 빠찡꼬로도 부르는 도박장에서 돌아가는 게임기를 뜻합니다. 사람들이 도박장 의자에 앉아 열심히 도박기계를 돌리며 돈을 따는 장면을 생각하면 되는데 하지만 비용을 지불하고 게임용 구슬을 사서 기계 장치로 튀겨서 구멍에 넣어 그림의 정해진 짝을 맞추면 일정 액수의 돈이 나오는 도박 기기로 게임에서 딴 구슬은 게임 후 돈으로 환전 받을 있습니다. 일본에서 차별받고 살아가는 재일교포들이 취업을 못하여 생계를 위하여 뛰어든 사업으로 그들의 애환이 서려있다고 하겠습니다.

3월 25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1개의 에피소드를 공표하고 있는 파친코는 이제 두편만 남아있으며 4월 29일에 마지막 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매편 분량도 1시간 내외로 길지 않아 부담없이 볼 수 있었으나 일제 강점기와 현재 일본에 거주 중인 재일교포들의 애환을 다룬 내용이라 내용과 주제는 전혀 가볍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플 티브이에서 파친코 제작할 수 있던

이민진 작가가 애플TV의 제작을 허락한 배경은 Apple에서 오직 주인공을 아시아계 배우로 하는 것을 수락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친코는 어떤 드라마인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한인 이민 영화로 저명한 영화가 미나리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윤여정 배우 선자의 노년

미나리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은 윤여정 배우에게는 역시 오스카상에 대한 질문이었는데, 오스카상을 받은 이후 무엇이 바뀌었고, 기회가 더 많이 생기고, 달라진 점이 있는지요? 라는 기자의 질문에 오스카 배우다운 자신감 넘치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