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카본 탄소매트 장단점과 checkpoint (vs온수매트)

카본 탄소매트 장단점과 checkpoint (vs온수매트)

겨울이 다가오면서 온수매트를 구매하려고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다. 동영상 크리에이터 노써치에서 온수매트 4종을 비교한 영상이 있어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자세세한 내용은 직접 영상을 확인하면 좋겠습니다. 영상에 나온 비교 대상은 총 4개로, 파크론, 일월, 동양이지텍, 경동나비엔입니다. 테스트는 매트, 난방성능, 사용편의, 안전성전기요금의 4가지로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크기는 아래 사진과 같다. 일반적으로 온수매트는 쿠션형과 슬림형으로 나뉜다.

일월과 스팀보이는 도톰하고 탄탄한 느낌의 쿠션형이며, 파크론은 얇은 쿠션형, 경동나비엔은 슬림형입니다. 파크론은 온수관 두께 대비 매트가 얇아 온수관이 만져지고 등배김도 다른 제품에 비해 심한 편입니다. 일월과 스팀보이는 세게 누르거나 밟았을 때만 온수관이 느껴집니다.


세탁이 가능한가?
세탁이 가능한가?

세탁이 가능한가?

옛날의 온수매트나 전기장판은 세탁이 불가능했습니다. 지금은 워셔블 인증제도가 있어서 세탁이 가능한 제품도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물세탁, 즉 세탁기기 사용한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물에 저으면 무거워지기때문에 손세탁으로는 무리가 있고, 세탁기기 이용이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온열매트는 세탁 횟수가 10회 미만으로 정해져있어서 가급적 매트 위에 얇은 이불이나 방수커버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추가로 생활방수가 된다면 어느정도 관리가 쉽게 가능합니다.

고급형 EQM565 최고급형 EQM595
고급형 EQM565 최고급형 EQM595

고급형 EQM565 최고급형 EQM595

고급형과 최고급형을 나누는 기준은 스마트컨트롤 슬립케어시스템을 Bluetooth로 하느냐 WIFI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이 외에는 주간예약, 푸시알람등의 사소한 한 두 가지의 기능차이가 있습니다. 나머지 성능과 기능은 모두 같습니다. 집 밖에서 온수매트를 컨트롤할게 아니라면 굳이 5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나는 최고급형을 구입할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듀얼온도 센싱 0.5도 제어 열 쌓임 방지

고급형부터는 더욱더 세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수매트를 사용합니다. 보시면 열이 쌓이면서 점점 더 뜨거워져서 잠이 깨거나 이불을 차내는 경우가 잘 생기는데 정밀제어 시스템과 열 쌓임 예방 기능으로 최적의 수면 온도 생태계를 만들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온수매트를 구매할 때 약간의 비용을 더 투자한다면 보다. 질 높은 수면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달 탄소 카본매트 권장 제품의 주요 특징

모달 탄소 카본매트는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이제 더 이상 불안한 잠자리에 작별을 고할 시간로 보입니다 건강 중심의 수면 카본 온열 매트로 건강한 수면을 지원합니다. 전자파 최소화 DC 24V 저전압 설계로 전자파 발생을 줄였습니다. 전기료 절감 높은 열전도율로 에너지 효과적 사용을 도모합니다. 깊은 온열 효과 카본열선과 그래핀의 원적외선으로 체온 상승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정밀한 온도 조절 1degC 단위로 세밀한 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탁 용이성: 매트를 쉽게 분리하여 울 코스로 세탁 가능합니다.

국내 생산인가?

첫째 국내에서 만든 made in korea 제품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as나 만일에 대비한 화재 등의 사고로부터 바로 조치를 받을 수 있는데요. 시중에는 중국에서 값싼 가격에 상품을 들여와 포장만 코리아에서 한 후 국내생산 제품으로 유통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국내에서 제조, 생산한 온열매트인지, 그리고 자체 AS센터를 보유하고 있는지 체크해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의 대응, 카본매트

이에 대응해 귀뚜라미보일러도 카본매트라는 제품으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카본매트는 사용의 편리함과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어요. 카본매트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른 온도 도달 시간과 저전력 사용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빠르고 효율적으로 난방을 할 수 있으며, 난방비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본매트는 안전성에도 큰 신경을 썼습니다. 직류 방식(DC)의 열선을 사용하여 전자파 생성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유해전자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귀뚜라미보일러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함께 진행하여 고려한 제품으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안정성, 전기요금

온수통이 넘어졌을 때 물이 어느정도 새는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일월이 가장 많이 샜으며 경동나비엔은 내부에 물을 막는 필터가 있어 넘어져도 물이 새지 않았습니다. 일월은 물부족 경고등만 있었지만 나머지 제품들을 그 외에도 오동작, 에러를 알려주는 여러가지 알람기능들이 있습니다. 매일 8시간 씩 한달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전기요금은 일월이 가장 높은 5,200원이었고, 파크론과 스팀보이가 가장 저렴해서 4,100원이 정도가 예상됩니다.

경동나비엔 제품이 품질, 성능, 신뢰성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가장 뛰어났다.

자주 묻는 질문

세탁이 가능한가?

옛날의 온수매트나 전기장판은 세탁이 불가능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급형 EQM565 최고급형

고급형과 최고급형을 나누는 기준은 스마트컨트롤 슬립케어시스템을 Bluetooth로 하느냐 WIFI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듀얼온도 센싱 0.5도 제어 열 쌓임

고급형부터는 더욱더 세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