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질염의 원인 및 약국질염약 궁금하신분은 이글을 읽어보세요

질염의 원인 및 약국질염약 궁금하신분은 이글을 읽어보세요

우리는 생활을 살아가면서도 몸의 이곳저곳에서 여러가지 염증 및 뾰루지가 나게 됩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에는 턱이나 입 주변에, 사춘기와 같이 호르몬이 왕성하게 활동할 때에는 얼굴 전반에 여드름이 나는 것처럼 말이죠. 물론 이러한 염증반응이 생명에 큰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지만, 부위에 따라 꽤나 심한 통증을 야기하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입병이라고도 불리는 입안에 구내염 등이 발생하기라도 하면 민감한 신경이 많이 분포된 부위인 만큼 통증도 더욱 심하게 몰려오게 됩니다.

더군다나 다른 부위와는 다르게 입안은 지속해서 침으로 인해 씻겨나가 쉽사리 아물지도 않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입병과 관련한 구내염 및 연관 약품인 알보칠 사용법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 증상
질염 증상


질염 증상

제일 자주보이는 증상은 분비물 증가로, 분비물에서 비린내 같은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질 입구의 가려움, 화끈거림, 성관계시 통증, 배뇨 시 쓰라림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배란기일 때 냉 양의 증가 단순히 냉의 양이 늘어났음을 경우, 배란기에는 저절로 냉의 양이 늘어나니 참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배란기 아닐 때 냉 양의 증가 탁한 색깔이나 노란색을 보이거나, 가려움증, 악취가 동반될 시 질염일 수 있습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에 걸렸을 때 활용하는 의약품이 바로 알보칠입니다. 굉장히 고통스러운 약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약국에서 특별한 처방 없이도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해서 일반인들이 구내염에 걸렸을 때 많이들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보칠은 적갈색의 맑은 외용액 제로 주성분은 폴리 크레줄렌액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알보칠을 단순 구강 치료제로만 알고 있었으나 질 세균 감염 치료제로도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따라서, 사용목적에 맞춰 사용법을 달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내염 치료 목적면봉을 이용해서 알보칠 용액을 충분히 적셔준 후 염증이 발생한 부위에 올바르게 여러 번 지속해서 발라주시면 됩니다. 약을 바르고 나면 약의 효과로 인해 발라진 부위가 하얘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