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부지방 생강 수확 시기, 생강보관법, 생강효능, 생강 편강, 생강청

중부지방 생강 수확 시기, 생강보관법, 생강효능, 생강 편강, 생강청

올해도 어김 없이 환절기가 도래했습니다. 환절기 감기 아무리 예방접종을 한다지만 피해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가면역에 효과적인 생각의 효능과 그리고 생강에 섭취 방법에 대하여 철저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의 암연구센터에서 발행하는 논문에 의하면 Cancer Prevention Research, 2013 생강에 함유된 성분들이 몸의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완화 및 노화를 늦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시간대학 의대의 수잔 지크 박사팀 가정의학은 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생강이 항암화학요법제를 투여받은 암환자들에게 구토,구역 부작용을 억제할 수 있는지를 실험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김장 물가 상승


김장 물가 상승

김장 계절에 부담스러운 물가 상승이 소비자들에게 큰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장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재료의 가격이 상당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김장을 포기하거나 예산액을 크게 늘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김장 비용은 작년부터 계속되는 물가상승과 함께 4인 가구의 김장 재료 구매비용이 40만 원을 넘어서는 등 고비용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주재료인 배추와 무의 가격은 안처지에 접어들고 있으나, 부재료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김장 비용이 여전히 높게 유지됩니다.

부재료 생강, 대파, 미나리, 소금 등의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김장 물가 상승이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소비자를 유혹하기 위해 절임배추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배추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이유로 이에 대한 대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생강을 섭취 할때 주의사항

위에서 생강의 좋은 점을 설명 드렸는데요. 이번엔 생강을 사용할 때 주의 사항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것도 과다. 섭취 한다면 탈이 나겠죠? 생강은 과다. 사용할 경우 위산 역류, 설사, 피부 발진,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생강 섭취 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 응고에 문제가 있는 인원은 생강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하루 권장량은 10g 입니다. 이 권장량은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섭취 후 부작용을 체험 하셨다면 양을 줄여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자가면역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강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인만큼 독감,감기와 같은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과 예방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블로그를 마치겠습니다. 생강에 대한 좋은 정보가 있으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