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남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 추천

전남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 추천

새봄의정치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이벤트 자연의 아름다움을만나는 특별한순간 산수유꽃 이벤트 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imgCaption0
연곡사구례 소개

연곡사구례 소개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에 있는 연곡사는 543년백제 성왕 21년에 화엄사 종주 연기조사가 창건하였으나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습니다가 다시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습니다. 하지만 경내에는 동부도,북부도를 비롯하여 국보 2점과 보물 4점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1981년 3월 1일부터 당시 주지인 장숭부 스님이 정부지원과 시주로 옛날 법당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화강석과 자연석으로 축대를 쌓아 정면 5칸, 측면 3칸의 새 법당을 신축한 이후 복원 불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찰이름을 연곡사라고 한 것은 연기조사가 처음 이곳에 와서 풍수지리를 보고있을 때 현재의 법당 자리에 연못이 있었으나 그 연못을 유심히 바라보던 중 가운데 부분에서 물이 소용돌이 치더니 제비 한마리가 날아간 것을 보고 그 자리에 연못을 충족시키고 법당을 짓고 절 이름을 연곡사라 했습니다고 합니다.

화엄사계곡 소개

화엄사계곡은 일찍부터 지리산을 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길로서, 특히 노고단을 찾는 등산객과 화엄사를 찾는 관광객들이 수시로 찾아드는 곳입니다. 신라 진흥왕 5년544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한 화엄사에서 노고단까지 이어져 있는 길이 약 7km의 계곡으로, 오르는데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계곡은 계류시내를 따라 오르므로 울창한 수림 아래 시원한 물소리를 마냥 들으며 갈 수 있습니다. 도중에 용소며 크고 작은 폭포가 어울려 멋진 광경을 자아낸다.

피아골계곡 소개

피아골은 노고단과 반야봉 사이에 자리잡은 계곡입니다. 가을날의 피빛 단풍으로 지리산 10경의 반열에 든다. 기실 홍염에 불타는 단풍이 워낙 유명세를 타고 있어 그렇지 피아골은 사계절 내내 보기 좋은 곳입니다. 봄날에 피어난 철쭉은 명경 같은 계곡에 얼굴을 비추고 여름날엔 한 올의 햇살도 허락치 않을만큼 녹음이 우거진다. 가을의 단풍은 두말할 나위 없고, 겨울엔 인적드문 호젓한 설국의 산길을 선사합니다. 계곡초입에 지리산 제일의 거찰이었습니다는 연곡사와 국보급 문화재가 있어 찾는 그들이 많습니다..

피아골은 가을철을 제외하곤 찾는 그들이 많지 않아 지리산 등산로 중 호젓한 곳에 속합니다. 하지만 계곡 안에 들어서면 일제히 뛰어난 흥치에 압도당합니다. 연주담, 삼홍소 등 속을 알 수 없는 심연과 집채만한 바위들이 어울려 풍치가 뛰어나다. 매표소부터 피아골산장까지 6km는 그런 계곡을 건너다니며 오르는 길이라 눈이 즐겁다.

구례 가볼 만한 곳 화엄사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성인 4,000원 0700 1930분 무료주차장 0617837600 화엄사는 노고단의 서쪽에 위치해 지리산을 품고 있어 절경 보물창고라 불리는 곳입니다. 지리산 기운 아래 대웅전, 각황전, 오층석탑 등의 건축물은 웅장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고 그 안에 포인트로 선명한 붉은 빛깔의 홍매화가 황홀한 느낌까지 준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각황전 옆의 홍매화가 제일 유명합니다.

하지만 사찰 곳곳에 홍매화들이 각각의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화엄사 홍매화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홍매화가 제일 유명하긴 하지만 화엄사는 한 번에 다. 볼 수 없습니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많은 볼거리가 있는 사찰이라고 합니다.

지리산 만복대 소개

구례군 산동면과 남원시 경계에 솟은 만복대는 높이가 1,433.4m인 지리산 서부의 봉우리입니다. 북으로 정령치, 남으로 성삼재 고개가 있습니다. 만복대는 이름만큼 복스러운 산으로 산 전체가 부드러운 구릉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복대란 명칭은 풍수지리설로 볼 때 지리산 10승지 중의 하나로 인정된 명당으로 많은 사람이 복을 누리며 살 수 있습니다. 하여 만복대로 칭하였습니다는 설이 있습니다. 지리산에서 가장 큰 억새 군락지로 가을철이면 봉우리 전체가 억새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이곳에서 동남쪽으로 바라보이는 반야봉은 지리산의 웅장함을 실감케 해줍니다. 1990년대에 산동면에 지리산 온천 랜드가 들어서면서 온천과 연계한 등반지로 찾는 그들이 많습니다.. 봄철 산수유꽃이 필 때면 산동면 위안리의 상위, 하위 등 산수유마을에서 노란 산수유꽃을 감상하고 만복대에 올라도 좋습니다. 또 가을 억새는 물론이고 겨울 설화도 멋진 곳이 만복대입니다.

산수유꽃 명소 구례 반곡마을

가장 보기 좋은 마을로 선정되었던 반곡마을은 산수유꽃 명소로, 꽃담길을 따라 펼쳐진 산책로가 아주 멋집니다. 여러 TV프로그램에서도 산수유을이 자주 소개된만큼 전남구례는 3월 사람들의 보폭이 끊이지 않을 것 같은데요, 보기 좋은 산수유를 보러 저도 조만간 부산에서 출발해야겠습니다. 3월 20일부터 3월 29일까지 홍매화가 아주 곱게 피어있는 구례 화엄사, 산수유와 벚꽃을 보고 매화도 보면서 구례의 꽃구경을 더욱 화려하게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홍매화보다. 더 검붉은 흑매화를 볼 수 있으며, 3월 18일에는 화엄사 각황전에서 개회식과 백일장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2023년 3월 본격적인 날이 따스해지면 섬진강대숲길(힐링생태탐방로)을 걸으며 벚꽃길을 산책해봐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곡사구례 소개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에 있는 연곡사는 543년백제 성왕 21년에 화엄사 종주 연기조사가 창건하였으나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습니다가 다시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엄사계곡 소개

화엄사계곡은 일찍부터 지리산을 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길로서, 특히 노고단을 찾는 등산객과 화엄사를 찾는 관광객들이 수시로 찾아드는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피아골계곡 소개

피아골은 노고단과 반야봉 사이에 자리잡은 계곡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