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외돌개 제주 올레길 7코스 중에 예쁘고 걷기 좋은 구간

외돌개 제주 올레길 7코스 중에 예쁘고 걷기 좋은 구간

두차례 제주 올레길 여행으로 이번엔 16코스를 다녀왔다. 제주올레길 16코스 고내 광령 올레 총 거리15.8km 소요시간 56시간고된정도 중 올레길 코스 중 16코스는 고내포구에서 광령1리 사무소까지 가는 15.8km의 고된정도 중에 연관된 코스입니다. 16코스는 코스 시작지점인 고내포구에 올레공식안내소가 있습니다. 16코스 종점인 광령1리앞에는 스팸프만 있습니다. 이곳에서 올레길 16코스에 대한 대표적인 안내와 제주올레 패스포트, 올레길여행용품 등을 구매할 수도있습니다.


올레길 옷차림
올레길 옷차림


올레길 옷차림

한여름에 제주 올레길을 돌았지만 긴팔과 긴바지를 입고 꽁꽁 싸매서 트래킹을 했어요. 올레 트래킹은 하루에 평균 5, 6시간은 걸어야 하기 때문에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더움은 감수해야 했어요. 자주 선크림도 발랐고 해가 뜨거운 시간대에는 모자도 필수로 착용했어요. 여름에는 잘 마르는 주제의 얇고 긴 옷을 입는 것을 추천하고 겨울에는 두꺼운 옷보다는 여러 겹 껴입을 수 있는 옷을 입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 제주 올레길을 돌다.

보시면 짧은 등산 코스가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언덕이나 작은 봉을 오를 때는 등산스틱을 사용해서 무릎에 부담을 조금 덜어주었어요. 제가 체육을 전공하고 나름 체력에 자신 있어했는데 걷는 게 생각보다. 쉽게 보시면 안 되겠더라고요. 휴식도 잘해야 하고 무엇보다.

실물 패스포트로 구매하시어 갖고 다녀도 되는데 저는 가방의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온라인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혹여, 자신이 추억을 소중히 하고 기록물을 작성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시면 실물 패스포트를 구매하시고 제주 공항에서 찾아가던지 택배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준비를 하시려면 제주올레트레일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찾아보시고 앱을 깔아서 커뮤니티에서 질문을 해보시면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사실 별거 아니거든요 제주올레길을 돌 때 보시면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간세라는 것과 곳곳에 묶여있는 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맞는 정보인지는 모르겠으나 파란색이 제주도의 바다를 의미하고 주황색이 귤을 의미한다는. 올레길 돌다가 누군가 하는 얘기를 듣고 기재해 봤습니다. 구조화된 건 올레길 센터에 계신 분께 문의해 보시길 제주의 바람은 정말 강합니다.

제주 올레길 가이드북 다운로드
제주 올레길 가이드북 다운로드

제주 올레길 가이드북 다운로드

제주 올레길 트래킹은 코스도 굉장히 다양하고 올레길 만의 특색이 뚜렷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미리 세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그런 여행 계획은 시중에 판매하는 가이드북 대신 제주올레에서 공짜로 배포하고 있는 제주올레 가이드북을 추천드립니다. 제주올레 가이드북은 제주올레 홈페이지 사이트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보시면 됩니다. 제주올레 홈페이지 www.jejuolle.org 가이드북에는 제주올레 총 27코스 정보와 주변 숙박 및 식당, 대중교통, 공식안내소, 기념품 안내 등 제주 올레길에 대한 여러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이 정보가 제주 올레길을 트레킹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