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물아메리카노는 왜 아메리카노일까

에스프레소물아메리카노는 왜 아메리카노일까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의 역사라고 한다면 뭔가 한국인이 평소 즐겨마시는 커피인 아메리카노를 연상시키는데요. 바로 이 둘의 역사에 대하여 자료를 해볼 까 합니다. 정확히는 Caffe Americano가 구체적인 명칭인데요. 굳이 번역하자면 미국인이 마시는 커피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첫째 아메리카노의 역사에 대하여 정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이번에도 타임머신을 뚜까뚜가 1773년 보스탄 차 사건 이후 USA에 차 수급에 문제가 생겼던 그 당시 이런 이유로 차를 대신하는 커피소비가 늘어났지만, 유럽스타일의 진한 커피 대신 차의 농도와 비슷하게 물로 희석한 연한 커피를 마시게 되었답니다.


아포가토의 유래 및 어원
아포가토의 유래 및 어원

아포가토의 유래 및 어원

아포가토는 이탈리아어로 익사된이라는 뜻을 가진 독특한 커피 기반의 디저트입니다. 이 매력적인 디저트의 기원은 이탈리아에 있으며, 전통적으로 이탈리아의 카페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아포가토는 바닐라 아이스크림혹은 젤라토 위에 에스프레소를 부어 만드는 단순하면서도 숭고한 디저트입니다. 이 디저트는 이탈리아 전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커피와 디저트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아포가토의 이름은 아이스크림에 커피를 부어 익사시키다라는 의미에서 유래했으며, 이는 에스프레소가 아이스크림에 부어질 때 만들어지는 독특한 모습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디저트는 현대적인 변형을 거쳐 여러 맛과 스타일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저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에스프레소 메이커
에스프레소 메이커

에스프레소 메이커

에스프레소는 밀폐된 개스킷에 곱게 간 원두를 담고 고온, 고압으로 물을 가열하여 단숨에 흘려서 통과시켜 추출한 원액을 말합니다. 에스프레소의 어원은 압력을 가해press 짜낸다ex,es는 것에서 비롯되었는데 여기에 중의적인 관점에서 빠르게express, espress 추출했다는 뜻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에스프레소 메이커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한 기계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레버 에스프레소 메이커는 커피가루와 온수를 담고 레버를 당기는 압력을 이용해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인데 미흡한 압력을 보충하기 위해 업소용은 스프링 장치를 탑재하기도 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 일관성이 떨어지고 사람이 장기간 붙어서 레버를 조작해야 하며 연속 추출이 어렵고 스팀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아 우유를 이용한 커피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불편함이 가중되는 등 단점이 대부분인 기계입니다.

에스프레소Espresso란?

에스프레소는 진하고 강렬한 맛이 특징인 커피의 한 종류입니다. 고압을 이용해서 물을 잘게 분쇄된 커피 원두에 강하게 통과시켜 만들며,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크레마는 에스프레소의 특징입니다. 에스프레소는 커피의 본질을 집약한 음료로, 짧은 시간에 강한 카페인과 여러가지 아로마를 제공합니다. 여러 커피 음료의 기초가 되며, 라떼, 카푸치노, 아메리카노 등 많은 인기 있는 음료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에스프레소는 단순한 음료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커피 문화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그 깊은 맛과 향은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물론, 커피를 새로 접하는 이들에게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스프레소바 슈가Sugar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토정로 37합정역 7번 출구에서 532m 인스타그램 espressobarsugar 영업시간 월화, 목금 1200 1600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 토일 1400 1800 가격 에스프레소 3,200원 주문방법 대면 방법 나는 합정 주민이지만, 에스프레소바 슈가가 문을 연 것을 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이 집의 영업시간 때문입니다. 영업시간이 보통 4시간 남짓이라서 굳이 시간을 맞춰서 그쪽 방향으로 가지 않으면 방문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 에스프레소바 슈가는 합정동 메인 로드가 아닌 곳에 위치하고 있는 것도 한 몫합니다.

물론 그 라인에 은하수 다방도 있고, 바로 옆에 빈브라더스 합정점이 있어 찾아가기는 쉬운 곳입니다. 어쩌다. 운좋게 그 앞을 지날 때 문이 열려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들어가서 한 잔하게 되는 곳이 에스프레소바 슈가다.

자주 묻는 질문

아포가토의 유래 및 어원

아포가토는 이탈리아어로 익사된이라는 뜻을 가진 독특한 커피 기반의 디저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에스프레소 메이커

에스프레소는 밀폐된 개스킷에 곱게 간 원두를 담고 고온, 고압으로 물을 가열하여 단숨에 흘려서 통과시켜 추출한 원액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에스프레소Espresso란

에스프레소는 진하고 강렬한 맛이 특징인 커피의 한 종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