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PC 움직임 무기 ft 교전 팁 꿀팁 여행 안내사 노하우 추천 초보자 고수

배틀그라운드 PC 행동 무기 ft 교전 팁 꿀팁 관광 안내사 노하우 추천 입문자 고수

에이펙스 레전드는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그런 식으로 많지는 않지만 일본에서는 민중 FPS로 통하는 배틀로얄 장르의 FPS 게임입니다. 아주 쉽게설명하면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느낌으로 받아 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9위 GTA 바이스 시티
9위 GTA 바이스 시티

9위 GTA 바이스 시티

메타스코어 94점, 분류 액션 어드벤처, 정가 10,500원, 유저 한글패치 락스타 게임즈가 개발해 2002년에 출시된 GTA 바이스 시티가 9위를 차지했습니다. GTA3에 이어 두번째로 3D로 제작된 게임으로 출시하자마자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북미에서 한해 가장 많게 팔린 영상 게임이 되었는데요. 2003년과 2004년도 각종 상을 휩쓸면서 누구나 인결심하는 최고의 작품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1980년대 미국 일반 대중 문화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마이애미를 모델로한 바이스 시티라는 이상의 도시입니다. 스토리는 15년 징역을 살고 나온 토미 버세티가 보스의 마약 거래 임무를 맡아 도시를 누빈다는 얘기입니다.

래프트Raft 스팀 21,000원
래프트Raft 스팀 21,000원

래프트Raft 스팀 21,000원

래프트는 제가 참 오랜 시간 플레이 한 해양 뗏목 생존게임으로 1인칭 오픈 월드입니다. 게임 시작과 함께 한 칸짜리 통나무 판 위에서 시작하며 바다. 위에 흘러 다니는 각종 플라스틱과 나무 등으로 자신의 뗏목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음식을 만들고 먹으며 굶주림을 참아내야 합니다.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가 꽤나 끌리는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욱 재밌습니다. 각자 포지션을 나누어 파밍하는 재미가 또 있거든요. 몇 분 단위안 우리의 통나무 배를 갉아 먹는 상어가 나타나는데 나중에 이 녀석을 잡아 모자로 제작하는 쾌감도 있죠.

위에서 언급한 서브노티카와 바다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비슷하고 래프트에도 존재하는 심해 때문 심해 공포증이 있으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위 엘더스크롤5
7위 엘더스크롤5

7위 엘더스크롤5

메타스코어 95점, 분류 롤플레잉, 정가 46,160원, 유저 한글패치 지난번 롤플레잉 기호 영상에서 포함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섭섭해 했던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이 7위를 차지했습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이죠. 특정한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3000만장 이상 팔린 초메가대중성 게임입니다.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 이야기에서 200년뒤를 배경으로 하는데, 사실 이 게임은 스토리가 그리 중요하지도 않고 그 부분 때문 히트한게 아니죠. 베데스다.

스타일 특유의 툭 던져놓고 알아서 하라는 식인데요. 버그도 많고 타격감도 구리지만 드넓은 판타지 세계를 플레이어가 마음껏 모험한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후원를 얻었습니다.

6 사이버 파회 챌린지

목록 소개에서 언급했지만 복싱 영상 게임 라인업에는 EA의 Fight Night 프랜차이즈와 경쟁할 수 있는 현실 경쟁자가 없습니다. 그러나 9.99달러에 이 게임에서 약간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작위 캐릭터로 싸우는 쉽게스타일의 복싱 게임이지만 게임이 복싱 타이틀처럼 느껴지도록 도와주는 몇 가지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력을 지속적으로 제어하고 상대의 주먹을 피하고 공격을 피하고 직조하는 함께 샷을 성공적으로 한 한 정렬해야 합니다.

파회 나이트Fight Night와 마찬가지로 쓰러졌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약간의 미니 게임 기능이 있어 캐릭터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1위 하프라이프2

메타스코어 96점, 분류 FPS, 정가 10,500원, 공식 한글화 역이념 가장 위대한 게임은 2004년 스팀에 입점한 하프라이프2가 차지했습니다. 주인공은 1편과 마찬가지로 빠루맨 고든으로 스토리는 전작의 20년뒤를 다루고 있습니다. 외계인 세력에게 패배한 인류는 그들의 지배를 받으며 살아가는데요. 동면 상황에 있던 빠루맨 고든이 깨어나 인류를 위해 싸운다는 얘기입니다. 하프라이프1이 워낙 명작입니다.

보니 그 이상의 게임은 없을거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스스쿼드는 멋지게 해냈습니다. 개발하려면 5년의 긴 시간과 4천만 달러의 개발비가 투입된 하프라이프2는 그래픽, 사운드, 나래이션, AI, 물리 엔진등 모든 부분에서 비평가들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중력을 이용한 무기 중력건은 물리엔진의 극한을 보여주었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9위 GTA 바이스 시티

메타스코어 94점, 분류 액션 어드벤처, 정가 10,500원, 유저 한글패치 락스타 게임즈가 개발해 2002년에 출시된 GTA 바이스 시티가 9위를 차지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래프트Raft 스팀

래프트는 제가 참 오랜 시간 플레이 한 해양 뗏목 생존게임으로 1인칭 오픈 월드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7위 엘더스크롤5

메타스코어 95점, 분류 롤플레잉, 정가 46,160원, 유저 한글패치 지난번 롤플레잉 기호 영상에서 포함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섭섭해 했던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이 7위를 차지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