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의 유래(달러, 위안, 파운드)
생기가 넘치는 도시 맨체스터를 방문합니다. 픽커스길Frederick Richard Pickersgill,1820 1900의 Phaedria in a Little Gondelay맨체스터 미술관 버스에서 몇 번 졸다가 인터넷을 검색을 해서 맨체스터에 에 관해 찾아보고 나니 어느듯 맨체스터에 도착합니다. 맨체스터 하면 우리는 2005년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축구선수 박지성을 생각하게 됩니다. 축구이야기는 다음 여행기에서 제대로 다루겠다.
맨체스터Manchester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3대 도시로도 불린다. 경제와 문화가 부흥하고 생기가 넘치는 도시입니다. 리버풀 동북쪽 약 50 km, 머지 강의 지류인 어웰 강과 아크 강의 합류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앨버트 광장Albert Squar, 기념탑, 동상
영국에는 앨버트의 이름을 딴 곳이 많이 있으며 앨버트는 잘 알려진 빅토리아 여왕의 남편이며 앨버트 왕자 자신도 예술과 음악에서 아주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청 앞 광장에 첫 번째 앨버트 왕자의 기념비가 세워 졌기 때문에이 광장은 앨버트 광장이라고도 부른다. 광장 주변의 많은 절묘한 빅토리아 고딕 양식의 건물은 알버트 왕자의 기질과 일치하는 강한 예술 감각을 갖고 있습니다.맨체스터의 날Manchester Day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
맨체스터 데이는 영국 맨체스터 시티 센터에서 열리는 그레이터 맨체스터의 연례 퍼레이드 및 축하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2010 년 6 월부터 개최되어 맨체스터 시의회에서 주최합니다. 이 행사는 뉴욕 추수 감사절 퍼레이드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맨체스터 시의 가장 큰 연중행사다.맨체스터 시 중앙 도서관Manchester Central Library 건축가 해리E. Vincent Harri에 의해서 19301934년에 건설된 시립 도서관. 원주 주랑 기둥들이 커다란 원형 로툰다rotund를 떠받치고 있습니다.
로마의 판테온Pantheon 신전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따왔다. 이렇게 유럽의 많은 건축물이 고전주의적인 표준을 영구적으로 응용해서 만들어졌다.
길에 색소폰을 부는 유랑 음악가가 있고 기타를 치는 스페인 청년도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여행가이드가 권한 성당 선술집에 가니 사람이 바글바글 합니다. . 독일식바바리안 식 하얀색이 나무무늬가 운치를 자아낸다. 음식을 주문하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것 같아 다른 곳으로 가다. 알렉스가 인터넷에서 검색한 와가마마Wagamam란 일식을 찾았습니다. 누들 수프가 유혹합니다. 오리고기 라면grilled duck ramen을 주문했습니다. 195 파운드, 쌀밥ric 2파운드, 와인한잔 195파운드. 알렉스 부자도 비슷한 것을 시켰다.
셋이서 도합 680파운드다. 사진 찍는 법을 가려쳐줘서 자신이 26파운드를 지불하고 알렉스 아버지가 나머지를 내게 했다.
맨체스터에서 인기 있는 일본식 식당입니다. 오래 전부터 일본 라면과 교자Gyoja, 만두는 영국인들이 즐겨 먹습니다.
저녁 후 시내 중심으로 10분가량 걸어가니 커다란 성당 같은 커다란 건물이 나옵니다. 십자가가 없는 걸 보니 시 건물 같다.
영국 파운드 화폐 종류와 환율
영국은 위치적으로 대서양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해가 지지 않은 나라로서 방대한 해군력을 바탕으로 세계 속으로 영국 파운드 화폐를 널리 퍼트린 국가였다. 현재 영국 파운드 화폐는 실질적으로 영연방 국가에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영국령으로 세워진 호주, 캐나다, 그 외 섬국가에서는 지금도 영국 파운드 환율에 의하여 재정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파운드 환율 기호는 국제적 ISO 코드로 GBP를 사용하고 있으며 정식으로 파운드 스털링이라 영국에서는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적으로는 그냥 파운드화라고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 화폐의 사용국은 아일랜드, 짐바브웨이 이외 영국령 해외 영토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발행처와 인쇄처는 영국 국영은행입니다.
영국의 파운드
파운드의 기원으로 되돌아가면, 로마제국 시대 때로 거슬러 올라가 중량 단위인 폰두스pondu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중량 단위는 리브라 폰도libra poundo였는데, 이는 무게로라는 뜻을 가진 폰두스pondus의 탈격 폰도pondo와 로마어로 저울을 뜻하는 리브라libra를 함께 쓴 것으로 저울로 달다라는 뜻입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며 영국에서는 리브라 폰도libra poundo에서 리브라libra를 생략하고 폰도pondo만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것이 지금의 파운드pound로 변형되었습니다.
영국 화폐 파운드에는 현재 군림 중인 왕의 얼굴을 찍는 풍습이 있는데, 엘리자베스 여왕 2세는 1953년 왕위를 계승 받음과 일제히 화폐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여왕이 늙자 화폐에도 이를 반영해야 해야만 되는 목소리가 높아졌고, 결국 은행권과 주화가 발행되는 시기에 맞춰 총 4차례 영왕의 초상을 바꾸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앨버트 광장Albert Squar, 기념탑,
영국에는 앨버트의 이름을 딴 곳이 많이 있으며 앨버트는 잘 알려진 빅토리아 여왕의 남편이며 앨버트 왕자 자신도 예술과 음악에서 아주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맨체스터의 날Manchester Day 행사를 알리는
맨체스터 데이는 영국 맨체스터 시티 센터에서 열리는 그레이터 맨체스터의 연례 퍼레이드 및 축하 행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금강산도 식후경
여행가이드가 권한 성당 선술집에 가니 사람이 바글바글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