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마법의 음료 커피나무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커피수목은 주로 두 가지 주요한 종류가 재배되는데, 그 중 가장 널리 재배되는 종류는 코페아 아라비카Coffea Arabica입니다. 아라비카 커피는 고급 커피로 알려져 있으며,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다른 하나는 코페아 카네포라Coffea Canephora 혹은 로부스타Robusta라고도 불리는 종류입니다. 로부스타 커피는 아라비카에 비해 더 강한 맛과 향을 가지며, 더 높은 카페인 함량을 갖고 있습니다. 로부스타는 주로 블렌딩 커피나 인스턴트 커피에 사용됩니다.
커피수목은 구체적인 재배 조건을 요구합니다. 아라비카 커피는 고지대에서 재배되며, 적절한 온도, 햇빛, 토양 및 수분 관리가 필요합니다. 로부스타 커피는 아라비카에 비해 조금 더 넓은 온도 범위와 고도에서 재배될 수 있으며, 더 강건한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금기?를 깨고 커피나무 화분에 물을 조금씩, 자주 주는 요즘
겨울철에는 물 주는 간격을 늘리고, 봄이 되면 조금씩 줄이다가 더운 여름에는 물을 자주 준다는 식의 얘기는, 식물을 기르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이해하는 사실입니다. 그런데요 저는 요즘, 커피나무 화분에 1리터 남짓한 물을 23일 간격으로 주고 있습니다. . 3년 남짓 커피나무를 키우면서 흙의 상황에 잎의 상태까지 나름 기준이 추가되었는데 화분 높이를 포함한 커피나무의 키가 2m를 훌쩍 넘어가면서 또 다른 변수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화분 흙은 적당히 습기가 있고, 커피나무 아래쪽 가지의 잎은 생생한데 높은 쪽 가지에 달린 잎은 마른 듯 축 늘어진 상태를 자주 목격한 이후입니다.
커피나무 번식
커피수목은 꺾꽂이를 하거나 씨앗을 심어서 번식할 수 있습니다. 꺾꽂이 번식 성공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씨앗을 통해 번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씨앗 번식은 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꺾꽂이는 여름에 새로 난 가지가 약간 단단해지면 1520cm 길이로 자른 후 맨 위 잎 절반만 남기고 모래흙에 심습니다. 그리고 물을 주기적으로 주어 흙이 마르지 않게 하면 수 주 후 뿌리가 나옵니다. 뿌리가 나면 화분에 옮겨 심습니다.
씨앗은 스스로 키운 커피나무에서 채취할 수도 있고 아라비카 커피 씨앗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커피빈은 볶은 것이라 싹이 나지 않습니다. 씨앗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과육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씨앗만을 남겨 깔끔하게 씻습니다. 그리고 2~3주 대기 중에 말립니다.
올바른 흙에 심기
아라비카 커피수목은 과습을 가장 싫어합니다. 즉, 흙이 젖어있는 상태에서는 뿌리가 쉽게 썩게되고 이로 인해 잎이 점차 말라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커피수목은 배수가 잘되는 토양의 질과 화분을 선택하여 심어야 합니다. 좋은 식물을 잘 키우려면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타 사진만 보고 예쁘게만 따라한 비전문가가 판매하는 식물은 쉽게 죽기 마련입니다. 식물을 죽이는 것은 당신 탓이 아닐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커피의 문화적 의미
커피를 마시는 행위는 전 세계의 여러 문화에서 필요한 사회적 경제적 역할을 담당 해왔는데요, 최초 발견지역인 에티오피아에서의 커피 행사는 사교 모임의 필수 요소이며 커피 수목은 방문자를 환대해야하는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이와 맥을 같이해서 커피 한잔 할래?라는 것이 환대와 사교를 의미하는 것은 이 오랜 전통이 이어졌다고 이해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문화권에서 커피는 정치적, 지적 담론의 온상이었던 18세기 유럽의 커피하우스와 같은 사회적, 정치적 운동과 연관되어 왔다고 합니다.
특히 19세기말 프랑스의 커피하우스는 예술가들이 모여 비즈니스를 하는 곳으로도 유명하지요. 이를 소재로 한 영화가 바로 미드나잇 인 파리지요.이런 커피수목은 전 세계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커피나무 병충해
커피수목은 여러 병충해에 감염될 수 있으며, 이는 식물의 건강과 생산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커피나무의 병충해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커피나무 실병 Coffee Rust커피 실병은 가장 자주보이는 커피나무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감염되면 잎에 주황색 혹은 갈색 점이 나타나고, 심각한 경우 잎이 탈락할 수 있습니다. 실병은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번식하기 때문에, 적절한 환기와 식물 간격을 유지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커피나무 녹놈병 Coffee Berry Disease녹놈병은 커피 열매에 영향을 주는 질병으로, 열매가 검게 변하고 말라질 수 있습니다. 병원균은 비바이오디버시티스 파라메시를 유발하는 곰팡이로 전파됩니다. 예방을 위해 병균이 있는 열매나 잎을 제거하고, 효과적인 통풍과 햇빛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기를 깨고 커피나무 화분에 물을 조금씩, 자주 주는
겨울철에는 물 주는 간격을 늘리고, 봄이 되면 조금씩 줄이다가 더운 여름에는 물을 자주 준다는 식의 얘기는, 식물을 기르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이해하는 사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커피나무 번식
커피수목은 꺾꽂이를 하거나 씨앗을 심어서 번식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올바른 흙에 심기
아라비카 커피수목은 과습을 가장 싫어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