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햅쌀 종류와 더 다양한 햅쌀 요리법 건강과 맛을 함께 즐기다

햅쌀 종류와 더 여러가지 햅쌀 요리법 건강과 맛을 함께 즐기다

쿠킹 타임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습니다.보니 아무래도 집밥을 먹게 되는 일이 더 많기도 하고, 아그들이 학교를 잘 못가기도 하고 방학기간이기도 해서 집에서 밥을 먹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최근에는 반찬요리 배달 앱도 잘 되어 있어서 일주일치 반찬을 주문해서 드시는 가정도 있을테고 반찬요리 가게 배달을 사용해서 드시는 가정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imgCaption0
브로콜리 데친것

브로콜리 데친것

건강에도 좋고 밥상도 초록색으로 싱그럽게 만들어주는 주인공, 브로콜리입니다. 저는 채소 반찬이 특히 없을때면 꼭 브로콜리 데쳐서 밥상 위에 올리는 편인데요 브로콜리 효능이라 하면, 비타민C도 많고 항산화물질도 많고, 칼슘도 많아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너무나 많죠? 브로콜리 데친것 초고추장에 콕 찍어먹으면 사각사각 정말 좋은 밑반찬이 된답니다. 브로콜리 데치는법은 따로 포스팅하여 두었으니 글 이제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햅쌀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함께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1 영양 가치 통곡류로서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B군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여 건강식단 구성에 좋습니다. 2 소화와 에너지 제공 부드럽고 소화하기 쉬운 식감으로 에너지를 공급해주며 소화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다재다능한 활용도 밥이나 죽 외에도 고전적인 한식부터 현대적인 스타일의 요리까지 다르게 활용 가능하여 여러 가지 메뉴로 변주할 수 있습니다.

가을 과일을 식단에 포함시키기

이 계절에는 가을 과일이 풍부하므로 맛과 영양상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 식단에 이런 과일을 추가하는 것은 웰빙을 향상하고 자연이 제공하는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가을 과일을 식사에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섬유질과 천연 단맛이 가득한 사과와 배 스무디로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샐러드에 포도를 추가해 풍미와 우아함을 더해보세요. 크랜베리를 곁들인 소스나 드레싱을 사용해서 일상 요리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세요. 감을 전적으로 즐기거나 디저트에 넣어 독특한 맛을 즐겨보세요. 가을 제철과일을 식사에 창의적으로 포함시킴으로써 식단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자연이 제공하는 풍부함과 다양성을 기념할 수 있습니다.

감 홍시 요리 꿀팁 종류 맛있게 만드는 방법 권장 네 번째, 열탕 소독한 유리병과 단감, 설탕을 준비합니다. 단감과 설탕은 11의 비율로 양을 맞춘다. 과일세정제나 베이킹소다. 등으로 깨끗이 씻은 단감을 잘라 씨앗과 심지를 제거하고 슬라이스합니다.

이렇게 슬라이스한 단감을 한 겹 넣고 그 위에 설탕을 한 겹, 그리고 다시 단감을 한 겹, 이런 차례대로 번갈아 가며 병에 담은 뒤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봉해 실온에 2~3일 두면 완성됩니다.

뜨거운 물에 타서 차로 마셔도 좋고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홍시 셔벗

감 홍시 요리 꿀팁 종류 맛있게 만드는 방법 권장 두 번째, 예능 프로그램 에도 나왔던 메뉴다. 홍시를 얼린 뒤 하나하나 으깨주고 홍시의 10분의 1 분량의 올리고당을 넣는다.

올리고당의 5분의 1 양의 감식초를 넣고 모두 충분히 섞어준 뒤 통에 넣고 굳혀주면 부드러운 식감의 홍시 셔벗이 완성됩니다. 예쁜 그릇에 적당히 담고, 그 위에 작은 허브 잎을 얹어주면 호텔에서 나올 법한 고급스러운 디저트가 됩니다.

단감 튀김

감 홍시 요리 꿀팁 종류 맛있게 만드는 방법 권장 여섯 번째, 튀김으로 만들면 어떤 식재료든 맛있는 음식이 된다고 하는데, 단감도 예외가 아닙니다. 단감을 적절하게 한입 크기로 썰고 비닐봉지에 넣은 뒤 튀김가루 한 스푼을 넣고 흔들어 고루 묻게 합니다.

튀김가루와 물을 적당히 섞어 반죽을 만들고, 여기에 단감을 넣었습니다. 뺀 뒤 기름에 튀겨줍니다. 오래 튀길수록 단감이 달고 부드러워진다. 냉장고에 자투리 채소가 많습니다.면 단감과 채소들을 함께 채 썰어 튀겨주어도 맛있습니다.

등등 아롱사태 요리

국거리는 대부분 양지를 많이 사용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사태를 좋아합니다. 푹 끓여내면 정말 부드러워서 국에 들어간 고기 절대 안 먹는 막둥이도 먹게 만들거든요. 갈비 없는 갈비탕?을 만들 수도 있고, 위에 알려 드린 고기육수에 무, 버섯류 듬뿍 넣어 버섯전골 끓이면 정말 끝내주게 시원합니다. 어때요? 아롱사태 활용할 수 있는 음식이 정말 많지요? 코세권에 살고 계신다면 코스트코 아롱사태 적극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브로콜리 데친것

건강에도 좋고 밥상도 초록색으로 싱그럽게 만들어주는 주인공, 브로콜리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햅쌀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함께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을 과일을 식단에

이 계절에는 가을 과일이 풍부하므로 맛과 영양상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