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식물 무늬 알보 몬스테라 기르기 식집사

키우기 쉬운 식물 무늬 알보 몬스테라 기르기 식집사

몬스테라는 반덩굴성 열대 상록 관목으로 중앙아메리카와 멕시코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진한 초록빛과 큰 잎을 가진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고 하며 길이는 215m에서 20m까지 뻗어나가고 굵은 줄기에서 뿌리와 가지가 나오며 잎에 구멍이 나 있는데요. 89월에 유백색의 꽃이 피며, 열매는 봄, 여름철에 열린다고 합니다. 몬스테라는 관상용 뿐만 아니라 열매는 식용하고 뿌리는 약용으로 활용하는 등 다르게 사용되고 있으며, 산소를 배출하고 독소를 흡수하는 효능이 있어 대기 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몬스테라는 약 20여 종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흰색이 섞인 몬스테라 알보와 노란색이 섞인 옐로 몬스테라 등은 희소성으로 잎 한 장에 수백만 원까지 호가할 정도라고 합니다.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안스러움 리갈레는 햇빛을 선호하는 식물로 햇빛이 미흡한 경우 웃자랄 수 있으니 밝은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강한 직선광선은 피해야 하는데요. 한여름의 뜨거운 햇빛 아래서는 잎이 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온도는 1826 정도의 따뜻한 온도에서 잘 자랍니다. 추위에 약한 식물이기 때문에 10 이하에서는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가급적 겨울철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키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스러움 리갈레는 높은 습도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마른 환경이라면 수시로 분무를 해 주는 것이 좋아요. 화분에 물을 흙이 충분히 말랐을 때 주도록 합니다. 봄~ 가을에는 보통 주 1 ~2회 주는데, 겉흙이 마르면 화분 밑으로 물이 흘러나올 정도로 듬뿍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지치기와 청소의 중요성
2 가지치기와 청소의 중요성

2 가지치기와 청소의 중요성

몬스테라 관리에서 가지치기와 청소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봅시다. 너무 긴 가지와 자란 잎 자르기 너무 긴 가지는 균형을 깨고 특정 부분에 영양분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지치기가 필요합니다. 잎의 먼지 제거 잎의 먼지는 광합성과 기초 활동을 방해하므로 주기적으로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가지가 너무 길어져서 균형을 잃은 경우, 새로운 잎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13 정도의 길이를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로부터 잎을 보호하기 위해 미스트 스프레이나 부드러운 천을 사용하여 꾸준한 청소를 유지해주는 것이 식물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햇빛과 연관된 주의사항

햇빛과 관련하여 몬스테라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직접 햇빛 피하기 햇빛이 너무 직접 닿으면 잎이 타고 변색될 수 있으므로 창문 커튼이나 가리개를 활용하여 조절합니다. 간접 조명 활용 햇빛을 간접 조명으로 변환하여 자연환경을 조정하고 과도하게 햇빛을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실내에 몬스테라를 배치할 때는, 창문이 있는 곳이나 형광등이 있는 곳을 찾아서 배치해주세요. 햇빛을 받는 창가에 배치할 경우 커튼을 활용하여 햇빛을 조정하고 간접 조명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2 새로운 식물 키우기 팁

몬스테라를 새로 키우기 위한 유용한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몬스테라의 번식은 새로운 식물을 얻기 위한 즐거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번식 과정에서는 식물의 건강을 유지하고 충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뿌리로 번식하기 몬스테라의 뿌리로 번식하는 방법은 식물을 새 화분으로 옮기기 위해 뿌리를 나누는 것입니다. 큰 뿌리를 작은 뿌리로 분리할 때는 식물을 다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분리해야 합니다. 분리한 뿌리를 새 화분에 심은 후 충분한 물과 영양분을 제공해줍니다.

줄기로 번식하기 상부의 줄기를 잘라 번식하는 방법은 몬스테라를 더욱 빠르게 번식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줄기는 날카로운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여 깔끔하게 자릅니다. 줄기는 흙에 꽂아두거나 물에 두어 뿌리를 내리는 과정을 거친 후 새 화분으로 옮겨줍니다.

따뜻한 계절동안 폭풍 성장을 한 몬스테라가 있다면야 분갈이가 필수입니다. 몬스테라는 키가 작은 편은 아니지만 위로 긴 화분보다는 옆으로 넓은 화분에서 더 잘 자란다. 아마 분갈이를 위해 몬스테라를 꺼내 뿌리를 본다면 이해가 갈 것입니다. 과습을 주의해야 하므로 배수가 잘되는 마사토와 펄라이트 등을 섞은 흙에 분갈이를 합니다. 생명력이 강한 몬스테라는 수경재배도 가능합니다. 풍성하게 잘 자란 몬스테라가 있다면야 줄기하나를 잘라내어 물꽂이를 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수경재배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처음 몬스테라를 데려왔을 때 줄기에서 뿌리같이 뭔가 이상한 것?이 나와서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할지 몰라 애써 모른척하고 나뒀었는데, 놔두면 놔두는 대로 한 없이 길어지고 다른 곳에서 또 나오고.. 무한한 생명력에 좀 당황스러워 잘라주었는데 얼마 지나자 다시 나오고 무한 반복이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바로 몬스테라의 공중뿌리, 공기뿌리였다.

자주 묻는 질문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안스러움 리갈레는 햇빛을 선호하는 식물로 햇빛이 미흡한 경우 웃자랄 수 있으니 밝은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가지치기와 청소의

몬스테라 관리에서 가지치기와 청소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봅시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 햇빛과 연관된 주의사항

햇빛과 관련하여 몬스테라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