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맛, 총각네 수제붕어빵
오늘은 추운 날 길거리 음식으로 많이 먹고 생각나는 붕어빵에 관해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붕어빵에 대한 설명과 붕어빵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관해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냉동식품에 붕어빵도 약간 적어 볼게요. 붕어빵 설명 한국에서 봄과 여름에는 보기 굉장히 힘들지만 날씨에 추워지고 추운 가을과 겨울에는 잘 보이는 길거리 음식인 붕어빵은 일본에 타이야키라는 음식이 원조로 만드러진 음식입니다. 타이야키와 많이 유사하지만 크기와 가격 면에서 조금에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한국인에게 친근한 물고기인 붕어 모양으로 구운 식품 음식이며 바삭한 껍질에 쫀득한 속살과 고소한 팥소가 특징인 음식입니다.
대동풀빵여지도
대동풀빵여지도는 구글 오픈맵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직접 노점을 표시하고 정보를 갱신하는 형식입니다. 전국의 풀빵 김정호 같은 사람들이 붕어빵 맛, 가격, 팥소의 양, 가게 오픈 시간, 주인 친절도까지 적어두었으니 참고하기 좋습니다. 대동풀빵여지도는 앱을 따로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포털 사이트에서 대동풀빵여지도를 검색해 링크를 통해 볼 있습니다.
붕어빵의 역사
붕어빵은 의외로 100년 가까운 긴 역사를 가졌다. 따지자면 근본 있는 음식입니다. 서양의 와플과 동양의 찐빵에서 영감을 얻어 일본이 도미빵을 만들었고 이것을 우리나라가 1930년에 들여왔다. 미국의 곡물 원조로 국내에 밀가루가 대량으로 들어온 1950년대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밀가루를 풀 반죽처럼 묽게 만들어 빵을 구웠다. 이때는 붕어빵에 앙금이 거의 없었고 붕어빵은 쭉 서민의 점심 대용으로 인기가 많았다. 붕어빵은 1988년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잠시 사라졌지만 1998년 IMF 사태 무렵 다시 돌아왔다.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길에 나와 붕어빵을 구웠고 사람들은 다시 끼니 대용으로 붕어빵을 사 먹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붕어빵 판매량은 불황 지표로 여겨지기도 했다. 최근에는 잉어빵, 미니 붕어빵, 팥이 아닌 색다른 앙금이 들어 있는 붕어빵 등 여러가지 붕어빵을 볼 있습니다.
잉어빵과 붕어빵의 차이점
잉어빵과 붕어빵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반죽과 팥 앙금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붕어빵보다. 잉어빵을 더 좋아합니다만, 두 개의 차이점을 아래와 같이 개조식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동풀빵여지도
대동풀빵여지도는 구글 오픈맵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직접 노점을 표시하고 정보를 갱신하는 형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붕어빵의 역사
붕어빵은 의외로 100년 가까운 긴 역사를 가졌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잉어빵과 붕어빵의 차이점
잉어빵과 붕어빵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반죽과 팥 앙금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