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길 11코스 트레킹 후기 대정오일장, 모슬봉, 곶자왈

제주 올레길 11코스 트레킹 후기 대정오일장, 모슬봉, 곶자왈

제주올레길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등산로 중 하나이며, 제주도에서 관광을 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산악과 숲, 바닷가 등의 자연을 대중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게 제작된 곳입니다. 올레길을 통해 제주도의 보기 좋은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전파하고 보존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주올레길은 총 21개의 코스가 있으며, 각각의 코스마다. 독자적인 테마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7코스인 올레곶자왈은 해안도로를 따라 바람을 맞으며 산책할 수 있는 길이며, 9코스인 올레붓기길은 가파른 고지대를 등산하는 치유 코스입니다.

이와 비슷한 여러 코스들은 누구든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주올레길은 지역사회와 함께한 지역건설사업으로 제주도 지역 메이드 프로젝트 중 하나로서, 지리적, 문화, 도시화, 영농, 전통적 디자인, 청정섬 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지역 주민과 취합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방폭포는 올레길 6코스 정규 경로에 포함되어있지는 않지만, 입장료 2,000원을 내고 5분 정도만 아래로 내려가면 위와 같은 멋있는 경치를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 아까운 관광지이니 꼭 들러서 구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방폭포 이후부터는 쭉 제주도 남쪽의 해안절벽을 보며 트레킹을 하게 되는데, 이쪽 근처에는 리조트가 있어서 길이 곱게 꾸며져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쭉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대망의 제주 올레길 권장 1위는 바로 10코스입니다. 10코스는 제주도 남서쪽의 해변가, 바닷길, 오름의 경치와 분화구, 마을길, 유명 관광지, 그리고 제주도의 역사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하나의 올레길 코스입니다. 10코스의 총길이는 15.6km, 소요시간은 56시간, 난이도는 별 2개입니다. 10코스의 주요 볼거리는 황우치 해안, 용머리해안, 송악산 둘레길, 그리고 섯알오름입니다.

실물 패스포트로 구매하시어 가지고 다녀도 되는데 저는 가방의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온라인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혹여, 스스로가 추억을 소중히 하고 기록해 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시면 실물 패스포트를 구매하시고 제주 공항에서 찾아가던지 택배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준비를 하시려면 제주올레트레일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찾아보시고 앱을 깔아서 커뮤니티에서 질문을 해보시면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사실 별거 아니거든요 제주올레길을 돌 때 보시면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간세라는 것과 곳곳에 묶여있는 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맞는 정보인지는 모르겠으나 파란색이 제주도의 바다를 의미하고 주황색이 귤을 의미한다는. 올레길 돌다가 누군가 하는 얘기를 듣고 기재해 봤습니다. 구조화된 건 올레길 센터에 계신 분께 문의해 보시길 제주의 바람은 정말 강합니다.

지미봉의 해발고도는 약 162m로, 해발고도가 약 182m인 성산일출봉과 유사한 높이를 가지고 있는 오름입니다. 그러므로 지미봉 정상에 올라가면 성산일출봉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제주도 동쪽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1코스에 있는 말미오름과 알오름에서도 제주도 동쪽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오름보다. 지미봉의 해발고도가 더 높고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지미봉에서는 그보다.

더 보기 좋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낯물밭길은 낯물 마을에 있는 밭길이라는 뜻이며, 낯물 마을은 면수동의 옛 이름이라고 합니다. 제가 26개의 모든 올레길을 돌아보면서 봤던 밭길 중에서 가장 멋있었던 밭길이 바로 이 낯물밭길이었습니다.

섯알오름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이 건설한 비행장, 고사포진지, 지하벙커 등이 있는 곳으로, 잔혹한 참상이 벌어졌던 역사적 장소나 재해 현장을 돌아보는 여행인 다크투어리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다른 올레길 코스에서도 태평양 전쟁 때 일본군이 건설한 땅굴 진지와 같은 군사기지를 볼 수 있지만, 비행장이나 고사포진지를 볼 수 있는 장소는 10코스 밖에 없기 때문에 역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0코스에 대한 더 많은 사진과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 데이터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제주 올레길 권장 BEST 5에 대하여 말씀드려봤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26코스나 되는 올레길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5코스를 추려서 말씀드린다는 것이 너무나도 고민이 많이 되고 어려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