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라늄꽃 풍성하게피는방법뼈라늄 잎풍성해지는방법제라늄 삽목후관리방법

제라늄꽃 풍성하게피는방법뼈라늄 잎풍성해지는방법제라늄 삽목후관리방법

키우고 있는 모든 작물들을 잘 번식 시키고 싶지만 그 중에도 유난히 꼭 삽목을 성공 시키고 싶습니다. 빨리 번식시키고 싶습니다. 라고 생각하는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구문초입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더욱 더. 신선량한 향을 유난히 좋아하기 떄문에 구문초를 잔뜩 꺾어 집 안에 들여 놓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는 시원하고 상큼하지만 모기들은 이 향을 싫어 하기 때문에 문마다. 구문초다발을 만들어 걸어 놓고 싶을 정도입니다. 아직 잔뜩 꺾을 만큼 구문초가 자라지 않아 실행을 하지는 못했지만 최우선으로 구문초 개체수라도 조금 늘려보자 하는 급한 마음에 구문초 삽목을 스타트 하였습니다.


제라늄 종류 향 제라늄 펠라고늄
제라늄 종류 향 제라늄 펠라고늄

제라늄 종류 향 제라늄 펠라고늄

향 제라늄은 흔히 구문초라고 해서 모기를 쫓는 풀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향 제라늄은 잎에 강한 향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아로마 제품이나 향수의 원료 성분 추출용으로 대량 재배되기도 합니다. 캡피타튬 장미향 제라늄 크리스펌 레몬향 제라늄 덴티컬레이텀 소나무향 제라늄 애플사입니다. 제라늄 사과향 제라늄 애플 제라늄 사과향 제라늄 로즈 제라늄 장미향 제라늄 코코넛 제라늄 코코넛향 제라늄 페퍼민트 제라늄 박하향 제라늄, 페퍼민트향 제라늄 국내에서 주로 기르는 품종에는 로즈 제라늄, 애플 제라늄, 애플사입니다.

제라늄, 페퍼민트 제라늄, 코코넛 제라늄 등이 있습니다.

제라늄 종류 제라늄
제라늄 종류 제라늄

제라늄 종류 제라늄

펠라고늄이 아닌 제라늄은 쥐손이풀이라는 가까운 이름으로 불리는 식물이자, 이름 그대로 정말 제라늄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서는 보통 숙근 제라늄으로 통칭해서 불리며 보통 야생화 취급을 합니다. 쥐손이풀 이질풀 꽃쥐손이풀 Geranium endressii Geranium phaeum Geranium pratense Geranium psilostemon 주로 온대 지역 출신이 많습니다.. 보니 우리나라의 겨울을 넘기지 못하는 펠라고늄과 비교가 많이 됩니다.

제라늄은 영하의 온도도 거뜬히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뿌리를 가진 종도 제법 많습니다. 펠라고늄과 비교하면 꽃이 작고 수수한 편이나 아주 튼튼하게 기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펠라고늄 대신 제라늄을 고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햇빛 잘 드는 곳에 두기
햇빛 잘 드는 곳에 두기

햇빛 잘 드는 곳에 두기

제라늄은 직사광선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베란다나 창가 쪽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빛이 부족하면 줄기가 웃자라거나 잎이 누렇게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야 병충해 없이 건강하게 키울 수 있어요. 제라늄은 건조함에 강한 편이지만 과습에도 약합니다. 겉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여름철에는 매일 아침마다. 물을 줘야 합니다. 다만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물 주기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흙이 거의 말랐을 때 한 번씩 주면 됩니다.

제라늄 꽃말

제라늄은 종류에 따라 꽃의 색깔도 각양각색이며 잎마다. 저마다의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벌레가 이 향을 싫은 것으로 유명하며 이로 인해 방충 효과 아니면 불은을 막아주는 액막의 용도로 창가에 많이 두었는데요.

그렇다면 제라늄 꽃말은 무엇일까요? 제라늄 꽃말은 색상에 따라 종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아래에서는 제라늄 색상에 따라 제라늄 꽃말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차례대로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식하는 방법

제라늄은 번식도 참 쉬운 식물인데요. 마음만 먹으면 한없이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 수형을 다듬기 위한 가지치기를 한 후 잘라낸 가지의 잎장은 5개 정도 남긴 후 하루정도 말립니다. 그리고 촉촉한 흙에 꽂아두시고 흙이 너무 건조합니다. 싶을 때 물을 조금씩 둘러주시면 되는데요. 삽목을 할 때는 뿌리 성장이 열정적인 봄, 가을이 좋습니다. 23주 후면 뿌리가 나옵니다. 저의 경우 화분을 늘리기가 싫어 제라늄에게 물을 준 23일 후에 가지를 잘라서 말리지도 않고 화분 가장자리에 그냥 꽂아주는데요. 그 상태로 따로 물을 챙겨주지 않고 그냥 둡니다.

그리고 평상시처럼 물주는 텀에 주는데요. 그렇게 방치해도 아무 탈 없이 뿌리를 잘 내려준답니다. 명확하게 삽목 하시려면 물꽂이를 하여 뿌리를 내린 후 화분에 옮겨 심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초기에는 줄기가 무르기 때문에 자주 물을 갈아주셔야 섞지 않고 뿌리를 잘 내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라늄 종류 향 제라늄

향 제라늄은 흔히 구문초라고 해서 모기를 쫓는 풀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라늄 종류 제라늄

펠라고늄이 아닌 제라늄은 쥐손이풀이라는 가까운 이름으로 불리는 식물이자, 이름 그대로 정말 제라늄을 의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빛 잘 드는 곳에 두기

제라늄은 직사광선을 좋아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