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부작용, 연초와 똑같이 건강에 해로워요

전자담배 부작용, 연초와 똑같이 건강에 해로워요

건강을 위해 해야 하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운 금연. 담배가 피부에 끼치는 악영향 장벽손상, 트러블과 색소침착 유발 등 전자담배가 피부에 끼치는 악영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담배의 중독성을 결정짓는 니코틴은 전자담배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연초 한 개비에는 0.10.6mg 정도의 니코틴이 들어 있는데, 전자담배에는 액상이나 사용되는 제품에 따라 그 함량이 다르고 사실상 규정된 제한이 없기 때문에 가늠하기가 어렵습니다.

흡연을 할 경우에는 담배가 지닌 니코틴 양의 110 가량이 흡수된다는 점을 감안하고 자신이 흡연하는 니코틴의 흡수량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니코틴이 체내에 들어가면 걱정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아드레날린이 과다. 분비하도록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각성 상황에 이릅니다.


법률이 3년뒤 시행되는 이유?
법률이 3년뒤 시행되는 이유?

법률이 3년뒤 시행되는 이유?

정부 발표에 의하면 통과된 제정법은 2025년 10월경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바로 실행 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부는 담배 유해성 관리에 대하여 체계 전반을 안정감으로 구축하기 위한 기본계획의 수립, 심의 위원회 구성, 하위법령 등의 제정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래 법이 제정되려면 어려운 절차가 많은 만큼, 기본계획이 잘 수립되고 하위 법령 또한 마련되어 법률이 차질없이 시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법률 시행을 위해 먼저 시행중인 담배사업법과 연관련하여 담배의 정의를 확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법률의 경우 상위법률과 하위법률 및 연관성이 있는 법일 경우 서로 반대되는 내용이 없어야 더욱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담배의 정의를 확대하는것이 중요합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담배사업법의 담배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담배 대신 다른 대안
전자담배 대신 다른 대안

전자담배 대신 다른 대안

앞서 말했듯이, 전자담배 부작용이 상당하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려면 끊는 게 좋아요. 이곳에서 문제는 당장 끊는다는 게 실제로 어려운 것이죠. 이런 분들은 다른 대안을 찾아 실천하는 걸 추천해 드려요. 대안 방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담배 금연 치료 가장 자주보이는 방식으로 담배 금연 보조제나 약물 치료, 행동 요법 등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spades 조기노화 유발

흡연기간잉 옛날의 사람일수록 피부가 칙칙해지다. 못해 어두운 흙색으로 변하고 나이에 비해 주름이 많아진다는 것은 여러 보고를 통해 확인된 바 있습니다. 담배 한 대를 태울 때마다.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파괴되는데, 이로 인해 활성산소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피부는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노사이트라는 색소를 분비하고 활성화시키는 기전을 자극하는데, 그 결과로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 혹은 검버섯과 같은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면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A를 고갈시켜 피부에 탄력이 부족하고 푸석해지고 한꺼번에 각질이 들뜨게 됩니다. 비타민A의 항산화 기능이 저하되며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을 방어하지 못해 지질히 산화되고 진피층 내 콜라겐 섬유와 엘라스틴 섬유의 변질로 인한 주름 발생을 피할 수 없습니다.

전자담배 정자수 감소

전자담배의 정자수 감소 문제는 여러가지 연구에서 확인되었습니다. 2017년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팀이 전자담배를 피우는 남성 55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전자담배를 많이 피울수록 정자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 연구팀이 전자담배를 피우는 남성 3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전자담배를 피우는 남성의 정자 DNA 손상률이 일반 남성의 2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연구 결과는 전자담배 흡연으로 인해 정자수 감소 및 불임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정자 DNA 손상률 증가로 인하여 유산 및 기형아 출산의 위험률도 높아집니다.

spades 피부 재생력 감소

최근 흡연과 건선과의 관계성을 드러내는 분석이 나왔어요. 비흡연자보다. 흡연자에게서 건선 발생률이 2배 높고, 과거의 흡연자들은 1.5배의 발생률을 지닌다고 합니다. 건선은 피부에 은백색 비늘로 덮여 있는 듯한 경계선을 가진 상태로 올라오는 붉은 반점을 말합니다. 흡연으로 인해 직접 포식작용을 통해 면역활동을 하는 개식세포의 기능이 저하되어 외부 자극에 대한 자가면역 반응이 저하됩니다.

건선의 발생에는 면역력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며, 결국 흡연으로 인해 피부 면역질환인 건선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부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받으면 쉽게 회복되지 못하게 되지만 이는 피부가 산소를 무리없이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법률이 3년뒤 시행되는

정부 발표에 의하면 통과된 제정법은 2025년 10월경 시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담배 대신 다른 대안

앞서 말했듯이, 전자담배 부작용이 상당하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려면 끊는 게 좋아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pades 조기노화 유발

흡연기간잉 옛날의 사람일수록 피부가 칙칙해지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