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기록 제일 중요한건 기초잡기

전기기능사 기록 제일 중요한건 기초잡기

40대 자격증, 50대 자격증, 전기기능사 자격증,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사 취업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전기기술 분야에서 실무 경험과 기술 능력을 인증하는 국가 개설 자격증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며 전기시설물 설계, 시공, 유지보수, 검사 등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평가합니다. 40대부터 60대까지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인데, 실제 채용공고 수요도 많습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비전공자도 시험이 가능하고 나이, 경력, 전공이 상관없습니다..

전기기능사는 주택관리사와 함께 준비한다면, 취업시 급여 산정에 유리한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기능사도 함께 취득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imgCaption0
전기기능사 실기합격률

전기기능사 실기합격률

2022년 전기기능사 필기합격률 33.5 2022년 전기기능사 실기합격률 72.9 일단은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실기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을 합격한 후 2년간은 필기시험이 면제되기 때문에 2년 안에 실기에 합격하시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전기관련분야이고 전문적인 분야라서 필기합격률이 낮은 것으로 보이나 필기시험만 합격한다면 2년 동안 실기시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합격을 목표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필기시험을 과목별로 공부법을 잘 대비하셔야 하며 꼼꼼하고 정확하게 공부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전기기능사 필기 과목공부방법으로는 전기설비, 전기기기, 전기이론시험 순서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비공자분들의 경우에도 이해하시 쉬운 순서이기 때문에 차례대로 공부하신다면 연결되는 내용들로 이해하시기 편할 것 같습니다.

전기기능사 시험과목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은 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총 3과목에 에 관하여 문제가 출제됩니다. 총 60문항이 4지선다. 객관식 형태로 출제되며 시험시간은 60분입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 시험으로, 전기설비작업에 에 관하여 약 5시간 정도 시험이 진행됩니다. 합격기준은 필기, 실기시험 모두 각각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얻으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

전기기능사는 한국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시험입니다. 전기기능사는 전기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전기기기를 제작하고 제조 조작 그리고 운전 보수 등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입니다. 전기를 다루는 직업분야가 굉장히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전기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크게 전기기능사는 발전소, 변전소, 가정용, 산업용 전기생산업체 등 일반사업체 혹은 전기부서가 있는 업체에 모두 취업이 가능합니다.

전기에 관련된 기술은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전문인력과 수요가 지속적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전기관련 자격증은 유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일정

2023년 시행되는 전기기능사 실기 시험일, 원서접수기간, 합격자 발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2회와 3회 사이에 시행되는 전기기능사 시험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및 특성화고 등 필기시험 면제자들만 응시할 수 있으며 일반 필기시험 면제자는 응시 불가능합니다.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작업 하는 작업형으로 시행되고 시험 시간은 약 4시간 30분 정도입니다.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수험자의 지참 준비물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전을 위한 운동화, 면장갑 등은 실기시험 시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운동화 및 면장갑의 미지참시 채점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 중 시설장비의 조작 혹은 재료의 취급이 미숙하여 위해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어 감독위원 전원이 합의하여 판단한 경우 실격처리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기기능사 실기합격률

2022년 전기기능사 필기합격률 33.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기능사 시험과목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은 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총 3과목에 에 관하여 문제가 출제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기기능사 자격증

전기기능사는 한국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시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