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 보호 인력 구인구직 취업할수있는곳

요양 보호 인력 구인구직 취업할수있는곳

요양 보호사란 심신의 요양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곁에서 지원활동을 하는 직업을 의미합니다. 대한민국이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으로 연관 자격증 취득에 대한 재미 역시나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에 대한 규정은 비교적 추상적이며 포괄적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구분하면 크게 신체활동 지원과 가사활동 지원 및 정서적 안정 지원으로 구분될 수 있어요.


imgCaption0
자격증 취득 필수?

자격증 취득 필수?

현행 법률에 의하면 요양 보호 인력 채용과 활동 시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필수로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채용기관 병원, 요양원, 보호센터 등에서는 요양 보호사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법률상은 자격증 취득이 필수는 아니나 현실상 요양 보호 인력 구직을 위해선 사실상 자격증 취득이 필수인 상황입니다. 다만 가족요양보호사를 도와주는 경우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취득은 필수입니다. 참조하여 가족요양보호사란 본인의 가족의 요양보호사로 급여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요양 보호 인력 평균 급여는 1일 8시간 근무, 주 5일 근 무 기준 4대 보험 포함 월 200 만원 300만 원가량 선에서 책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채용 시 채용의 모습 계약직, 정규직, 개인의 체험 정도에 따라 급여가 달라지게 됩니다.

. 콜센터 상담원

콜센터에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의 강점은 체험 발전의 가능성을 더 많이 열어준다는 것입니다. 일반 사원의 연봉은 약 340 만엔이지만, 관리자와 관리자는 600 만엔 이상의 높은 연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센터는 장래 잠재력이 낮은 직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AI를 도입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해외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개설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민원처리와 사람의 의지가 필요한 노동을 AI로 대체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정규직으로 근무 중인 경우 본인이 담당하는 노동을 사전에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요양보호사개호복지사

개호직에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의 강점은 시설 내 연수, 외부 연수 등 간병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는 것입니다. 개호에 관한 자격 취득을 위한 초급 실습이나 실습 등 모든 지원 체제가 있고, 자격 취득 비용의 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경험에서 자격 취득을 목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해서 경력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가 아닌 상근 개호직이라면 상여금이나 급여 인상이 가능해져 생활의 안정으로 이어집니다.

단점은 근무 중인 시설이나 사무공간에 따라 야간 근무와 잔업이 발생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사생활의 균형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는, 주간 서비스 등 낮에만 영업하는 시설이나 사무실을 선택합시다.

정규직과 계약직의 차이점

계약직 직원은 정규직과 동일하지만 일정 기간 계약 기간은 한 번에 최대 1 년 동안 고용 된 근로자입니다. 각 사업소에 따라 이름이 다르고, 단순 기간제 계약직, 준정규직, 협력사 등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계약직은 기간제 계약직이지만, 정규직과 같은 근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직책을 가지고 있다면야 기본급은 정규직과 거의 같습니다. 계약 기간을 설정함으로써 사무실은 이 직원이 향후 이 직원을 정규직으로 승진시키는 데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이 직원들이 일하기 편한지, 기업 문화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장기간에 걸쳐 판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직은 기본적으로 계약서에 명시된 근무처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정규직과 달리 거의 전근하지 않습니다.

.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의 이점

안정된 고용 정규직의 첫 차례 강점은 안정된 고용입니다. 정규직은 회사와 무기한 고용 계약사항을 맺고 있다고 해서 독특한 사유가 없는 한 해고되지 않습니다. 독특한 사유에는 학력 아니면 배경의 위조 아니면 회사의 파산이 포함됩니다. 정규직으로 고용된 경우 고용 계약이 갑자기 해지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취업이 안정되어 있다고 해서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안정된 수입 지불되는 평균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후생노동성 그러나 상여금은 법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규직이더라도 늘 지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실적이 좋지 않은 경우 보너스가 삭감 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비용

일반 지원자들의 경우 약 5060만 원가량의 취득 비용이 발생됩니다. 반면 연관 자격증 기취득자는 절반 정도의 비용이 발 샜다. 다만 국비지원 이틀째 배움 카드를 통해 취득 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결과 10만 원 초반의 비용이면 취득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자격증 취득을 요구하는 사람이라면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통한 지원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격증 취득 필수?

현행 법률에 의하면 요양 보호 인력 채용과 활동 시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필수로 하지는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상담원

콜센터에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의 강점은 체험 발전의 가능성을 더 많이 열어준다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요양보호사개호복지사

개호직에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의 강점은 시설 내 연수, 외부 연수 등 간병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