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방법

온라인으로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방법

이직확인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전에, 실업 수당 지급조건에 부합해야 가능하다는 사실은 알고계시죠? 실업급여는 비자발적인 퇴직 즉 회사를 짤리거나 어쩔수없는 퇴사로 인한 생활고를 일정 기간동안 지급해주는 급여제도를 말합니다. 이곳에서 실업 수당 지급조건에는 필수로 고용보험 가입이 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고용보험은 쉽게 월급의 세전세후 개념에서 대부분이 얘기하는 4대보험가입 여부 매월 연금납부하는 세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직확인서는 무엇일까요? 이직이라는 의미가 옮길 이가 아닌 떠날 이를 써서 말 그대로 회사를 그만둔다는 내용에 대한 확인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요청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요청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요청

이직확인서는 직장을 옮길 때나 직장을 그만둘 때 이용하는 서류입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에는 이직확인서를 반드시 요청을 해야 하는데요. 퇴직 이유와 연관된 정보를 이 서류에 기재하며, 이를 통해 실업 수당 수급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이직확인서는 이전 직장인 회사에 요청해야 하며 요청서를 회사로 제시한 후 10일 이내에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납부예외 혹은 재개 신고할때 유의사항은?
납부예외 혹은 재개 신고할때 유의사항은?

납부예외 혹은 재개 신고할때 유의사항은?

납부예외의 경우 예외사유가 발생한 달부터 예외사유가 없어진날납부재개일이 속하는 달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산전후휴가,육아휴직,산재요양기간은 별도의 증빙서류없이 납부예외 신청서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납부예외연장의 경우 납부예외 기간 경과시에는 납부예외 연장신청을 하거나 납부재개 신고를 하시면됩니다. 납부예외 경과후 퇴직한 경우라면 납부예외 연장신고후 상신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납부재개의 경우 납부재개일이 2일 이후인 경우 해당월 납부 희망 혹은 미희망 여부를 반드시 기재해야합니다.

취득시 소득신고와 비슷하게 기준소득월액을 기자해야만 합니다.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방법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방법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방법

기본적으로 보통 회사에서 퇴직 후 익월 15일 이전에 발급을 해줍니다. 하지만 기다리지 않고 미리 받아서 실업급여를 신청해야 할 경우나 혹여나 회사에서 상실신고를 까먹고 못했을 경우 직접 발급요청을 신청해주셔야 하는데요. 직접 전화하는 방법이 어렵다면 사이트에서 발급요청도 가능합니다. 요청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퇴사후 사업주에게 직접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제출 직접 사업주에게 전화로 이직확인서를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는 이직확인서에 필수로 기재해야할 내용 란이 들어있는 서식을 전달해주시면, 내용에 맞게 사업주가 작성해줍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 10일이내로 팩스로 주셔야 사업주에게 따로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듣기

참고로 동영상 플레이어가 뜨는데 흰 화면만 나오고 재생이 안될 경우 아래 사진에 표시된 동영상 교육 환경설정 보기를 눌러 보시면 익스플로러, 크롬, 엣지 탭별로 해결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교육과정을 듣고 가는게 다르게 일처리가 빠릅니다. 개인서비스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과정을 클릭하시고 교육과정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교육 수료를 완료하셨다면 이런 창이 나올텐데요 안나오시면 새로고침 하시거나 홈으로 가셨다가 다시 들어가보세요. 구직신청 하러가기를 누르시면 워크넷으로 연결됩니다.

워크넷에 회원가입, 로그인 하시고 구직신청 관리에 들어갑니다. 이력서를 쓰고 워크넷에서 안내해주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나면 아래처럼 구직등록확인이 완료됩니다.

이직확인서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사업장에서 퇴직 후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사업장에서 실업급여용 이직확인서를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작성은 사업장에서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며 대부분의 경우 상실 신고하면서 이직확인서 작성을 합니다. 이직확인서를 조회하고 싶으시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개인서비스 조회 이직확인서 처리여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영자 이직확인서 신고방법

3. 이직확인서 양식에 맞춰 서류작성 전산상 자동으로 제출 기준보수, 임금내역, 퇴사사유, 근로기간등의 내용을 제대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퇴사사유를 확인하시면 되시고, 비 자발적 퇴사에 해당하시는 분들 중 실업 수당 신청하시는 분들은 이직확인서가 자동으로 고용부에 제출이 되기때문에 따로 제출하실 서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방법에 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이직확인서 발급이 되셨다면 절반은 왔어요.

다음순서는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 보시고 차례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이 포스팅이 홍보성이나 너무 제각각이 많아서 헷갈리셨을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요청

이직확인서는 직장을 옮길 때나 직장을 그만둘 때 이용하는 서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납부예외 혹은 재개 신고할때

납부예외의 경우 예외사유가 발생한 달부터 예외사유가 없어진날납부재개일이 속하는 달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기본적으로 보통 회사에서 퇴직 후 익월 15일 이전에 발급을 해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