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스턴 스트랭거 실제사건, 보스턴 스트랭거 연쇄살인 사건

영화 보스턴 스트랭거 실제사건, 보스턴 스트랭거 연쇄살인 사건

이 영화의 기초 줄거리는 수감된 살인범 범죄자는 형사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합니다. 일곱, 총 일곱 명입니다. 제가 죽인 사람들이예.,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사는, 범죄자가 적어준 7개의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갑니다. 범죄자의 추가 살인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암수 사건. 형사는 범죄자가 거짓과 진실을 교묘히 뒤섞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수사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는 공소시효와 미흡한 증거로 인해 수사는 난항을 겪게 되는 내용입니다.

사실 상 이 영화를 안보신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혹시 아직 안 보신 분들도 계실지 모르니 이렇게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실화였다는 사실을 생각하니 정말 끔찍하면서도 대단한 범죄자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살인의 추억 결말
살인의 추억 결말

살인의 추억 결말

형사들이 광호박노식에게 이향숙 살인 사건에 대하여 물어보고 있었습니다. 광호를 데리고 사건 현장으로 가서 목격담을 정확하게 들으려고 하는데, 광호는 미친 것처럼 계속 이상한 말만 해댄다. 그때 고깃집에서 시비가 붙었던 학생 무리가 나타나며 몸싸움이 벌어지고, 그 사이에 갑자기 광호가 달아나다가 기차에 치어 죽어버린다. 시간이 흘러도 아무 진전이 없자 현규박해일을 풀어 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DNA를 검사하려는 시도도 있었지만, 당시 한국에는 검사 기계가 없었고, 미국으로 샘플을 보내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태윤김상경은 현규를 끝까지 미행해 보지만 결국 그를 놓치고 말았다. 그런데, 그 다음 날 또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김소현이라는 희생자의 성기에는 포크가 꼽혀 있었습니다. 엽기 살인사건에 태윤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자책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범인은 드살보였을까?
그래서 범인은 드살보였을까?

그래서 범인은 드살보였을까?

사안은 이후 드살보의 증언들이 상당부분 해당사건들을 비교적 올바르게 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자백을 증명할만한 증거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드살보는 상당 부분 해당 사건들과 연관이 있었을 것이라고 여러모로 의심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범죄들과 상관이 없는 강도와 성범죄들로만 재판을 받아 1967년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 1967년 2월 다른 수감자 2인과 함께 정신병치료를 위해 머물렀던 주립병원에서 탈출했다가 이내 재체포되어 월폴 주립 교도소로 이송됩니다.

이후 6년이 지난 즈음에 칼에 교도소 내 의무실에서 칼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되었으나 그를 죽인 범인 역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보스턴 스트랭글러 사건에 대한 범인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습니다.

살인의 추억 줄거리

4번째 연쇄살인이 또 일어나고, 발자국 이외에는 단서가 없습니다.. 또 다시 미궁에 빠지는 사건. 형사 사무실에서는 여경 귀옥고서희가 뭔가를 발견합니다. 무선 전파에서 유재하의 울적한 편지가 방송되고 있었던 것. 이상하게도 이 곡이 신청곡으로 방송될 때마다. 여자들이 살해된다는 추리를 합니다. 그 후, 형사 두만송강호는 부인이 챙겨준 부적을 지니고 현장으로 간다. 거기에서 변대 조병순류태호를 발견하고 잡아간다. 그를 취조하던 중, 여학교 화장실 공간에 대한 자백이 나오고, 형사 태윤김상경은 그 여자중학교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학생 김소현우고나를 만나는데. 나중에 태윤은 양호교사박현영으로부터 밭에서 울던 여자에 대한 정보도 듣게 됩니다. 줄거리를 보면, 태윤과 두만의 사이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조병순을 처리하는 이슈를 두고 난투극을 벌이기도 합니다.

화차의 줄거리를 알아봐요

화차의 줄거리는 다소 이렇습니다.

대학생 시절 부모님에게 버림받고 친척집 등을 전전하며 힘들게 살아가던 경선김민희은 자신을 사랑하던 약혼자 문호와의 결혼을 앞두고 사라집니다. 정말 귀신이 곡할노릇이었습니다. 부모님을 만나뵈러 가는중 잠깐 휴게소를 들렸을 뿐인데 약혼녀가 사라졌으니 문호의 입장에선 기가 찰 노릇이었습니다. 실종신고를 하고 경찰들이 수사를 하지만 아무 단서도 찾지 못합니다.

그러던 중 사촌형이자 전직 형사로부터 충격적인 얘기를 듣게 됩니다. 그건 바로 경선이 이름과 신분을 모두 속이고 살았다는 것이죠. 또한 자기자신조차 정말 모습을 알지 못하는 상황이었던 겁니다. 결국 문호는 경선의 실체를 알게되고 분노하게 됩니다.

2023년의 보스턴 스트랭글러

현재 훌루에서 발표된 보스턴 스트랭글러는 한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OTT채널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이 작품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다만 이후 국내 스트리밍업체일부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그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스턴 스트랭글러 사건은 2023년 작품 이외에도 1964년 영화 더 스트랭글러, 68년 더 보스던 스트랭글거, 1995년 카피캣, 2008년 더 보스턴 스트랭글러등 수 없이 많은 영화와 등등 소설 문학작품들의 배경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살인의 추억 결말

형사들이 광호박노식에게 이향숙 살인 사건에 대하여 물어보고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범인은

사안은 이후 드살보의 증언들이 상당부분 해당사건들을 비교적 올바르게 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자백을 증명할만한 증거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살인의 추억 줄거리

4번째 연쇄살인이 또 일어나고, 발자국 이외에는 단서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