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클렌저 유해성 금지 성분 포함 새치 샴푸

염색클렌저 유해성 금지 성분 포함 새치 샴푸

제 지인들은 제가 오랜동안 모다모다. 샴푸를 사용해 온 것을 알아서 이 샴푸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데요. 그 중 한가지가 뉴스에 많이 기사에 나온 유해성 연관 질문입니다. 오랜동안 써보니 두피에 자극은 없는지?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것은 아닌지, 정말 염색이 되는지 등등. 저는 6개월 이상 쓰면서 부작용이라고 느낄만한 현상을 겪지 않았지만, 왜 논란이 일었는지, 논란이 된 성분은 어떠한 것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1,2,4THB 성분이 유해성 논란으로 제기된 것이 2022년 1월입니다.

식약처가 THB 성분을 로션 금지 원료로 지정했습니다. 산화제 대신 쓰인 1,2,4THB가 자극성,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해 모다모다측은 THB는 산소와 접촉하면 분자 구조가 무너지는 특징이 있고, 실제 샴푸에 포함된 양이 인체에도 영향을 미치는 지는 불분명하다고 항변했습니다.


우리는 억울하다
우리는 억울하다

우리는 억울하다

이에 모다모다. 개발자 측은 THB라는 성분은 배합 성분과 비율, 양에 따라 독성이 없을 수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예를 들어, THB는 염모제 성분과 결합될 때는 독성이지만 모다모다. 샴푸에 사용되는 폴리페놀과 결합될 때는 독성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럽에서 THB를 독성으로 분류한 기준을 모다모다. 샴푸에 적용시키는 것은 부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다모다. 새치 샴푸의 유해성 여부를 두고 양측의 입장이 격화되고 있는데요, 현재로서 저희 소비자들은 식약처의 공식 입장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시한부 인생
시한부 인생

시한부 인생

이 새치 샴푸의 원리는 사과가 갈변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데요, 머리를 이 샴푸로 감으면 저절로 머리카락이 갈색으로 염색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샴푸에 포함된 THB라는 성분입니다. 해당 성분은 유럽에서 이미 유독성으로 인해 사용이 금지된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유전 독성. 즉, 사람 유전자를 변이시킬 수 있고 피부에 유해한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게 그 이유였습니다.

모다모다. 샴푸 제조사의 입장
모다모다. 샴푸 제조사의 입장

모다모다. 샴푸 제조사의 입장

이에 모다모다. 샴푸를 생산하고 있는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는 안전성에 문제가 없습니다.는 증거를 식약처에 제출하고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을 제외된 갈변을 유도하는 샴푸를 개발 중입니다. 이 제품은 2022년 3월에 발매 예정이 목표라고 하네요.또한 유럽에서 금지된 것은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가 염모제와 함께 사용했을 때의 결과이며 샴푸에 들어간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와 용도가 다르며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를 염모제 없이 전적으로 사용했을 때는 유해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통과 등 안전성 입증에 대한 증거를 식약처에 제시하였으며 소비자들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조만간 공식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문제의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하지만 식약처의 위해성 검토 검토 결과에 의하면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이 피부감작성 물질이며 유전독성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는 결론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사용금지가 행정 예고되어 있으며 6개월 이후 개정안이 발표되면 사용이 전면 금지될 예정입니다. 현재 유럽에서도 2021년 9월부터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을 로션 원료로 사용 금지하였습니다. 오는 2022년 6월부터는 물건 판매도 금지 예정입니다.

모다모다, 6월 1,2,4THB 성분 뺀 염색 샴푸 발매 발표

모다모다. 관계자는 6월 중 출시되는 새로운 제품은 1,2,4THB 성분을 제외했는데, 주목할점은 프로 체인지 블랙 샴푸는 염모제 성분 없이 자연 갈변 현상만으로 염색 효과를 내 화제를 끌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모다모다가 1,2,4-THB 성분을 뺀 것이 스스로 THB 성분이 인체에 해롭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이 아니냐고 제기했는데, 이에 관해 모다모다는 해당 물건 출시가 ”프로 체인지 블랙 샴푸”성분에 문제가 있어서도, 식약처 주장을 수용한 것도 아니라고 분명히 했습니다.

THB 성분을 제외한 것은 이 THB 성분이 주성분이 아니라, 선택적으로 사용한 촉매제에 불과하다는 것을 부각하기 위해서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기술이였고, 자연 갈변 현상을 이용한 염색 샴푸로 염색 시장에 큰 동요가 일어났기 때문에 발생된 의문 제기와 논란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모다모다.

자주 묻는 질문

우리는 억울하다

이에 모다모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시한부 인생

이 새치 샴푸의 원리는 사과가 갈변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데요, 머리를 이 샴푸로 감으면 저절로 머리카락이 갈색으로 염색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다모다 샴푸 제조사의

이에 모다모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