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 여성경력단절 끝내기
두 달간의 여정이 끝났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 동안 우리 모두는 자신의 능력을 맛보았습니다. 처음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이러닝 기획 운영자 양성과정에 참여 제안을 받았을 때 최근에는 작가만이 책을 낼 수 있는 시대가 아니라는 트렌드에 발맞춰 희망적으로 나도 내 책을 내고 싶습니다. 생각하고 있던 차라 망설임 없이 그러겠다고 했다. 꼭 책 한권을 완성하리라 마음먹고 첫 수업에 임했었지만 막상 무엇을 소재로 책을 써야 할지 막막했다. 자기가 어떤 콘텐츠를 가지고 있을까 이것저것 생각해보았지만 딱히 정리가 되지 않는 상태였다.
첫 시간 강사님은 10명이 넘는 수강생들에게 각자 3분간의 자기소개를 시키셨다. 여태 어떤 일을 해왔는지 어떤 생각으로 이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는지 어색하고도 중구난방의 3분 스피치를 들은 후 강사님은 각자만의 콘텐츠를 술술 뽑아내주셨습니다.
은평구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
빠르게 변해가는 직업 생태계를 대응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실직자 구직자 상관없이 무관하게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신 분들에게 훈련비를 지희망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아무 직업훈련소나 다. 연관된 것은 아니고 고용노동부에서 정하는 기준에 부합되는 훈련기관과 교육과정이 해당되는데요. 은평구 지역의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교육생을 모집중인 은평구 국민내일배움카드 우수 훈련과정을 살펴보면, 중식조리기능사 실기, 일식조리기능사 실습 과정, 앙금플라워,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 미용사 국가자격증 과정 등이 있습니다. 훈련참여 유형에 따라 훈련비는 전액 면제 혹은 소액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은평구 민간일자리 정보
구청에서는 지속적이고 안정되는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여러가지 취업기관과 직간접적으로 협력하고 있는데요. 지자체 본관 2층에 있는 은평구 일자리센터는 관내 기업과 구직자들을 연결해주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은평구를 관할하는 서울서부고용센터에서도 실직자들을 위한 실업 수당 지원서비스와 더불어 고용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 센터 모두 온라인을 통해 은평구 지역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센터의 채용정보는 동일한 소스를 이용하고 있기에 한 곳에서만 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모집중인 공고를 보면,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근로지원인 모집, 재가간호 보호사 구인, 호텔 프런트 신입 모집 등이 있습니다.
2020년도에 한참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 반려식물 키우기 클래스를 찾았었다. 하지만 대부분 원데이클래스 이거나, 실습을 위한 재료비 등으로 인해 수강료가 부담되는 강좌들이 많아 아쉬워하던 찰나에 검색을 통해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반려식물 키우기 수업을 개설하고 수강생 맞이를 준비중인걸 알게됐습니다. 손품의 보람을 느끼며 엄청 반가웠다. 주1회, 총 4회 수업이라는 부담되지 않는 시간과 재료비 포함 강의비도 꽤나 합리적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서울에는 16개의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있었으나 센터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들이 다르기 때문에 듣고싶은 강좌가 있으면 지역센터별 홈페이지에 들어가 성실히 써칭해야 합니다. (강북/강서/관악/구로/노원/동대문/동작/서대문/서초/성동/송파/영등포/용산/은평/종로/중랑) 인문학강좌를 비롯해 취미클래스,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강좌까지 생각보다. 여러가지 분야의 강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