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생선구이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생선구이 맛있다

과거에는 집에서 생선굽기 하려면 굉장히 귀찮아서 사 먹거나 안 먹거나 두 가지 방법이었지만 이제는 냉동실에 생선을 구비하고 아그들이 좋아하니 반찬이 없거나 하면 후다닥 먹기에 좋은데요 보통 생선 구울 때 한 가지만 해서 굽잖아요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요구하는 생선을 구울 수 있어요 저도 여러 가지 종류의 생선을 구워봤는데 돌리는 시간은 따로 안 해도 저는 입맛이 까다롭지 않은가 별로 차이가 없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갈치굽는법 어렵지 않으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에어프라이어 갈치구이 준비물은 갈치와 소금이랍니다.

저희 집 냉동실에 고등어와 갈치, 조기 등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어린이 키우는 집들이라면 아마 냉동실에 생선 몇 가지 있을 것 같습니다. 연마다 굽기 귀찮다고 해서 잘 안굽는데 에어프라이어 생선 굽기 하면 초간단이랍니다.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에 열을 가하면 불이나고, 실리콘에 센 열을 가하면 녹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렇다면 종이호일에 묻어있는 실리콘은 어떻게 될까? 실리콘이 녹으면서 음식에 스며들게 됩니다. 독일의 한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종이호일을 이용해서 가열한 음식에 실록세인 중합체가 검출되었습니다. 이 말은 여태까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종이호일을 이용해서 음식을 했던 사람들은 모두 이 폴리실록세인을 먹었다는 것입니다.

미세플라스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미세플라스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미세플라스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최근 환경문제와 더불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미세 플라스틱입니다. 일반 성인이 1년동안 먹는 플라스틱의 양이 신용카드 한 장 정도라고 하니 무서운 일입니다. 이 미세 플라스틱이 몸에 들어오면 어떤 영향을 미칠까? 아직 제대로 밝혀진 것은 없다고 하지만 확인 된 부분만 언급하자면 염증이 생기거나, 산화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종이 대체품으로 알루미늄 호일 or 도자기 그릇 종이 호일이 나쁘다고 해서 옛날 처럼 알루미늄 호일을 쓰면 된다고 하는 분들이 있었으나 그 또한 하면 안됩니다.

알루미늄 역시 열을 가하면 중금속이 나올 뿐 아니라, 염분에 약해서 염분이 닿는 것만으로도 알루미늄이 용출되 식품을 통해 우리가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내가 택한 방법은 에어프라이어에 오븐용 도자기 접시를 받치고, 그 위에 생선을 굽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