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감자 군 고구마 구이 굽는법 굽기 제작하기 시간 온도

에어프라이어 감자 군 고구마 구이 굽는법 굽기 제작하기 시간 온도

호띵엄마와 만난지 4주년을 기념하여 돈마호크를 만들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돈마호크 고기 프렌치 랙 0.76kg 2인분 1덩이당 1인분이라 보시면 됨시즈닝 스테이크 시즈닝가염버터야채 양파, 버섯 아스파라거스도 같이 구우려고 했지만 이것저것하는 중에 깜빡했다. 야채가 더 많을 수록 좋은 것 같다. 네이버 쇼핑에서 평좋은 쇼핑몰을 찾은 후 돈마호크 고기를 구매했습니다. 인당 2덩이씩 먹으려고 4개의 돈마호크를 구매했지만 결국 최종적으로는 다먹지 못하였습니다.

적정하게 먹는 정도면 1인당 1덩이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0.76kg가 2인분에 적정하고 3인분은 1kg 정도가 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공포장이 잘되어 있었고, 요구하는 시간대에 택배를 통해 받아볼 수 있어서 네이버 쇼핑 구매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스토브 사용법
스토브 사용법

스토브 사용법

오븐을 사전에 예열합니다. 이는 피자가 바로 뜨거운 상태에서 데워지도록 해 맛과 텍스처를 유지합니다. 피자를 스토브 안에 넣기 전에 베이킹 시트나 알루미늄 호일 위에 올립니다. 스토브 문을 가능한 빨리 닫아 온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피자가 타지 않도록 중간에 정밀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즈가 녹고, 피자 반죽이 바삭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돈마호크 핏물 제거 및 시즈닝하기
돈마호크 핏물 제거 및 시즈닝하기

돈마호크 핏물 제거 및 시즈닝하기

진공 포장된 돈마호크를 꺼낸 후 핏물과 수분을 키친타올로 꼼꼼히 닦아주었다. 여러 블로그 포스트 글들을 찾아보았는데 돈마호크 수분을 제거해야 잡내도 안나고 밑간이 잘붙는다고 하여 호띵엄마가 달콤하게 먹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꼼꼼히 수분을 제거하였습니다. 돈마호크에 칼집을 여러 부분 낸 후 사이사이에 스테이크 시즈닝을 앞뒤로 해주었다. 식빵에 잼 바르는 것처럼 장갑낀 손으로 넓게 펴발라주었다. 돈마호크가 두껍기 때문에 깊숙히 안까지 간을 베개하기 위해 칼집을 내었고 사이사이에 시즈닝을 뿌려주었다.

소금과 후추로 시즈닝을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스테이크 시즈닝에 재료들이 더 많이 들어있어 별도로 스테이크 시즈닝을구매하였는데 잘한 선택인 것 같다.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에 열을 가하면 불이나고, 실리콘에 센 열을 가하면 녹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렇다면 종이호일에 묻어있는 실리콘은 어떻게 될까? 실리콘이 녹으면서 음식에 스며들게 됩니다. 독일의 한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종이호일을 사용해 가열한 음식에 실록세인 중합체가 검출되었습니다. 이 말은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종이호일을 사용해 음식을 했던 인원은 모두 이 폴리실록세인을 먹었다는 것입니다.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

180도 20분씩 총40분 앞뒤를 바꿔가면서 구워주면 돈마호크가 어느정도 익는다. 호일을 많이 감싸서 그런지 40분을 해도 다. 익지않아 호일제거후 180도에 15분 정도 더 진행했는데 알루미늄호일을 생각하면 180도에 20분20분 앞뒤이 좋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집에 종이호일밖에 없어 종이호일로 하는 것 같았다 생각만큼 잘 익지 않아 결국 호일 제거후 다시한번 구워주었다.

돈마호크 완성 사진

식목일이 기념일다. 보니 집에 남은 화분과 화병을 들고 동네 시장에 가 금전수를 심고 꽃을 사와서 화병에 꽂아두었다. 그리고 4주년 기념 수제케이크도 준비했고 청귤에이드 탄산수 청귤청도 세팅을 해두었다. 호띵엄마 퇴근시간에 맞추어 다. 준비를 했는데 아주 만족해볼만한 저녁식사였다. 따뜻하고 즐거운 저녁끼니 처럼 우리의 앞으로 나날들이 더욱 행복하고 따뜻하길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브 사용법

오븐을 사전에 예열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돈마호크 핏물 제거 및

진공 포장된 돈마호크를 꺼낸 후 핏물과 수분을 키친타올로 꼼꼼히 닦아주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종이에 열을 가하면 불이나고, 실리콘에 센 열을 가하면 녹는 것은 상식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