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중 구내염 연고 페리덱스 사용 후기 구내염 네오뮤코잘
15년 전부터 나는 이틀정도만 잠을 제대로 못자면 바로 구내염이 생긴다. 처음에는 작게 하나 생겼던 구내염이 다음날 보시면 옆에 또 하나 작은게 생겨나 있고, 다음날 보시면 그 작은 2개가 각자 커져서 커다란 한개가 되어있고. 몸이 힘들어지는 정도에 따라 구내염의 깊이도 바뀐다. 구내염. 정말 걸려보지 않으면 얼마나 아픈지 상상하기도 힘들다. 입안에 생기기 때문에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지만 가만히 있어도 입안이 욱씩욱씩, 쓰라리고 혹여 음식물이 살짝 닿기라도 하면 그 쓰라림을 말로 다.
보여줄 수 없습니다..
알보칠 사용법
1. 약을 바르기 전 양치를 하고, 10분 후에 알보칠 약과 면봉을 준비합니다. 용액은 애초에 희석돼서 나온 제품이기에 따로 희석하지 않아도 됩니다. 원액 그대로 사용시기 바랍니다. 2. 입 안의 침을 완전히 제거한 뒤, 약병에 들어있는 용액에 면봉의 한 부분이 다. 들어갈 정도로 적셔줍니다. 3. 면봉을 구내염증이 있는 부위에 여러 번 찍어줍니다. 이때 면봉으로 영구적으로 누르고 있다면 안됩니다. 4. 구내염 상처부위가 화학작용에 의해 하얗게 되면 약을 제대로 바른 것입니다.
상처부위에 침이 닿지 않게 입 안을 30초 정도 말려줍니다. 5. 상처부위가 하얗게 됐다면, 입 안을 물로 철저하게 여러번 헹궈줍니다. 6. 알보칠은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상처부위에만 발라야 하며, 최대한 다른 부위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구내염 약 아프니벤큐액 사용법
아프니벤큐액은 하루 23회, 1회에 1포씩 사용합니다. 여러분께 보여 드리기 위해 아프니벤큐액 한 개를 뜯어서 종이컵에 따라 보았습니다. 종이컵에 따라 보니, 15ml인 만큼 아주 작은 양의 주황색 액제입니다. 향은 복숭아와 민트 향이 납니다. 아프니벤큐액은 소염 작용과 진통 작용을 동시에 진행하여 하는 약인데요, 입안에 넣고 약 1분 정도 가글을 하시면 됩니다. 구내염이 있는 곳 위특히 가글을 충분히 해 주시면 되고, 뱉어낸 후에는 2030분 정도 약이 스며들 수 있도록 입을 헹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프니벤큐액의 사용 기한은 판지 옆면에 적혀 있는데요, 1년 이상으로 꽤 긴 편입니다.
아프니벤큐액 사용 시 주의 사항
아프니벤큐액 안에 들어 있는 안내문에 주의 사항도 적혀 있습니다.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소아는 사용하기 전 의사 혹은 약사와 상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강점막의 자극이나 기침이 유발되는 경우나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도 의사 혹은 약사와 상의하라고 되어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치아 교정 장단점
치아 교정을 해서 좋은 점은 첫번째 치아 관리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 전까지는 스케일링조차 한 번 해본적이 없었으나, 이제는 1년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습니다. 또한 치간칫솔, 워터픽도 지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를관리를 할 필요성을 느끼고, 그 방법도 배울 수 있는 것은 좋았습니다. 또한 부정교합이 사라지면서 칫솔질도 쉬어졌습니다. 돌출입도 약간 해결이 됐습니다. 그러나 단점도 많았습니다.
첫번째 큰 비용이 들어가고 장기간 고생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또한 교정을 하면 필연적으로 치아 뿌리가 약해지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남들에 비해 신속하게 이가 시리기 시작하고, 임플란트로 교체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교정이 끝난 제 치아 xray 사진입니다. 원래는 잇몸 깊숙이 뾰족하게 2개의 뿌리가 박혀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진을 보시면 뿌리가 얕고 뭉툭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치아 교정으로 인해 뿌리가 약해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보칠 사용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약 아프니벤큐액
아프니벤큐액은 하루 23회, 1회에 1포씩 사용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프니벤큐액 사용 시 주의
아프니벤큐액 안에 들어 있는 안내문에 주의 사항도 적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