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도시락 메뉴 준비 한 번에 끝내세요

수능 도시락 메뉴 준비 한 번에 끝내세요

올해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고3 수험생들은 하루오늘 긴장감이 커지면서 공부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스트레스가 극대화될수록 컨디션 관리가 중요하며 먹는 것 또한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집중력은 올려주고 소화가 잘되는 고3 수험생의 식사법과 시험 당일 도시락 싸기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뇌활동을 위해 매끼 골고루 먹기 공부를 위해 뇌세포가 활동적이게 활동하려면 혈당이 정상 수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연속적인 에너지 공급이 필요합니다. 매 끼니마다. 달걀, 고기, 두부 등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먹도록 합니다. 반면 케이크, 빵과 같은 밀가루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올렸습니다. 떨어뜨리므로 집중력이 금방 떨어지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온 오래 이어서하는 방법
보온 오래 이어서하는 방법

보온 오래 이어서하는 방법

보온이 되는 도시락이라고 해도 찬바람을 맞고 오랜시간 외부에 있다보시면 보온성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온 도시락의 보온성을 오래 이어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온병을 따뜻한 물로 데운 후 밥과 국을 넣는다 보온 도시락 근처에 핫팩을 넣는다 이상과 같은 수능 보온도시락 선택 기준을 참조하여 알맞은 물건을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수능일이 다가오면서 보온도시락 전문업체인 써모스에서는 보온도시락, 보온병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여기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수능 당일 아침 식단
수능 당일 아침 식단

수능 당일 아침 식단

시험 당일 아침에는 평소 먹던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편이었다면 굳이 식사를 하지 않는 것도 괜찮습니다. 부드럽게 먹기 좋은 음식으로 영양죽, 두부 등을 추천합니다. 뇌운동을 활동적이게 돕는 초콜릿을 입실 30분 전에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능 당일까지 긴장감이 높은 수험생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한식 반찬

수능 한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능 날은 이상 저온 날씨를 보이기도 합니다. 수능 도시락 메뉴를 잘 준비하셨는데, 쌀쌀한 통에 담아 수험생이 체하지 않도록 밥과 국을 보온통에 준비하면 좋습니다. 동그랑땡장조림

소화가 잘되도록 고기류는 잘게 다지거나 평소보다. 더 오래 끓여 푹 익혀 준비합니다. 수능 도시락 메뉴 중 가장 추천드리는 메뉴인데, 소화가 잘되며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콩자반멸치너무 짜지 않도록 준비하여 두뇌활동을 돕습니다. 콩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기억력을 높입니다. 계란찜두부

무난히 소화시킬 수 있는 단백질 음식, 계란과 두부 등을 부드럽게 찜으로 해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무생채

소화를 돕는 무를 너무 맵지 않게 무쳐놓으면 입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초콜릿요구르트채소,과일류

초콜릿 시험 30분 이전에 초콜릿 한 입은 감정을 가라앉히고 집중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구르트 속을 간단하게 돕는 요구르트는 달콤하고 품질좋은 맛의 기운이 불안함을 완화시켜 줍니다. 채소, 과일류 무난히 소화할 수 있으며 평소 즐겨먹는 종류로 준비합니다.

소화가 잘되지 않을 것 같다면 누룽지 국물을 준비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이 외에도 저는 수능 당일 날 아이가 가장 호감이 가는 갈비탕을 도시락으로 해줬습니다. 갈비탕 고기는 부드러운 곳만 잘라서 보온 도시락에 싸주었죠. 평소 호감이 가는 음식이 탈이 나지 않기 때문에 걱정 없이 싸 주었던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수능날은 항상 추웠기 때문에 따뜻한 음식이 필요하답니다. 대신 너무 뜨겁게 해주는 건 금물입니다. 혹시 사고라도 나면 안 되잖아요. 긴장할 수도 있는 수험생에게 좋은 에너지원으로 초콜릿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 안되는 음식

상추나 바나나는 졸음을 유발합니다. 점심 시간 이후는 졸립고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마련인데 굳이 수능 도시락 메뉴로 졸음을 유발하는 음식을 가져갈 필요는 없겠죠. 그리고 평소 호감이 가는 음식이라도 미역국은 수능 끝난 후에 끓이시면 어떨까요.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큰 시험을 앞두고 미역의 느낌처럼 미끄러질 수 있다는 생각에 미역국은 삼가왔는데요. 이왕이면 좋은 결과를 위해서 말이죠 지금까지 수능 도시락 메뉴를 추천드렸습니다.

수능 마지막날까지 수험생과 함께 하는 부모 마음과 응원이 수험생에게 충분히 전달될 것입니다. 수능 날 도시락에 힘내라고 편지를 써서 넣어주시는 부모님들도 계신데요. 오히려 눈물이 나서 시험을 못봤다는 마음약한 수험생도 있더라고요. 평소 즐겨하시는 응원의 문구를 힘이 나도록 넣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이렇게 써주셨어요. 시험 못본다고 인생 끝나지 않습니다. 모든 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온 오래 이어서하는 방법

보온이 되는 도시락이라고 해도 찬바람을 맞고 오랜시간 외부에 있다보시면 보온성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당일 아침 식단

시험 당일 아침에는 평소 먹던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식 반찬

수능 한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능 날은 이상 저온 날씨를 보이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