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미니 냉장고 추천 위니아 WWRB081EEMWWO 2도어 87L
원룸, 자취방, 사무실, 세컨하우스 등에도 세탁기가 필요합니다. 가정집에서는 그냥 엄마가 요구하는 세탁기를 쓰면 되는데, 손쉽게 사용할 세탁기는 고급 기능도 필요 없고 비싸게 사기가 아깝다. 최근 시기 주로 주말에 사용하는 시골집에 세탁기를 들였다. 그동안은 매일 그곳에서 생활하지 않기 때문에 옷과 수건을 챙겨가서 사용하고, 다시 담아와서 집에서 세탁을 하는 식이었다. 그런데요 옷과 수건도 귀찮았지만 이불을 빨아서 말린 후에 가져가고 쓰던 이불을 챙겨오는게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었다.
그래서 더 늦기 전에 세탁기를 알아보기로 했다. 간편하게 쓰는 세탁기이므로 일반 통돌이 세탁기를 선택했다. 이불 빨래도 가능한 세탁기를 알아보았기 때문에 최소 12kg 이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가전업체
그다음 중고가전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중고 업체에서 14kg 전후의 세탁기계 가격은 15만원20만원 정도였습니다. 만약 원룸, 빌라촌이거나 시내권이라면 중고 세탁기를 산다는 방법을 선택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골집이었기 때문에 아무리 가까운 중고 업체라도 거리가 20km 정도였고, 배송비를 감안하면 약 25만원 정도를 예상해야 했다. 결국 그나마 가까운 중고가전업체에서 중고세탁기를 25만원에 사느냐, 새 세탁기를 30만원에 사느냐의 선택이었다.
내 선택은 대부분 그렇듯이 5만원 더 쓰고 덜 귀찮은 새 제품이었다.
당근마켓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당근에서 14kg 전후 세탁기계 가격은 10만원10만원 초반대였다. 단점은 배송과 설치였다. 대부분 개인이 올리는 매물이라서 배송은 알아서 해야 합니다. 용달을 빌리더라도, 세탁기계 무게가 50kg정도 되지만 그걸 내려서 차에 싣고 다시 우리 집에 옮긴 다음에 셀프 설치를 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다. 그리고 시골 마을이라서 가까운 곳에서 세탁기계 판매글이 올라오는 것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도 있었어요. 예전에 냉장고는 당근마켓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적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포기하기로 합니다.
위니아 EWF14GEW 14KG 세탁기
롯데 하이마트몰에서 구입했고 2주 정도 기다릴 각오를 하고 있었는데, 이틀 후에 전화가 왔고, 그다음 날 설치를 하기로 했다. 결제하고 3일 만에 세탁기가 배송되어 설치까지 되었습니다. 잘 선택했다. 싶었다. 이렇게 비어있던 공간에 세탁기가 설치되었습니다. 안 쓰던 콘센트와 수도꼭지, 배수구라서 걱정했었는데 문제없이 잘 작동되었습니다. 기사님이 설치하시고 시험가동까지 확인하고 가셨다. 그냥 세탁기계 하면 떠오르는 기본 기능의 세탁기다.
이불을 넣어도 잘 돌아가려나 걱정했는데, 이불코스가 있는 걸로 봐서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이불 빨래를 돌려봤는데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이불을 건조대에 널어놓고 집으로 돌아왔다. 이제 쓰던 이불을 이불 가방에 넣어서 집에 가져와서 세탁 후에 다시 가져가는 불편이 없을 거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