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 feat 4차 접종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 feat 4차 접종

알아두면 쓸모있을 정보 코로나 약 2년 1개월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변화하는 점 총 정리 4월 18일 월요일, 어제부로 약 2년 1개월간 이어졌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었죠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고 사적 모임 인원,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제한도 완전히 없어졌지만 아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종식은 아니라고 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변화하는 점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코로나19는 3월 셋째 주 정점 이후 유행 규모가 점점 감소세로 전환되고 최근 3주간은 확진자 감소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주요 내용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주요 내용

COVID19 거리 제한 해제에 대한 세부 정보입니다. 개인 모임, 식당, 카페 등의 횟수에 대한 제한이 완전히 풀립니다. 행사와 집회도 인원 제한 없이 열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영화관이나 공연장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모임,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행사집회, 실내식사 등의 제한은 없습니다. 무제한 모임이 가능하며, 식당은 24시간 운영됩니다. 현재 행사와 집회는 예방접종과 상관없이 최대 299명 내에서 할 수 있고, 300명 이상의 비정규직 공연과 체육대회, 페스티벌 등은 관계 부처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앞으로는 인원 제한은 없습니다.

실내 영화관이나 공연장에서 마스크 없이 음식을 먹는 것은 현재 금지되어 있지만, 다음 주부터 허용될 예정입니다.

요양병원시설 면회외출 금지

이번 조치는 장기간 이어진 거리두기 조치로 누적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적 피해가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정부는 신종변이 출현, 시간 경과에 따른 접종자연면역 효과 감소 등 재확산 위험 요인이 상존하는 만큼, 강한 신종변이가 발생하면 입국을 제한하고 필요하면 3T검사추적격리치료 및 거리두기, 재택치료도 재도입해야만 되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요양병원시설에는 노인과 기저질환자 등 코로나19에 걸리면 확신에 찬 사람이 많아 외출을 금지합니다.

최근 하루 전체 사망자의 약 3050가 이곳에서 나오고 있어 아직까지 조심해야 해야만 되는 의견입니다. 거리두기가 해제 되었지만 개인 위생 및 방역은 여전히 중요하므로 언제나 자신의 손을 깔끔하게 씻고 관리를 잘해서 확진자의 확장세가 줄어들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