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베어링에 사용되는 그리스(GREASE)의 종류

베어링에 사용되는 그리스(GREASE)의 종류

디월트전기대패 D26676 보쉬전기대패 GHO 2682D 전기 대패는 대량으로 깎는 작업 할 필요가 있을 때 참 유용한 도구이지요. 수동 대패로도 같은 작업 할 수는 있지만, 나무판의 휘어짐을 수정한다거나, 딱딱한 재료를 깎을 때는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전동 대패를 사용해보세요. 사용법을 마스터하면 초보자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기에 수동 대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추천드려요. 전기 대패를 뒤집어보시면 앞과 뒤 베이스에 2개의 날이 부착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칼날이 달린 드럼이 분속 1만 5,000회의 속도로 돌면서 판을 깎아내는 구조입니다.

길쭉한 막대 모양의 톱날이 조금씩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재료를 잘라가는 공구입니다. 직선은 물론이고, 익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면 곡선이나 조금 더 세련된 커팅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요. 스피드나 파워면에서는 전동 원형톱만큼 강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팁!톱날은 기본적으로 상/하로 움직이지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앞/뒤로도 움직이는 “오비탈 기능” 이 있습니다. 이 오비탈 기능은 자기만의 방식으로 레벨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선과 완만한 곡선 절단에서는 높게, 좀 더 세련된 커팅을 할 때에는 낮게 설정하도록 합시다.


사용 시 주의점
사용 시 주의점


사용 시 주의점

전동 대패의 절삭 폭보다. 넓은 재료를 깎을 때, 대패가 이동한 열 사이에 단차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폭이 넓은 전동 대패를 선택하면 좋겠지만, 장비가 커질수록 무게가 무거워 다루기 힘든 데다. 가격도 비싸지죠. 작은 사이즈의 대패로 넓은 폭의 재료를 깎을 때는 평행 가이드를 사용합시다. 평행 가이드는 대부분 옵션인 경우가 많은데, 전동 대패와 함께 갖추고 있다면야 좋은 아이템입니다. 전동 대패에 평행 가이드를 장착한 후에 목재의 측면에 밀착시켜 전동 대패를 움직이는데요. 첫 번째 깎은 열에는 단차가 생겼기 때문에 그다음 열을 깎을 때 처음 깎은 부분도 약간 겹치게 움직여주세요. 이같은 경우애 주는 힘을 동일하게 조절하면 단차가 발생하지 않겠지요? 모따기를 할 때는 앞쪽 베이스에 있는 V형의 홈에 판자의 모서리선을 맞춰서 깎아주세요. L형의 단차를 만들때는, 전동 대패의 날이 베이스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