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요리 (버섯 두유 소스 볶음) 고소하고 건강한 반찬, 버섯 두유 소스 볶음
이번에는 간단한 찬밥 요리로 전복을 넣은 전복리조또를 만들어보았어요. 전복과 우유만 있다면야 쉽고 단순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인데요 전복이 몸에 좋은 것 아시죠? 각양각색으로 먹을 수 있지만 이번에는 맛있게 밥 요리 만들어보았습니다. 전복 3마리, 버터 1조각, 우유 200ml, 생크림200ml, 소금 약간, 양파 12개, 양송이버섯 3개, 식용유 1스푼, 통마늘 5알 1인분 표준의 분량입니다. 전복은 기호에 따라서 양을 조절해 주세요 통마늘은 5알을 편으로 잘라줍니다.
양송이버섯도 슬라이스해서 잘라주세요 양파는 12개를 잘라서 준비합니다.
과 의 차이?
크림에는 과 이 있습니다. 우선, 은 우유에서 유지방성분을 분리하여 만든 것으로, 아니면 이라고 합니다. 즉, 우유에서 뽑아낸 이 반면, 은 팜유, 야자유 같은 식물성기름에 첨가물을 넣어 만든 모방 크림입니다. 의 주원료는 인공 경화유로, 인공 경화유 제작과정에서 트랜스지방과 같은 유해물질이 만들어지는데, 트랜스지방은 체내에 축적되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을 만들 때 함께 넣는 유화제나 향료 또한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성분이 많습니다.
왠지 이라고 하면 더 건강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은 생크림?
또 하나 헷갈리는 것 중에 이 있는데요. 은 크림을 기계나 거품기로 저어서 구름처럼 편한 상태로 휘핑한 크림을 말합니다. 상태로 만들어 케이크 아이싱을 하게 되죠. 에 대한 오해도 있는데요. 크림을 휘저어 만든 것을 이라고 하지만, 명백한 구분 없이 단어를 섞어서 사용하다보니 과 을 혼동하거나 아니면 을 처럼 싸구려라고 여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이 휘핑이 잘 되어 시중에서 주로 사용하면서 그런 오해가 생기기도 했고, 여기저기 구분 없이 사용하다보니 혼돈이 오기도 합니다.
만드는 법
두유와 생크림을 사용하여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짠맛을 대신해줍니다. 두유는 식사 대용으로 먹을 정도로 영양이 우수하며, 두유를 소스에 사용하면 생크림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두유 200ml에는 125kcal의 열량이 있으므로 당뇨 환자의 경우 한 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버섯 두유 소스 볶음의 세 차례 정보: 요리 팁새송이버섯은 굵게 채썬 후,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소스 팬에 두유, 생크림, 청양고추, 후추를 넣고 약한 불에 뭉근하게 졸입니다. 볶은 새송이버섯을 소스에 넣고 고루 섞어가며 조금 더 볶아서 접시에 담은 후, 새싹채소를 함께 곁들입니다. 버섯 두유 소스 볶음의 네 차례 정보 영양 정보버섯 두유 소스 볶음은 고소하고 건강한 반찬으로, 여러가지 식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 의 차이?
크림에는 과 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은 생크림?
또 하나 헷갈리는 것 중에 이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드는 법
두유와 생크림을 사용하여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짠맛을 대신해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