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사회복지사 2급 연관 타학과을 통해 이수한 과목 인정
ETC그 외 워낙 방통대가 어려운 얘기가 많아서 저도 걱정하던 부분인데 어려워봤자 얼마나 어렵겠어 하고 시작을 했습니다.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지만 고득점을 받으려면 강의를 들어야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보통 6과목 정도 수강하기 때문에 하루 1시간정도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저의 경우 나태한 직장인이었기 때문에 과제나 시험 1주일 정도 전에 시간투자를 하는 편이었고 그 결과 과락만 면하거나 한두과목은 과락일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말시험 점수 배점이 높기 때문에 기말때 직장인 기준 최소한 2주는 붙잡으며 잡고 투자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등록금 납부
영문영학과는 계열 1이며 등록금은 343,800원이고 입학금은 없습니다. 교재대금, 학보대금, 후원금, 학생회비는 선택사항이니 고지서에 기록된 은행에 금액에 맞게 입금하면 됩니다. 꼭 수업료만 입금하는 것이 키포인트임. 교재대금 같은 경우엔 필요한 인원은 괜찮긴 하지만 첫학기 필수과목인 원격대학교육의이해 과목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 원격대학교육의 이해는 교재없이 들을 예정이었고, 나머지 과목은 중고로 구매할 것이어서 교재대금을 내지 않았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제안 이유
국립대다. 그래서 정말 싸다. 한학기 30만원 후반대. 인프런 같은 강의 플랫폼 보시면 강의 하나에 10만원이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학기만 어느 정도 점수 받으면 다음 학기부터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어요. 장학금 받으면 거의 공짜로 다닐 수 있어요. 강의 질이 좋습니다. 명문대를 다녀도 어차피 대형 강의에 독자적인 강의다. 명문대라고 교수가 하나하나 코드 리뷰를 해주지 않습니다. 강의나 학습 내용 자체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교재도 저렴합니다. 대부분 교재가 1만원대입니다. 기말 시험을 오프라인으로 봐야 합니다. 번거롭다. 단점처럼 보이지만 장점입니다. 방송통신대학교를 나왔다고 하면 시험이 공신력 있으므로 다른 사이버대학보다. 더 인정받을 수 있어요. 기말 시험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도 볼 수 있어요.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휴가 내지 않고도 시험을 볼 수 있어요. 해외 취업 시 국립대라 학력을 인정받기 쉽습니다. 해외에서도 다닐 수 있어요.
아이디 등록 및 수강과목변경
아이디등록 후 수강교과목을 확인하여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원격대학교육의 이해 1학점 빼고 18학점을 신청했습니다. 수업유형에서 참여 강의는 지정된 날에 학교를 나가야합니다. 만약 직장 때문에 출석이 어렵다면 과제물로 대체할 수 있고 아니면 주말에 열리는 지역대학으로가서 수업을 들을 수 있으니 신경쓰지말고 희망하는 과목으로 청구해 줍시다.
입학 vs 편입
방통대 단톡방에 속해 있었는데 공부를 제대로 하기위해 입학할지 급속도로 편입할지 하는 분도 보였습니다. 당연히 편입을 추천하며, 고졸이신 분들이나 취득학점이 3학년 편입하는 조건까지 안되시는 분들은 학점은행제 진행 후 3학년 편입 추천드립니다. 일부러 느긋하게 하려고 하신게 아니면 빠른 졸업이 나쁠게 없습니다. 찾다보시면 학과별로 단톡방이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일정이 온라인으로 공지되고 찾기어렵거나 까먹는 경우가 있다보니 단톡방 들어가서 알림꺼놓으면 시간날때 읽어보면서 과제가 시작됐거나 시험 접수를 해야된다거나 등등 정보 얻기 좋습니다.
학기가 시작되면 단톡방 들어가놓는걸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을 찾다보시면 기출이슈를 함께 사용하는 카페들도 있으니 그런곳을 참고하면서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설의 구글드라이브가 막히다시피 크기가 줄었습니다. 한 사람 당 400메가 제한. 그러므로 오피스, 윈도우 정품 꿀을 추천드립니다. 학생이메일을 통해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무상으로 다운받고 윈도우 정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쪽이시면 인텔리제이도 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등록금 납부
영문영학과는 계열 1이며 등록금은 343,800원이고 입학금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제안 이유
국립대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등록 및
아이디등록 후 수강교과목을 확인하여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