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통해 셀프 염색 후기(로레알 컬러리스타 워시아웃 L’Oréal Colorista Wash out)

미국을 통해 셀프 염색 후기(로레알 컬러리스타 워시아웃 L’Oréal Colorista Wash out)

새치가 난 이후로 헤나염색만 계속 해왔기때문에 일반 화학염색약에 관해 잘 몰랐었는데,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서 새치염색에 로레알 마지브라운과 사이오스syoss 새치염색약을 추천해줬습니다. 둘 중에 고르다가 로레알 마지브라운을 선택했다. 이제 염색약을 사려니 4N은 뭐고 5N은 뭐고, B5,01은 뭐며 B7,01은 또 뭐구. 이런 걸 다. 찾아보고 사야되나 머리가 아파서 사려다가 포기하고 헤나염색을 한두번 더 하다가 미련이 남아서 다시 찾아보고 결국 사버렸다.

로레알 마지브라운의 경우에는 앞에 숫자가 작을수록 어두운 색 클수록 밝은 색 이라고 합니다. 뒤에 숫자는 아마 색상정보 인 것 같다.


imgCaption0
Before After

Before After

염색 전과 후 사진입니다. 이렇게 비교해 보니 확연히 톤다운이 됐죠? 탈색 때문에 거슬리던 얼룩들도 이제는 안보입니다. 톤다운을 하고 나니 밝은 컬러는 저와 안 어울렸다는 걸 분명히 알겠더라고요. 친구가 보자마자 훨씬 났다고 하지 뭐입니다. 다만 아쉬운 건 혼자 뒷머리에 염색약을 바르는 게 서툴러서 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다는 거입니다. 너무 지체됐다고 떠올려서 두피와 가까운 쪽은 뒤쪽에 비해 짧은 시간을 방치생각하는 것 같았다 살짝 밝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셀프로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컬러 고르기

컬러를 고를 때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머리가 꽤 밝은 상태여서 애매하게 톤다운을 하면 금방 물이 빠질 것 같았어요. 탈색했던 부분이 얼룩덜룩 티가 많이 나죠? 그렇다고 완전히 어두운 블랙으로 하기엔 블랙이 안 빠져서 고생을 했던 기억이 떠올랐죠. 혹시 다음에 또 염색을 하고 싶지 않을까요?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그래서 고심 끝에모든 피부톤에 잘 조화로운 자연갈색 브라운4호과 어두운 피부톤에 잘 조화로운 잿빛 갈색애쉬브라운5.14을 골랐습니다.

염색약을 바르는 순서

설명서에는 전체염색할 경우, 흰머리가 감동적인 부분을 염색할 경우, 새로자란 모발을 염색할 경우뿌염 이렇게 세부적으로 안내돼 있습니다. 전체 염색의 순서는 이렇습니다. Step 01.흰머리가 감동적인 앞부분가르마, 잔머리, 앞머리부터 혼합크림을 충분히 바르세요. Step 02.뒷헤어 목 부분부터 혼합액을 뿌리 쪽에서 두발 끝까지 잘 펴 발라 주세요.그다음 정수리 부분을 같은 방안으로 염색하시기 바랍니다. Step 03.염색용 빗의 빗살 부분으로 두발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30분간 방치하시기 바랍니다. 염색은 약을 바르는 순서가 중요합니다.고 해요. 손상된 모발이거나 열감이 높은두피의 열감이 잘 전달되는 부위일수록 같은 시간을 방치해도 염색의 속도가 빠릅니다.

밝은 컬러는 더 빠르게 밝아진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염색약은 열감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모발이 두꺼운 곳에서 얇은 곳 차례대로 발라줘야 합니다.

사용감 비교 feat. 파리지앵 시크

다른 분들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로레알의 3가지 라인의 염색약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다른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전에 사용해 봤던 파리지앵 시크와 엑셀랑스 듀오크림을 틀린점 위주로 비교해 봤습니다. 엑셀랑스 듀오크림 우선 엑셀랑스 듀오크림은 제형이 꽤 꾸덕한 편입니다. 그래서 염색용 빗을 사용해 발라줘야 하기 때문에 긴 머리라면 셀프로 하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어요. 제가 그랬습니당 하지만 모발에 발랐을 때 흐르지 않아서 옷에는 잘 묻지 않을 것 같네요. 표현 가능한 컬러의 범위는 꽤 밝은 컬러6.35까지도 가능합니다.

염색 전 준비 사항

이제 염색을 해볼 건데요.그전에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들이 몇 가지 있어요. 헤어라인과 목덜미, 턱라인에 크림 발라주기셀프 염색을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게 뭔가요? 바로 염색약이 묻는 거죠? 특히 어두운 컬러로 염색을 할 때면 보통 신경 쓰이는 게 아닌데요. 이럴 때 유분기가 많은 바세린 같은 크림을 헤어라인이나 목덜미에 미리 발라주면염색약이 묻어도 쉽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헤어 빗어주고 섹션 나누기크림을 잘 발라줬으면 진지하게 염색을 하기 전에 머리를 잘 빗어줍니다.

염색약을 바르려고 하는데 머리가 엉켜있으면 빠르게 바르기 힘들겠죠? 가뜩이나 시간 내에 혼자 해야 하는데 말이죠. 또 머리를 잘 빗어놓으면 염색약도 더 골고루 바를 수 있답니다. 찰랑찰랑한 머리가 됐다면비닐덮개를 망토처럼 두르고 잘 고정시킨 후 장갑을 껴주세요.그럼 이제 섹션을 나눠줄 건데요.섹션은 염색약을 바르는 순서를 떠올려서 나눠줍니다.

구성품 및 색상

공통적으로 구성 임으로 두제품다. 같은 구성품을 갖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기능상 차이도 있지만 일반인 기준으로 가장 큰 차이는 컬러가 아닐까 합니다. 위에 엑셀랑스 크림 컬러와 아래의 엑셀랑스 듀오 크림의 컬러차이를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은 구입하시면 됩니다. 자택에서 쉽게 하실 하실 수 있는 염색약을 하나 구매하셔서 새치가 맣은 분들이나 이번 기회에 컬러를 한번 빠궤보실 분들은 하나즘 구매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efore After

염색 전과 후 사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컬러 고르기

컬러를 고를 때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색약을 바르는 순서

설명서에는 전체염색할 경우, 흰머리가 감동적인 부분을 염색할 경우, 새로자란 모발을 염색할 경우뿌염 이렇게 세부적으로 안내돼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